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놀부의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2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6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연구목적
2. 사례선정 이유
본론
1. 회사소개
2. 외부환경 분석
(1) ㈜놀부로 본 프랜차이즈 산업의 외부환경 위협요인 분석
(2) ㈜놀부의 외부환경의 기회요인 분석
3. ㈜놀부의 내부환경 분석
(1) ㈜놀부의 경영자원
(2) ㈜놀부의 핵심역량
(3) 핵심제품
(4) 조직구조 및 성과통제 시스템, 기업문화와 리더십
4. 사업부 전략
(1) VIRO분석
(2) 차별화 우위
(3) 비용 우위
5. 기업전략
(1) 제품별 다각화
(2) 수직통합
(3) 지역별 다각화
결론
참고문헌
[ 부록 1]
- 본문내용
-
1. 연구목적
인류가 존재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의·식·주의 세 요소가 갖추어져야 한다. 그 중 식 문화는 인류의 생존과 직결되기 때문에 식품산업은 세계 어디에서나 필수적으로 존재해야 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지구촌 환경이 글로벌화 하면서 현재 우리나라의 식 문화도 상당부분 외국문화의 영향을 받고 있다. 현재 국내에는 맥도널드, 피자헛과 같은 서구의 대형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외식업체들이 대규모의 자본을 기반으로 하여 높은 시장 분포를 보이며 한국의 식 문화를 변화시키고 있다. 그로 인해 기존의 한국 음식점들은 외국문화에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입맛과 외국 외식업체의 대규모 경영전략 속에서 점점 그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우리의 전통문화와 전통음식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해서는 대규모의 외국 외식업체와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한국인의 식 문화를 우리의 것으로 유인해야 할 필요가 있다. 또한 이를 위해 끊임없는 한식메뉴의 연구·개발과 시장분포를 확대하기 위한 표준화 전략의 노력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이에 따라 한국의 대표적인 한식 브랜드로 자리 매김 하고 있는 ㈜놀부의 성공과정을 통하여 한식 외식업체가 우리의 문화를 지키며 전통음식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어떠한 점들을 지향해야 하는지를 생각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기업의 경영전략 분석이 많은 도움을 줍니다.
- ohs***
(2016.04.05 11:22:22)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bond***
(2009.03.27 20:25:29)
- 프랜차이즈 관리의 자세한 방법과 각 매장에 대한 부연설명이 조금 부족한것 같습니다.
겹치는 부분도 상당했구요. 전체적 평가로는 '중상'인것 같습니다.
참고 잘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psb***
(2007.10.11 09:28:04)
- 놀부의 가맹점 관리 방안,,,지역 센터와의 내용등 본사와 지사또는 지역의 관리에 대한 내용이 궁금했는데,,전체적인 내용만 있어 아쉬었음
- t5***
(2007.05.16 12:54:03)
- 매우 유용한 자료지만 정리가 덜 되었네요^^ 감사
- star***
(2006.11.10 23:41:39)
- 제가 원하는 정확한 기업구조는 없지만 그런대로 놀부에 관해서 잘 정히한글같습니다.
- jeong***
(2006.11.07 12:31:1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