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OFT 기업분석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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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NC SOFT
목 차
1. NC SOFT 의 기업소개
2. 경영팀 및 조직구조
3. NC SOFT 의 SWOT분석
4. 경쟁적 환경 분석
5. 마케팅 전략 분석
6. NC SOFT의 성공요인
7. NC SOFT의 문제점
8. NC SOFT의 해결방안
NC SOFT의 기업소개
1. 엔씨소프트의 사업소개
대 표 이 사 (CEO): 김 택 진
주 요 사 업: Multi-Player Online Game - 리니지
설 립 일: 1997년, 3월 11일
자 본 금: 8억원 (설립당시)
직 원: 560명
2.엔씨소프트의 기업 연혁
1997. 3 (주)엔씨소프트 창립
1998.12「리니지」국내 온라인게임 최초 동시접속자수 1천 돌파
2000. 5 미국 현지법인 「엔씨 인터렉티브」 설립
2001. 5 美 게임회사 아티팩트 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제휴
2001. 8 코스닥 최우수 공시법인으로 선정
2002.12 2002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수출상’수상 (문화관광부)
2003. 3 CSFB 선정, ’2003 아시아‘8대 가치주’
기업소개
NC SOFT의 기업소개
‘지식과 창조’
첨단 기술의 축적과 효율적 공유를 통해 창조력을 키우고 이러한 창의적인
기술을 토대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인터넷 서비스를 창조
‘Software is Service
패키지 유통시장을 지양하고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디지털 상품’
인터넷에서 고객이 대가를 지불할 가치가 있는 상품, 전 세계적으로 팔 수 있는
디지털 상품을 창조하고 개발하는 일을 업으로 생각합니다.
기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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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홍은주저)-삼성경제연구소모바일 마케팅 성공전략(이태민저)-한국학술정보미래형 e마케팅(김정구저)-영진Biz.com미국 온라인게임 시장에 대한 전략적 접근-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한국의 소프트웨어산업과 글로벌 경쟁력-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마케팅 혁명과 DBM(에드워드 내시저)-김영사인터넷과 온라인 게임(이재현)-커뮤니케이션 북스통계청 홈페이지: www.nso.go.kr엔씨소프트 www.ncsoft.co.kr전략경영교재기타 여러 온라인 자료들을 참고로 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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