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널드의 성공을 위한 운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맥도날드의 성공을 위한 운영전략
Page-*
발표순서
맥도날드 소개
맥도날드 역사
맥도날드의 성공
맥도날드의 운영전략
Page-*
맥도날드의 역사
맥도날드의 성공
맥도날드의 운영전략
맥도날드 소개
맥도날드의 탄생
맥도날드의 성공과 도전
딕과 맥은 ’48년 셀프서비스 창구, 15센트 햄버거 , 프렌치 프라이, 밀크쉐이크의 메뉴,
정확한 제품명세와 고객화된 설비를 갖춘 “스피디 서비스 시스템” 의 레스토랑 운영
’54년 다목적 믹서의미국내 판권을 가진 레이 크락과 맥도날드 체인 설립
Page-*
맥도날드의 성공과 도전
맥도날드의 역사
맥도날드의 성공
맥도날드의 운영전략
맥도날드 소개
’99년 5월 시카고에 2만5천번째 매장 개장
현재 121개국, 2만9천여 매장을 운영하는 세계 최대의 패스트푸두 업체
일일 매장 고객 4천3백만명 - 전 세계 인구의 1%에 육박
* 한국맥도날드
- 1986 맥도날드 한국법인 설립
- 1988 제 1호점 압구정점 개장
- 1999 매출 1천억원 돌파
- 2000 매출 2천억원 돌파, 6월 200호점 개장
- 2001 300호점 개장
Page-*
맥도날드의 성공과 도전
1954 레이크락이 샌버나디노에 있는 맥도날드 형제를 방문, 그들이 경영하는 스피디
시스템을 보고 프렌차이즈 대행인으로 나섬
1955 레이크락은 첫번째 맥도날드 프렌차이즈매장을 일리노이주 드 플레인에 세움
1961 레이크락이 맥도날드 형제로 부터 2.7백만불에 매입
햄버거대학이 일리노이주 엘크 그로브 빌리지 매장 지하에서 시작
1963 10억개째 햄버거 판매
맥도날드 마스코트인 로널드 맥도날드 탄생
1968 빅맥, 애플파이가 새로운 메뉴로 등장
1970 1일 판매 맥도날드 햄버거 숫자가 4백만개 돌파
1974 맥도날드의 사회공헌을 담당하는 로널드 맥도날드 하우스 설림
맥도날드의 역사
맥도날드의 성공
맥도날드의 운영전략
맥도날드 소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독경영윤리] `신세계`와 `칙필레`의 비교를 통해 본 기독경영의 특징
  • 위한 노력이나 사회환원에 힘쓰는 부분 등에서 공통점이 발견된다. 하지만 분명히 차이점도 존재한다. 다음의 을 통해 보면 공통점과 차이점이 확연히 드러난다. 보편적특수적 (조직-특정적)종교적- 예배, 찬양, 기도, 전도, 성경공부 등의 실천- 신우회를 통한 종교적 활동- 기업에서 평신도 선교사 파송- 기독교 관련 출판업 등 시행비종교적- 인애, 공의 ,정직, 성실 등의 개인 직장생활에서의 실천- 조직윤리의 실천- 기업의 고유활동에서

  • [경영전략](주)제너시스 경영전략
  • 전략 – 3) VRIO framework2. 사업부 전략 – 참고(BBQ지면광고)‘촌닭’편 03.11‘기다림’편 03.112. 사업부 전략 – 참고(BBQ 지면광고)결 론1. 문제점 & 제안점① BBQ에 대한 높은 의존도② 제네시스 광고-1차 고객에 치중 ③ U9 마케팅 부족 ① BBQ의 수익을 통해서 ② 제네시스 광고 필요 ③ u9의 공격적인 마케팅 2. 결 론연구 목적 : 외식 산업에서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공하기 위한 전략은?① 강한 유통 시스템 ② 기술개발- 맛 ③ 철저한 가맹점

  • 롯데리아 전략경영
  • 전략으로 파격적인 할인행사를 실시하여 현지인들로 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롯데리아는 2009년도 중국에 엔젤리너스 커피와 함께 20여개의 매장을 오픈 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일본시장-롯데리아, 日 버거킹 인수한국 롯데리아가 일본 버거킹을 인수해 일본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시장에 진출했다.일본 버거킹은 일본 롯데리아가 운영하고 있었기 때문에 한국 롯데리아의 이번 인수는 한국 롯데가 일본 롯데의 일본 내 사업장을 인수하는 최초의

  • [경영학] 맥도날드 기업분석 및 재무분석
  • 성공을 가져온 요인이었다.맥도날드는 5가지 행동원칙과 맥도날드만의 독특한 기업 정신인 QSC&V를 통해 경영철학을 공고히 했다. 한편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은 철저한 중앙집권적 품질 관리와 지역화된 마케팅 전략을 그 특징으로 한다. 그로 인하여 맥도날드가 수많은 국가에 뿌리내릴 수 있었고 세계 최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이 되었다.요즈음 웰빙열풍이나 반미감정, 그리고 환경문제 등으로 인하여 맥도날드에 관한 인식이

  • 비용우위 경영전략의 이해 성공 & 실패 사례 분석
  • 전략을 따라 한다고 비판했지만, 방송 매체는 웹 PC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판매- 소비자들은 델의 광고를 보고 웹 PC 직판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무료 주문전화를 이용하게 하였다.디자인 중심 전략아이맥처럼 디자인을 강조하였지만 애플은 항상 디자인을 하였던 반면 델은 그렇지 못했다델의 고객들은 더 좋은 기능과 가치를 지향하는 이들이었다기존 타켓시장의 미스 매칭 - 기존시장은 기업유저(Computer User)지는 “델은 일반 가정이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