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활용한 기업들의 마케팅사례 분석과 SNS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2 / 2016.02.12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SNS 활용한 기업들의 마케팅사례 분석과 SNS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분석 보고서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 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교수님께도 칭찬받았고 A+받았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Ⅰ. 서론

Ⅱ. SNS를 이용한 마케팅
1. 마케팅 툴로써 SNS가 각광받는 이유
1) 서비스의 폭발적인 성장세
2) 뛰어난 마케팅 효과

2. 마케팅 툴로써 SNS의 활용현황 - 시장규모 증가 및 다양한 채널의 산업 확대

3. 국내 주요 SNS
1) 짧지만 강한 힘, 트위터
2) SNS의 최근 대세는 페이스북
3) 토종 SNS의 매운 맛, 미투데이
4) 구글의 새로운 도전, 구글플러스

4.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한 마케팅전략의 장점 및 단점
1) 장점
2) 단점

5. 국내 기업들의 SNS 활용 실태

Ⅲ. SNS를 이용한 마케팅의 성공 사례
1. 해외 사례
1) 스타벅스
2) Gosser Natur Radler
3) 리바이스
4) 안톤버그
5) 하이네켄
6) 맥도날드

2. 국내사례
1) 앤젤리너스
2) 아시아나 항공
3) ‘아프니까 청춘이다’의 마케팅 전략
4) 삼성 캐나다 지부

Ⅳ. SNS를 이용한 마케팅의 실패 사례
1. 해외사례
1) 도미노피자
2) 네슬레
3) 월마트
4) 페덱스

2. 국내사례
1) 탐앤탐스
2) 처음처럼
3) 채선당
4) 신라호텔

Ⅴ. 결론
본문내용
SNS를 통한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은 소비자 네트워크에 기업이 들어가는 것이다. 과거에는 경험해보지 못했던 소비자와의 실시간 직접 소통하는 커뮤니케이션채널인 것이다. 따라서 소비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기보다는 소비자들과 자연스럽게 관계를 형성하면서 그들로부터 의견을 듣는 소중한 채널로 활용해야 한다. 기업 이 느끼는 어려움을 종합해보면, 경영진 혹은 실무진들의 SNS에 대한 이해 및 합당한 조직 체계가 선행되지 않고, SNS 활용의 목표가 분명하지 않아 일련의 활동들이 가지는 진정성이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다는 점이 가장 크다. SNS 활용의 가장 큰 강점은 언론의 시각이 아닌,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통해서 자신의 목소리를 낼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SNS 조직이 특정 기능 조직으로 한정되다 보니 전사 Vision, 철학, 메시지, 세세한 기업 활동 등을 올바로 전달하지 못하고 있다. 마케팅·홍보 활동으로 좁게 해석하여 이벤트나 홍보 활동에 국한되면 전사적 차원에서의 경영활동과는 괴리가 생기게 된다. 이처럼 SNS의 강점은 제대로 살리지 못하고 초기에 나올 수 있는 고객들의 부정적 반응에만 과민하게 대응하여 고객과의 적극적 커뮤니케이션을 주저하게 되는 상황으로 가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그러한 위험요소를 줄이기 위해 보수적으로 운영하다 보면 기업에서 운영하는 계정은 재미가 없다라는 반응으로 연결되기 마련이다. SNS를 활용한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노력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이 그들의 생각과 의견을 자발적으로 자유롭게 표출하게 함으로써 그들의 공감대를 얻어나가야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이네요..감사합니다.
  • topic***
    (2013.06.05 22:28:51)
회원 추천자료
  • Starwood 그룹 경영전략(Hotel & Resorts)
  • Starwood 그룹 경영전략목 차1. Starwood 그룹 기업소개1-1. Starwood 그룹 연혁1-2. Starwood 그룹 브랜드 소개1-3. Starwood 그룹 성공요인2. Starwood 그룹 환경분석 2-1. 내부 환경분석2-2. 외부 환경분석3. Starwood 그룹 경영전략3-1. 내부 공간 차별화 전략3-2. 호사마케팅 전략3-3. W 디자인 마케팅 전략3-4.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SNS 활용전략3-5. 경쟁우위 선점을 위한 기업들과의 제휴 전략3-6. 6시그마 전략4. Starwood 그룹 SPG Program - 고객관리 프로그램4-1. 멤버쉽 혜

  • [인터넷 마케팅 성공 사례] 트위터 Twitter 마케팅
  • SNS가 대세라고 할 수 있다. 소셜 미디어들은 이제 전 세계인들의 소통 창구다. 사람들이 모이는 곳에 기업들의 관심이 미치지 않을 수 없는 법이다. 지금 글로벌 기업들은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방법을 찾기 위해 열을 올리고 있다.한 리포트에서는 기업들의 소셜 미디어 활용 채널 수와 대화 참여도를 기준으로 소비자들과의 대화에 활발하게 참여 하는 기업일수록 재무성과도 높다는 흥미로운 연구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는 다양한 소셜 미

  • 독도 마케팅에 대한 연구와 미래 전략 제시
  • 활용한다면 효과적인 전략이 될 수 있다. 이슈 마케팅을 위한 접근은 쉬우나 소비자 입장에서의 생각이 근간이 되기 때문에 많은 고민과 기발한 생각을 필요로 한다.2)이슈 마케팅의 사례 및 분석이슈 마케팅은 UCC, SNS, 블로그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이슈를 이끌어 내는 전략이 있고, 기존의 이슈를 활용하여 광고를 제작하고 다른 광고에 활용하는 전략이 있다. 본 논문에서 다룰 독도 마케팅은 이슈 마케팅의 일종으로 기존의 핫이슈인 독도를 활

  • 스마트폰 이용한 모바일 마케팅 사례분석과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마케팅의 영향과 시사점정리
  • 스마트폰 활용한모바일 마케팅 사례 전략 분석스마트폰을 통한 모바일 마케팅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스마트폰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로 인하여 기업들은 기존의 마케팅과 연계하여 24시간 실시간으로 고객들을 유치하려고 노력 중이다. 이 보고서에서 스마트폰의 장점을 최대한 이용하여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시장에 우위를 점하기 위해 사용해야 할 마케팅 전략에 대해 조

  • SNS마케팅 정의분석과 기업과 제품들의 SNS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및 SNS마케팅 미래방향연구 레포트
  • 재미있는 SNS마케팅 사례기업들의 SNS마케팅 성공,실패사례연구SNS 마케팅이란?SNS마케팅이란?기업과 이해관계자의 이익창출을 위해 여러 가지 방법으로 고객에게 가치를 창출하고 가치를 알리며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그리고 고객관계를 위한 일련의 과정을 SNS를 사용해서 하는 것을 말한다.다양한 SNS(Social Networking Service)SNS 이용자수 확대와 그에 따른 SNS 마케팅 예상 시장SNS마케팅의 장점글로벌 SNS 이기 때문에 전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이용 가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