[마케팅분석] 현대백화점 마케팅전략분석 CRM 고객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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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 업 소 개
1. 기업개요
2. 기업연혁
3. 최고경영자의 경영철학
4. 기업조직
5. 기업문화

Ⅱ. 환경분석
1. 시장환경분석
1) 국내 유통시장의 전망과 현황
2) 백화점 시장 분석
2. 소비자, 경쟁자 분석
1) 소비자분석
2) 경쟁구조 모델
3. 현대백화점 분석
1) 각지점별 현황
2) SWTO분석

Ⅲ. 마케팅 전략
1. 4Ps전략
2. 각점포별 전략
3. 현대백화점의 CRM전략

Ⅳ. 마케팅 성과 및 향후전략
1. 성과분석
2. 향후전략

Ⅴ. 결론
1. 요약 및 시사점
2. 비판적 접근
3. 참고문헌 및 첨부자료
본문내용
현대 백화점은 1971년 6월 15일에 설립된 백화점으로 작년 한국능률협회의 고객 만족 경영대상에 선정되고 2001 NCSI 백화점부문 3년 연속 1위(한국생산성본부 주관)를 하는 등 고객 서비스부분에서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는 백화점이다. 현재 사장은 이병규씨가 회장은 정몽근씨가 맡고 있고, 자본금 1,378억원, 종업원수 17,376명에 달하는 엄청난 대기업으로 성장했다. 현재에는 백화점도 많이 늘어나 수도권지역에는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천호점, 신촌점, 부평점, 반포점, 미아점, 목동점(2002년 8월예정)이 있고 지방지역에는 춘천점(2004년 예정) 울산점, 울산성남점, 울산동구점, 부산점, 광주점, PUEX점(2003년 오픈예정), 호텔현대 경주, 호텔현대 울산, 호텔현대 경포대, 호텔현대 블라디보스톡, 호텔현대PUEX(예정), 현대드림투어등으로 사업을 확장 및 다각화하고 있다. 아래에 현대백화점에 대한 기본적인 개요가 나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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