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시장이 안 커진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소주업계는 시장 자체가 더 이상 커지지 않는 것을 더 우려하고 있다.
99년 주세법 개정으로 주세율이 상승했던 이유도 있다.
이보다는 오히려 소비자들이 낮은 도수의 술을 선호 한다든가,
경쟁관계에 있는 위스키시장의 고속 성장 때문으로 분석된다.
브랜드의 라이프 사이클도 짧아지고 있고,
소주시장에 큰 타격을 미칠 수 있는 주류 전문소매점 도입 논의도
진행하고 있어 소주업계의 고민은 끊이질 않는다.
‘소주 시장이 안 커진다’
그런데다가…
위스키시장의 고속 성장
맥주 등 낮은 도수의 술을 선호
저도주 열풍
전통약초나 과일을 소재로 한 기능성 소주 출시 등
‘제품, 가격, 유통 면’ 차별화 요소가 없는 시장 상황에서
▶ 더욱 복잡한 경쟁 구도 형성
지방 소주 업체들은
‘ 향토기업 이미지, 연고를 통한 마케팅 ’ 등
유통의 결속력을 다지기 위한 전략으로 점유율 확보 !
또한,
부산의 향토브랜드 ‘C1’
향토 기업, 향토 브랜드
그린 마케팅(Green Marketing)
지역 연고를 통한 유통망 확보 등의 마케팅 전략으로
▶ 부산 시장 점유율 85~90% (99~02평균점유율) 확보
전국 1위 브랜드 ‘참이슬’
현지인 중심의 영업조직 구성
맞춤형 마케팅 등의 전략
▶ 전년대비 0.2% 소폭상승
연고를 통한 유통망, 향토 브랜드, 향토 기업
시장진입의 벽!
넘을 방법은 없을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명품기업의 조건과 명품시장의 현황 브랜드마케팅전략 및 전망00
  • 시장에는 불황이 없다. 국내 명품 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면서 한국은 세계 명품 시장을 주도해나가는 곳으로 손꼽히고 있다. 현대백화점 신동한 명품바이어는 “금융 위기 이후 해외 명품 시장이 현상 유지 또는 5% 이내의 성장에 머무른 반면, 국내 명품 시장은 20%대 성장을 기록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서울 소공동 롯데면세점 루이비통 매장 밖에서 기다린 지 루이비통의 안내를 기다리는 70여명이 일렬로 줄지어 서 있었다. 손님이 몰리는

  • SNS 활용한 기업들의 마케팅사례 분석과 SNS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분석
  • 시장규모 증가 및 다양한 채널의 산업 확대 3. 국내 주요 SNS 1) 짧지만 강한 힘, 트위터2) SNS의 최근 대세는 페이스북3) 토종 SNS의 매운 맛, 미투데이4) 구글의 새로운 도전, 구글플러스4.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한 마케팅전략의 장점 및 단점 1) 장점2) 단점5. 국내 기업들의 SNS 활용 실태 Ⅲ. SNS를 이용한 마케팅의 성공 사례 1. 해외 사례 1) 스타벅스 2) Gosser Natur Radler3) 리바이스 4) 안톤버그5) 하이네켄6) 맥도날드2. 국내사례 1) 앤젤리너스

  • [기업경영] 사천희망
  • 커진다. 2003년 6월 13일 중국는 가족기업의 2세 계승에 관계되는 3가지 변수로 창업자의 자녀 수, 자녀들의 가업승계 希望 여부, 자녀들의 기업관리 능력을 들었다. 이들 3가지 변수가 합리적으로 작용하지 않으면 순조로운 계승이 어려울 뿐 아니라 2세 집단 내부에 분열과 다툼이 발생하기 쉽다는 것이다. 는 자본 규모가 1억 위안을 넘는 대형 사영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기업이 창업자의 인치(人治)에서 조직이 우선되는 법

  •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나무통맑은소주의 가격경쟁,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나무통맑은소주 성공요인,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나무통맑은소주 미국수출
  • 소주로 삼는다는 전략이다. ㈜진로의 이 같은 염가형 소주 신제품 개발은 지난해 연말 이후 IMF 한파가 불어닥치면서 프리미엄급 참나무통맑은소주 판매가 크게 침체된데다 주력 제품인 진로골드 판매 신장세마저 둔화되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올 상반기 안에 프리미엄급 소주 휘파람으로 수도권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하이트맥주 계열사 보배소주도 저가형 제품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수도권 시장 진출을 검토할 때는 프

  • [경영전략] iriver 아이리버 경영전략 및 성공요인
  • 시장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종목이다. 2. 경영 이념- `레인콤` 양덕준 사장○ 승부사, 양덕준=양 사장은 갬블러다. 사내 카드게임에서 지는 경우가 드물다. 상대의 표정과 패를 제대로 읽어야 이길 수 있다는 점에서 게임과 사업은 이음동의(異音同意)다. ○ 성공과 실패는 결국 종이 한장 차이. 어떤 선택을 내리느냐에 따라 삶의 궤적이 달라진다. 그에게도 불면의 밤을 세운 선택의 순간들이 많았다. 회사설립을 위해 대기업 임원이라는 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