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시장이 안 커진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소주업계는 시장 자체가 더 이상 커지지 않는 것을 더 우려하고 있다.
99년 주세법 개정으로 주세율이 상승했던 이유도 있다.
이보다는 오히려 소비자들이 낮은 도수의 술을 선호 한다든가,
경쟁관계에 있는 위스키시장의 고속 성장 때문으로 분석된다.
브랜드의 라이프 사이클도 짧아지고 있고,
소주시장에 큰 타격을 미칠 수 있는 주류 전문소매점 도입 논의도
진행하고 있어 소주업계의 고민은 끊이질 않는다.
‘소주 시장이 안 커진다’
그런데다가…
위스키시장의 고속 성장
맥주 등 낮은 도수의 술을 선호
저도주 열풍
전통약초나 과일을 소재로 한 기능성 소주 출시 등
‘제품, 가격, 유통 면’ 차별화 요소가 없는 시장 상황에서
▶ 더욱 복잡한 경쟁 구도 형성
지방 소주 업체들은
‘ 향토기업 이미지, 연고를 통한 마케팅 ’ 등
유통의 결속력을 다지기 위한 전략으로 점유율 확보 !
또한,
부산의 향토브랜드 ‘C1’
향토 기업, 향토 브랜드
그린 마케팅(Green Marketing)
지역 연고를 통한 유통망 확보 등의 마케팅 전략으로
▶ 부산 시장 점유율 85~90% (99~02평균점유율) 확보
전국 1위 브랜드 ‘참이슬’
현지인 중심의 영업조직 구성
맞춤형 마케팅 등의 전략
▶ 전년대비 0.2% 소폭상승
연고를 통한 유통망, 향토 브랜드, 향토 기업
시장진입의 벽!
넘을 방법은 없을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