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iriver 아이리버 경영전략 및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 회사 소개

1. 기업 개요
2. 경영 이념
3. 회사 연혁
4. 제품 소개

Ⅱ . 기업의 현황

1. 산업 개황
2. 시장 현황
3. 국내 시장
4. 해외 시장

Ⅲ . 기업의 전략

1. 해외진출 전략
2. 판매 전략
3. 마케팅 전략

Ⅳ . 기업의 성공요인

1. 환경 적합 아이템
2. 혁신적 디자인
3. 리더쉽과 자율화
4. 소비자와의 피드백

Ⅴ . 앞으로의 방향
본문내용
왜 아이리버를 선정하였는가 ?

- 12월 01일 한국

능률협회컨설팅은 8월부터 10월까지 ‘ 2004년 한국산업의 품질 경쟁력 지수 (Korean Product Quality Index) 조사를 실시하고 5개 산업군, 61개 제품군에 대한 KPQI 1위의 제품을 발표했다. 거기에 당당히 아이리버가 MP3플레이어에서 1위를 하였는데 그 이유인 즉, 국내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60%의 점유율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고, 국내에서 뿐 아니라 세계시장에서도 시장 점유율 25%이상을 유지하고 있는 작은 거인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삼성, 소니 등 초일류 기업들은 싼 가격 정책을 앞세워 시장을 공략해 오고 있지만 아이리버의 MP3의 아성을 무너뜨리지 못하고 있다. 한국제품으로는 현대 자동차 ’포니‘ 이후 미국 시장 최대의 히트작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레인콤의 아이리버, 그 성공신화는 어디서 시작되었는지, 이를 이끈 사람은 도대체 어떠한 분인지, 시장상황은 어떠하였으며, 이에 따른 전략은 무었이 있었는지에 대해 레포트를 써보도록 노력하였다. 만약 지난 2월에 KBS의 신화창조의 비밀 방송을 보았다면 조그마한 회사가 이 무서운 세상에 어떻게 도전하여 쟁취하였는지 이 레포트를 보면 더욱 자세히 알수가 있을것이라 생각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봤어요
  • puvi0***
    (2007.01.03 21:26:44)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쿠쿠, 이마트,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및 개발 배경.p263. 이마트 성공요인.p284. 이마트 경영전략.p295. SWOT 분석 & 4P 분석p326. 새로운 전략

  • [생산운영관리] 기술관리
  • 활동 아웃소싱 -다른 조직으로부터 기술에 대한 라이센스를 얻음->법적 권리 확보 -둘 이상의 기업-합작 회사 또는 제휴 맺음 -기술적 지식을 보유한 회사 인수. 외부의 공급업체로부터 신기술을 얻는 것. 234155.실행의 지침5.2 기술 통합5.4 리더쉽5.3 인간적 측면사람이 수행하는 작업 -> 기술에  크게 좌우. 자동화의 성공 요인 :  교육과 종업원 참여. - 사무장 - 현실주의자 - 후원자 - 문지기R&D과정연구팀 -> 개발팀 -> 생산전문가 감사합니다!

  • [졸업][경영학] (주)레인콤의 기업경영전략 연구
  • 경영 전략으로 최고경영자 전략, 브랜드 전략, 마케팅 전략, 디자인 전략, R&D 전략, 생산 및 판매 전략, 신제품 출시 전략, 소비자 관리 전략에 대해서 연구한다. 아이리버 디자인 개발 전략은 아이리버의 제품개발 배경 기획, 디자인 프로세스, 제품별 디자인 전략에 대해서 연구한다. 마지막으로 성공 요인 분석은 기업철학, 경영 시스템, 디자인 전략적 제휴에 관해 고찰해 본다.따라서 본 연구는 MP3 플레이어 시장에서 레인콤의 아이리버 성공사례 분

  • 기업 조직혁신 사례
  • Ⅰ. 서 론- -1. 연구목적 및 방법우리는 통신 및 정보기술의 발달에 따라 지구상의 모든 정보를 실시간화 시키고, 세계무역기구에 의한 경영 및 무역거래상의 장벽이 해소됨에 따라 국경이 없는 글로벌 경제 시대를 맞게 되었다. 이러한 시대적 조류는 보다 광범위하게 산업구조조정, 성장 및 전략 선택 및 일상적인 경영활동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따라서 급변하는 경영황경변화에 적응하기 위하여 근본적인 경영체질 개선, 협력에 근거한 새로운 경

  • 아이리버와 아이팟의 비교
  • 경영요소를 철저히 전문화한데 있을 것이다. 새로운 디지털 시대를 위해 (주)레인콤은 R&D 확대와 전략적 제휴를 병행하여 디지털 미디어 플레이어의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켜야 하겠다. 그러기 위해서는 현재의 Compressed 오디오 플레이어에서 점차 Compressed AV 플레이어, 자동차 AV 플레이어, 모바일 AV 플레이어로 확대해 나아가야 할 것이라 생각한다. 이처럼 디지털 미디어 플레이어 산업에서의 핵심적인 성공요인은 기술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