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놀부의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6(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연구목적
2. 사례선정 이유

본론
1. 회사소개
2. 외부환경 분석
(1) ㈜놀부로 본 프랜차이즈 산업의 외부환경 위협요인 분석
(2) ㈜놀부의 외부환경의 기회요인 분석
3. ㈜놀부의 내부환경 분석
(1) ㈜놀부의 경영자원
(2) ㈜놀부의 핵심역량
(3) 핵심제품
(4) 조직구조 및 성과통제 시스템, 기업문화와 리더십
4. 사업부 전략
(1) VIRO분석
(2) 차별화 우위
(3) 비용 우위
5. 기업전략
(1) 제품별 다각화
(2) 수직통합
(3) 지역별 다각화

결론
참고문헌
[ 부록 1]



본문내용
1. 연구목적
인류가 존재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의·식·주의 세 요소가 갖추어져야 한다. 그 중 식 문화는 인류의 생존과 직결되기 때문에 식품산업은 세계 어디에서나 필수적으로 존재해야 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지구촌 환경이 글로벌화 하면서 현재 우리나라의 식 문화도 상당부분 외국문화의 영향을 받고 있다. 현재 국내에는 맥도널드, 피자헛과 같은 서구의 대형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외식업체들이 대규모의 자본을 기반으로 하여 높은 시장 분포를 보이며 한국의 식 문화를 변화시키고 있다. 그로 인해 기존의 한국 음식점들은 외국문화에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입맛과 외국 외식업체의 대규모 경영전략 속에서 점점 그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우리의 전통문화와 전통음식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해서는 대규모의 외국 외식업체와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한국인의 식 문화를 우리의 것으로 유인해야 할 필요가 있다. 또한 이를 위해 끊임없는 한식메뉴의 연구·개발과 시장분포를 확대하기 위한 표준화 전략의 노력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이에 따라 한국의 대표적인 한식 브랜드로 자리 매김 하고 있는 ㈜놀부의 성공과정을 통하여 한식 외식업체가 우리의 문화를 지키며 전통음식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어떠한 점들을 지향해야 하는지를 생각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기업의 경영전략 분석이 많은 도움을 줍니다.
  • ohs***
    (2016.04.05 11:22:2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bond***
    (2009.03.27 20:25:29)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프랜차이즈 관리의 자세한 방법과 각 매장에 대한 부연설명이 조금 부족한것 같습니다.
    겹치는 부분도 상당했구요. 전체적 평가로는 '중상'인것 같습니다.
    참고 잘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psb***
    (2007.10.11 09:28:04)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놀부의 가맹점 관리 방안,,,지역 센터와의 내용등 본사와 지사또는 지역의 관리에 대한 내용이 궁금했는데,,전체적인 내용만 있어 아쉬었음
  • t5***
    (2007.05.16 12:54:03)
  • 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
  • 매우 유용한 자료지만 정리가 덜 되었네요^^ 감사
  • star***
    (2006.11.10 23:41:39)
  • 자료평가5자료평가5자료평가5자료평가5자료평가5
  • 제가 원하는 정확한 기업구조는 없지만 그런대로 놀부에 관해서 잘 정히한글같습니다.
  • jeong***
    (2006.11.07 12:31:15)
회원 추천자료
  • 놀부 해외시장 진출에 분석과 고찰
  • 목 차Ⅰ. 서문1. 외식문화의 중요성과 사업가능성2. 왜 놀부여야 하는가!Ⅱ. 놀부의 연혁1. 놀부 탄생기2. 한국 외식문화의 선두자Ⅲ. 국내 외식업계 개황1. 외식업계의 미시적 분석과 현황2. 외식업계의 해외 진출현황과 다각적 분석Ⅳ. 놀부의 경영전략분석과 문제점1. 놀부의 강점과 약점2. 놀부의 기회와 위험3. 전략적 STP도출V. 해외시장 진출에 분석과 고찰1. 중국 시장은 놀부에게 기회인가, 위험인가!(1) 시장 규모(2) 중국 외식 산업의 특

  • [경영학] 놀부 성공요인 분석
  • 놀부, 성공요인 분석Contents1.부 선정이유4.부 향후 전략적 이슈3.부 현황/환경/조직 분석2.부 CEO 특징1. 놀부 선정이유다섯 평짜리 음식점 국내 최대의한식브랜드과학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 도입- 한식의 표준화 도입- 체계적인 경영환경을 구축2. 놀부 CEO 특징현장과 신뢰를 중시하는 경영자- 매장의 동일성 유지 위한 직접적 매장운영- 직접 고객맞이- 현장아이디어 적극적 반영김순진 대표현장 중시하는 경영자에 관한 설명!!*

  • [A+] 외식경영 프렌차이즈경영 - 놀부 기업전략 및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사례분석(hwp)
  • 외식경영, 외식마케팅 성공브랜드 분석- 품질, 서비스전략, 성공요인, 마케팅분석-CONTENTS 서론 - 브랜드 소개, 현황 1. 기업개요 2. 경영현황, 재무현황 3. 제품현황, 주요메뉴4. 기업이념, 경영전략 5. 성장과정 및 역사 6. 로고의미 , 탄생배경 본론 1 - 한식외식기업 시장현황, 시장환경 분석 1. 시장조사1) 국내 한식 체인 브랜드의 현황2)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의 해외 진출 현황 본론 2 - 놀부 마케팅전략 분석 1. 놀부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놀부

  • [마케팅] (주)놀부의 외식산업 해외시장 진출 경영분석 및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방안
  • (주)놀부의 외식산업 해외시장 진출 경영분석 및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방안논 문 요 약본 연구에서는 한국의 대표적인 한식 브랜드로 자리 매김 하고 있는 (주)놀부의 성공과정을 통하여 한식 외식업체가 우리의 문화를 지키며 전통음식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어떠한 점들을 지향해야 하는지를 모색하고 마케팅 강화방안을 모색해 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국내 외식산업은 규모면에서 급속한 성장을 이룩하였지만, 질적인 측면에서 내부적으로

  • [경영] 프랜차이즈 놀부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분석(A+)
  • 목 차 I. 서론1. 연구목적 II. 본 론 1. 프랜차이즈 시스템란? 2. 프랜차이즈의 유형 3. 프랜차이즈 시스템4. 프랜차이즈의 장단점 5.국내 기업의 프랜차이즈 현황 6. 해외 브랜드의 프랜차이즈 현황 7. 국내 외식 산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III .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1.주 놀부기업 소개2. 회사연혁3. 환경분석 4. ㈜놀부의 마케팅 성공전략5. (주)놀부의 경영분석6. (주) 놀부의 대표브랜드의 타켓마케팅과 특징 7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