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국제화 현대자동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기업의 국제화
(현대 자동차)
*
기업의 국제화 현대 자동차
*
목 차
기업의 국제화
자동차 판매량
현대 자동차
국내기업
수출기업
다국적 기업
세계기업
환경분석
결론
기업의 국제화 현대 자동차
*
기업의 국제화 단계
국제화의 정도
제4기
제3기
제2기
제1기
운송수단의 발달에 따른
세계적 경쟁격화
다국간
생산판매
세계기업
(세계지향기업)
수입규제
현재생산판매
다국적기업
(현지지향기업)
국내시장의
한계
국내생산
해외 판매
수출기업
(해외지향기업)
국내생산 판매
국내기업
(국내지향기업)
기업역사
자료: 조동성, 국제경영학
주 :점선은 환경적응에 실패하여 도태함.
기업의 국제화 현대 자동차
*
기업의 경영활동의 국제화
국내기업
국제기업(수출기업)
다국적기업
세계기업
국제화 원인
국내시장에서의
성장의 한계
무역장벽과
경재 우위의 활용
시장의 세계화 추세
핵심사업
국내사업
수출
해외직접투자
해외직접투자
경영전략
목 표
국내시장
점유확대
수출시장개척 및
해외시장 점유확대
무역장벽 극복 혹은
안정적 현지시장 확보
범세계적 효율성을
통한 세계시장의 장악
조직구조
기능별 조직
해외수출부(기능)
지역본부
지역본부 +통합조정시스템
기업의 국제화 현대 자동차
*
자동차 판매량
GM
Ford
Daimler
chrysler
Toyota
Honda
Nissan
Hyundai
판매량
380
270
213
190
122
91
38
2005년도 세계 자동차 판매량 61,513,032대
미국
일본
중국
독일
영국
이탈리아
한국
판매량
1695
585
576
364
246
226
111
단위 : 만대
자료 : J.D. Power-LMC
2005년도 미국 자동차 판매량 16,946,612대
단위 : 만대
자료 :Motor intelligence
국가별
GM
Toyota
Ford
Renalt
Nissan
volkswagen
Daimler
chrysler
Hyundai
판매량
900
809
660
615
524
450
355
기업별
단위 : 만대
자료 : J.D. Power-LMC
기업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사례-북미진출사례
  • 기업과 경쟁하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기업으로 떠올랐다. 최근에는 거대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국 시장과, 자동차 발전의 시발점이라 할 수 있는 미국 시장에 공장을 설립하고, 본격적으로 진출 향후 2010년 글로벌 톱 5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문제제기 현대자동차는 60년대 KD조립단계, 70년대 고유모델 개발단계, 80년대 양산/수출 진입단계, 90년대 독자모델 개발단계를 거쳐 현재 선진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국제화 경영체제 구축에 주력하

  • [국제경영]`현대자동차`인도 법인의 성공사례
  • 자동차의 핵심기술까지 인도에 이전해 줌으로써 인도인들은 현대차를 진정한 동반자로 받아들이고 있다. ⑥ People First 의 경영정신 HMI 는 생산직의 경우 최종학력을 공업고등학교로 제한하고 일반 사무직은 대졸 출신의 젊은 인력을 채용했다. 대부분 온순한 성품을 지니고 있는 남인도인 중에서도 특히 인성 위주로 선별한 인력은 HMI 의 최대 경쟁력이다. 최고경영자부터 사원까지 누구나 동등하며 공정하게 대우하는 기업이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 현대자동차 조직변화사례국제와 전략
  • 현대자동차조직변화사례.국제와 전략CONTEXTS.1. 현대자동차 선정배경2. 기업소개 3. 현대자동차의 변화과정1) 환경에 따른 조직 변화2) 조직구조분석3) 분석 결과 4. 현대자동차의 국제화 전략- 일본시장현대자동차1. 선정배경1. 현대자동차 선정 배경 (1) 종합공업기초 소재 및 부품 생산, 판매 등 광범위한 연관 산업자동차산업의 발달은 고용 증대와 산업구조 고도화에 기여(2) 규모의 산업약 1조원의 투자비가 필요한 노동집약적 장치산업세

  • [국제경영] 한국기업 국제경영전략
  • - 목차 -1. 한국기업 국제 경영 전략의 이론적 배경1. 기업의 국제화2. 경영다각화 3. 프랜차이징과 턴킨프로젝트4. 국제 인수합병전략 및 라이센싱2. 한국기업 국제경영전략의 의의1. 국제경영전략의 성격 2. 국가와 국제경영전략 3. 국가와 산업, 그리고 기업의 국제경영전략 4 .한국적 국제경영전략의 의의와 접근방법3. 한국기업의 국제경영전략 사례1. 중국시장2. 대우그룹3. 삼성전자4. 현대자동차4. 한국기업의 국제경영전략1. 한국기업의

  • [국제경영] 한국기업의 국제경영전략
  • - 목차 -1. 한국기업 국제 경영 전략의 이론적 배경1. 기업의 국제화2. 경영다각화 3. 프랜차이징과 턴킨프로젝트4. 국제 인수합병전략 및 라이센싱2. 한국기업 국제경영전략의 의의1. 국제경영전략의 성격 2. 국가와 국제경영전략 3. 국가와 산업, 그리고 기업의 국제경영전략 4 .한국적 국제경영전략의 의의와 접근방법3. 한국기업의 국제경영전략 사례1. 중국시장2. 대우그룹3. 삼성전자4. 현대자동차4. 한국기업의 국제경영전략1. 한국기업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