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비교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대한항공 vs 아시아나 항공
- 마케팅 비교&분석
Contents
서론
본론
결론
개요
배경
기업의 목적과 이념 비교
광고 비교
마케팅 사례
정리
개요
대한항공
창립일
항공기 보유 수
운항 노선
1969년 3월 1일
128대 (10년8월31일 기준)
국내선 13개 도시
국제선 38개국 104개 도시
로고
개요
아시아나
창립일
항공기 보유 수
운항 노선
1988년 2월 17일
68대 (10년 10월 기준)
국내선 12개 도시,
국제선 20개국 67 도시
로고
배경
대한항공
◆1969년 3월 국영 대한항공공사를 인수하여 창립
◆ 제 1의 독점적 항공사
◆ 잦은 추락사고와 테러 등으로 이미지 손실
배경
아시아나
◆금호그룹이 1988년도에 창립
→대한항공의 독점 행진에 제동
◆ 부족한 항공기와 노선의 수
◆ 대한항공과 경쟁하는 대기업으로 발전
기업의 목적과 이념
대한항공
-기업 철학-
고객 · 사회 · 임직원을 위한
풍요로운 가치 창출
기업의 목적과 이념
대한항공
-경영 이념-
고객가치를 창조하는 21C 초일류항공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대한항공 마케팅 7P,SWOT,STP전략분석과 대한항공 3C분석,기업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 대한항공 부사장의 땅콩 논란을 보더라도 그나마 지키고 있는 기업이미지 또한 실추하게 될 가능성이 보인다. 그러하여 필자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항공산업의 전반적인 현황과 대한항공의 기업 분석을 통하여 대한항공이 비즈니스 모델의 포맷을 어떻게 시장에 맞춰 변화할 것이며 서비스마케팅 측면에서 현 상황을 어떻게 해석하고 고객에게 제공할 것인지 분석하여 향후 방향을 제시할 것이다.2. 항공산업 현황분석(1) 국내 항공운송시장분석2.1.1

  •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대한항공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및 대한항공의 향후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대한항공 마케팅전략 연구 보고서INDEX1. 보고서 개요2. 대한항공 기업 마케팅전략 연구(1) 대한항공의 마케팅전략 요약(2) 대한항공 상황분석1) 기업내부환경분석2) 기업외부환경분석 (5 FORCE 모델분석)(3) 경쟁사 분석 (아시아나항공)① 기업철학② 경영이념③ 경영철학④ SWOT 분석⑤ 마케팅 4P전략(4) 대한항공 SWOT 분석1) SWOT 분석 2) SWOT 전략1) SO 전략2) WO 전략3) ST 전략4) WT 전략(5) 대한항공의 마케팅전략1) STP 전략-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

  • [기업경영분석] 대한항공 분석
  • 대한항공 분석 43. 고객만족도 54. 마케팅 7제 3 절 외부환경 10제 3 장 결 론 12제 1 절 대한항공의 미래 12제 2 절 기업분석의 한계점 12참 고 문 헌 13표 목 차 항공사별 고객만족도 항목 비교 6 제트유가 상승에 따른 변화 11그 림 목 차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보유 비행기수 비교표 1 대한항공 연도별 화물수송량, 국제 항공운송 실적 2 해외여행객 수 추이 2 대한항공의 5대 사업분야 3 대한항공

  •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경영전략 분석및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대한항공의 향후 마케팅,경영전략 제안
  • 대한항공의 마케팅전략< 목차 > 서론1. 대한항공 기업소개1) 대한항공 기업개요2) 기업미션과 비전 본론1. 항공산업 현황분석(1) 항공운송산업 현황(2) 서비스 평가소개(3) 대한민국 항공노선 현황(4) 항공사 제휴현황(5) 기술적환경2. 대한항공의 경영전략(1) 콜라보레이션 전략(2) 새로운 시장개척 전략 (3) 차별화 경영전략3. 경쟁사분석 (아시아나항공)(1) 아시아나항공 선정배경(2)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 비교4. 대한항공의

  •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4P전략분석/ 대한항공 경영전략,물류전략분석/ 대한항공 문제점 및 새로운전략 제안
  • 분석3. 대한항공의 물류전략(1) 맞춤 물류서비스(2) 해상운송과의 결합(3) WAREHOUSE 서비스(4) 국내화물 서비스4. 대한항공 SWOT 분석(1) 강점 (Strengths)(2) 약점 (Weaknesses)(3) 기회 (Opportunities)(4) 위협 (Threats)5. 대한항공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6. 대한항공의 다양한 마케팅전략(1) 컬러마케팅 전략(2) 감성마케팅 전략(3) 내부마케팅 전략7. 아시아나항공 전략과 비교(1) 두기업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