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국제화 현대자동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기업의 국제화
(현대 자동차)
*
기업의 국제화 현대 자동차
*
목 차
기업의 국제화
자동차 판매량
현대 자동차
국내기업
수출기업
다국적 기업
세계기업
환경분석
결론
기업의 국제화 현대 자동차
*
기업의 국제화 단계
국제화의 정도
제4기
제3기
제2기
제1기
운송수단의 발달에 따른
세계적 경쟁격화
다국간
생산판매
세계기업
(세계지향기업)
수입규제
현재생산판매
다국적기업
(현지지향기업)
국내시장의
한계
국내생산
해외 판매
수출기업
(해외지향기업)
국내생산 판매
국내기업
(국내지향기업)
기업역사
자료: 조동성, 국제경영학
주 :점선은 환경적응에 실패하여 도태함.
기업의 국제화 현대 자동차
*
기업의 경영활동의 국제화
국내기업
국제기업(수출기업)
다국적기업
세계기업
국제화 원인
국내시장에서의
성장의 한계
무역장벽과
경재 우위의 활용
시장의 세계화 추세
핵심사업
국내사업
수출
해외직접투자
해외직접투자
경영전략
목 표
국내시장
점유확대
수출시장개척 및
해외시장 점유확대
무역장벽 극복 혹은
안정적 현지시장 확보
범세계적 효율성을
통한 세계시장의 장악
조직구조
기능별 조직
해외수출부(기능)
지역본부
지역본부 +통합조정시스템
기업의 국제화 현대 자동차
*
자동차 판매량
GM
Ford
Daimler
chrysler
Toyota
Honda
Nissan
Hyundai
판매량
380
270
213
190
122
91
38
2005년도 세계 자동차 판매량 61,513,032대
미국
일본
중국
독일
영국
이탈리아
한국
판매량
1695
585
576
364
246
226
111
단위 : 만대
자료 : J.D. Power-LMC
2005년도 미국 자동차 판매량 16,946,612대
단위 : 만대
자료 :Motor intelligence
국가별
GM
Toyota
Ford
Renalt
Nissan
volkswagen
Daimler
chrysler
Hyundai
판매량
900
809
660
615
524
450
355
기업별
단위 : 만대
자료 : J.D. Power-LMC
기업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