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4P전략분석/ 대한항공 경영전략,물류전략분석/ 대한항공 문제점 및 새로운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6 / 2016.02.16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4P전략분석/ 대한항공 경영전략,물류전략분석/ 대한항공 문제점 및 새로운전략 제안 보고서입니다.

인터넷으로 대충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수많은브레인스토밍을걸쳐 19페이지 분량으로 만들었습니다
목차
1. 대한항공 기업소개
(1) 대한항공 현상황분석
(2) 대한항공 경영목표

2. 항공산업 상황분석

3. 대한항공의 물류전략
(1) 맞춤 물류서비스
(2) 해상운송과의 결합
(3) WAREHOUSE 서비스
(4) 국내화물 서비스

4. 대한항공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s)
(2) 약점 (Weaknesses)
(3) 기회 (Opportunities)
(4) 위협 (Threats)

5. 대한항공 마케팅믹스 4P전략
(1) 제품전략 (Product)
(2) 가격전략 (Price)
(3) 유통전략 (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6. 대한항공의 다양한 마케팅전략
(1) 컬러마케팅 전략
(2) 감성마케팅 전략
(3) 내부마케팅 전략

7. 아시아나항공 전략과 비교
(1) 두기업 전략의 유사점
(2) 두기업 전략의 차이점

8. 대한항공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제안

9. 대한항공 향후전략제안
(1) 한류열풍 활용전략
(2) 프로모션 강화

< 참고자료 >
본문내용
(1) 한류열풍 활용전략

동남아시아 노선에 비해 한-중 간 노선은 대한항공이 더 많은 노선을 확보하고 있다. 게다가 대한항공은 한류열풍의 주체인 한국의 국적항공사이다. 이 점을 활용하지 않을 수 없다. 최근 한류의 주역인 전지현, 김수현 등의 연예인들을 활용한 스타마케팅을 적극 이용해 한-중 노선을 운항하는 항공기에 모델의 사진을 부착한다거나 극 중 출연자들이 먹었던 음식으로 구성한 특별 기내식의 제공, 드라마 촬영지와 연계한 상품을 제작 한다면, 꾸준히 증가중인 중국인 관광객들을 대한항공의 승객으로 유치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대한항공 홈페이지 (http://kr.koreanair.com/)
- 대한항공 카고 홈페이지 (http://cargo.koreanair.com/kor/main/iMain.jsp)
- 대한항공 지속가능보고서 (2008~2013)
- 대한항공 영업보고서 (2008~2013)
- 김정우, <대한항공 "비행기 부품도 잘 만들어요>, 《한국일보》, 2014년 4월 18일자
- 박종근, 《중앙일보》,2012년 6월 30일.
- 박현군, <대한항공, 적자행진 중국법인 '그랜드스타 카고' 청산…지분법 손실만 80억 원대>, 《민주신문》, 2012년 6월 12일.
- 이형진, <대한항공 꼼수?…영종도 무늬만 외투기업 논란>, 《SBS CNBC》, 2014년 4월 7일
- 장석범, <화물을 VIP처럼 안전히 모십니다>, 《문화일보》, 2012년 8월 31일자.
- 장석범, <말, 상어, 와인, F1 경주용 카… 특수화물, 하늘길 ‘귀빈 대접’>, 《문화일보》, 2012년 11월 9일
- <고부가가치 의약품물류 ‘블루오션’ 주목>, 《물류매거진》, 2012년 6월.
- parcel, , 《특송타임즈》, 2010년 7월 12일자.
- <주목받고 있는 국내 민항기 항공부품산업>, 《한국항공진흥협회 기술정보실》.
- <대한항공의 나보이 프로젝트와 나보이 자유산업경제특구(FIEZN : Free Industral
Economic Zone in Navoi)>, 《한양대 아태지역연구센터 HK 유라시아연구사업단》, 2009년 6월.
- 이나라, <대한항공, 6월 1일 ‘의약품 Customized Service’ 실시>, 《물류뉴스》, 2010 년 6월3일자
- 김태준, <항공사의 전략적 양자간 제휴 성과 분석 : 대한항공의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항공대학교》, 2010년 2월.
- , 《Oracle》 일부 참고.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 아주 좋습니다!
  • roro8***
    (2016.04.17 16:09:26)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대한항공의 마케팅 분석과 전략제시
  • - 목차 -Ⅰ.서론1. 선택 브랜드2. 선택하게 된 동기3. 대한항공 회사 소개- 회사연혁, 기업 비전 및 미션, 규모, 경영 목표, 기업 개요Ⅱ.본론1. 대한항공의 마케팅 전략1.1 대한한공의 SWOT 분석1.2 대한한공의 STP전략 분석1.3 대한한공의 4P전략 분석2. 대한항공 마케팅전략에 대한 새로운 대안 제시2.1 국내선 활성 방안2.2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제선의 새로운 전략 2.3 인터넷 마케팅 믹스의 필요성2.4 마일리지 제도 개선2.5 사회 공헌으로 인한 기업

  • [마케팅전략]스타벅스 기업분석
  • 및 전문용어등을 배운다.7)매장 관리스타벅스의 매장 관리자는 매일매일의 매장관리에 대한 책임을 진다.그들은 정기적으로 지역 사무실에 보고하게 된다.예를 들면 버클리 매장의 관리자는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서북부 지역 사무실에 보고한다.8)Social Rasponsibility / Community Service스타벅스사는 지역사회와 환경에 공헌하라는 기업 원리를 고집한다.이 목표를 위해 각 매장은 커피를 기부할 수 있는 지역 자선단체를 선정한다.게다가 각 매장은 다

  • [국제기업] 스타벅스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분석
  • 기업의 출현 ㆍ슈퍼마켓에서 판매로 인한 Starbucks 고급 이미지 실추 ㆍ막강한 Brand power로 인한 Anti 세력 형성 ㆍStarbucks의 성공으로 유사 아류 브랜드의 범람 ㆍ2005년경 커피 시장은 포화 상태에 진입할 예정 ㆍ커피원재료의 대 부분을 남미에서 수입함으로 환 Risk 노출 1) 공격 경영 - 스타벅스 해외시장 개척 시애틀에 본점을 두고 있는 커피전문점 Starbucks는 지난 1년 반 동안 무엇을 해야 하고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할 지에 대한 전략 수립

  • 인천공항의 경영과 마케팅 사례
  • 4P & 인천공항 사례1. 공항 마케팅은 왜 필요한가?현대적 공항의 등장현대적 공항의 특성공항 마케팅의 업무3. 경쟁공항의 등장특집 하네다 신국제공항오픈 기사 3부작진행 순서(4) 문제점(5) SWOT분석 & 마케팅 전략(6) 제안발표 진행 순서1. 공항 마케팅은 왜 필요한가?(1) 현대적 공항의 등장(2) 현대적 공항의 특성(3) 공항 마케팅의 업무*?공항 마케팅은 왜 필요한가?1970년 대 변화 항공 운송 산업의 변화소득 증대 및 생활수준 향상과거 대

  • SPA 글로벌 브랜드 자라, ZARA의 국제경영 전략
  • 마케팅 수단3.5 시장기반 마케팅 전략3.6 짧은 컬렉션 준비 기간3.7 가격대비 고품격 퀄리티3.8 소량 생산 원칙과 무재고 정책3.9 본사에 의한 생산과 물류관리로 비용절감3.10 Value Chain제2장 ZARA의 국제경영 전략방안제1절 국제경영을 위한 구체적 전략방안1. 국제경쟁전략1.1 본원적 경쟁전략1.2 글로벌 경영에의 적용2. SWOT 분석전략2.1 Strengths – 강점2.2 Weaknesses - 약점목 차2.3 Opportunities - 기회2.4 Threats – 위협3. 국제마케팅 전략3.1 STP 전략3.2 4P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