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기업분석과 경영전략 분석및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대한항공의 향후 마케팅,경영전략 제안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2 / 2016.01.12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판매자 할인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경영전략 분석: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대한항공의 향후 마케팅,경영전략 제안 보고서 입니다.

총 24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1> 서론
1. 대한항공 기업소개
1) 대한항공 기업개요
2) 기업미션과 비전

<2> 본론
1. 항공산업 현황분석
(1) 항공운송산업 현황
(2) 서비스 평가소개
(3) 대한민국 항공노선 현황
(4) 항공사 제휴현황
(5) 기술적환경

2. 대한항공의 경영전략
(1) 콜라보레이션 전략
(2) 새로운 시장개척 전략
(3) 차별화 경영전략

3. 경쟁사분석 (아시아나항공)
(1) 아시아나항공 선정배경
(2)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 비교

4. 대한항공의 스토리텔링 마케팅

5. 대한항공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s
(5) SWOT 전략


<3> 결론 및 전략제안
(1) SWOT분석을 통한 새로운 전략제안
(2) 마케팅전략 제안
1) 노선전략
2) 특가전략
3) 한류활용 마케팅

<참고자료>
본문내용
대한항공은 날로 늘어나는 미국 방문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할 필요성이 제기되어,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였습니다.
처음 전략을 계획할 때 하나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한국인들은 미국에 대해 정형화된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미국은 이민자들의 나라이고 미국 국민들은 새로 시작하고 전진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이라는 특성 외에 하나로 묶을 수 있는 공통점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미국은 ‘Melting pot'이나 ’United States of America'라는 별칭을 사용하여 설명되어 왔습니다. 이는 실제 미국을 이해하는데 장애요인으로 작용될 수도 있는 사실이었습니다.
그래서 대한항공은 한국인들에게 이미 알던 곳은 새로운 모습으로 강화하고 모르던 곳은 새롭게 발견하게 하는 ‘미국 제대로 보여주기’를 시도할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기존 수요층에게는 경험해 보지 못했던 새로운 미국의 매력을 전달하고, 잠재 수요층에게는 다양한 모습의 미국을 보여줌으로써 미국에 대한 여행 욕구를 자극시킬 필요가 있었던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대한항공은 여행 동기 1위가 방문지 자체보다 그곳에서의 ‘활동과 체험’이라는 사실에 주목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활동과 체험거리가 존재하는 미국이 쌍방향 스토리텔링 캠페인에 적합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참고문헌
Economist. 통권1238호 (2014-05-26)
한경비즈니스. 통권973호
관광경영연구 = Journal of tourism management research
대한항공 홈페이지
대한항공 카고 홈페이지 (http://cargo.koreanair.com/kor/main/iMain.jsp)
대한항공 지속가능보고서 (2008~2013)
대한항공 영업보고서 (2008~2013)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매일경제 http://mk.co.kr/
정차숙 외 2명, 스토리텔링 광고의 메시지 구성요소인 관련성, 진실성, 명확성과 제품관여도가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2013
배용호, 최호규, 기업의 감성마케팅에 관한 사례연구 : 방송광고를 중심으로,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경영전략,서비스전략 사례분석& 아시아나항공 향후전략제안
  • 아시아나항공기업전략 사례연구< 목차 >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2. 아시아나항공 성공요인정리3. 아시아나항공 SWOT 분석(1) Strengths(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en4. 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 사례(1) 전략적 제휴전략(2) 윤리경영전략(3) 틈새시장 전략5.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6. 아시아나항공 서비스전략7. 아시아나항공 향후전략제안(1) 조직구조전략 제안(2) BCG 매트릭스를 통한 전략제안(3) 마케팅 전략제안(4) 해외고객 유치 방안8. 결론 1

  • [물류,산업공학,택배,경영학] 전자상거래 성장에 따른 택배물류의 개선 방안
  • 대한 개요1. 택배업의 개념과 유형1) 택배업의 개념2) 택배업의 유형2. 택배업의 특징3. 국내외 택배업체들의 현황 및 전략분석1) 국내외 주요 택배업체의 현황2) 국내택배업체의 영업전략3) 국제항공택배업체의 영업전략IV. 전략적 제휴를 통한 우체국 택배사업의 개선 방안1. 물류 전략적 제휴 모형2. 제휴모형의 평가V. 결 론I. 서론최근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는 경영환경은 민간 기업이나 공기업 모두에게 크나큰 위협이 되고 있으며, 이러한 환

  •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전략 비교
  • 항공서비스업2. 아시아나 소개 및 기업목표(1) 아시아나 소개(2) 아시아나 기업 철학3. 아시아나 영업 실적4. 아시아나 경영정보5. 아시아나 재무정보6. SWOT 분석7. 대한항공 소개 및 기업목표(1) 대한항공 소개(2) 기업의 비젼 및 미션8. 현재 시장 상황(1) 현재 시장 환경 확대 전망(2) 신문기사로 보는 현재 시장 환경9. 경쟁환경10. 시장접근전략(1)STP 분석 -대한항공의 시장세분화표적시장선정포지셔닝(2)STP 분석에 따른 시장접근11. 마케팅 전략

  • 대한항공 마케팅전략과 경영사례분석
  • 마케팅(2) 핵심인재 기용5. 대한항공의 사업 다각화1) 항공운송사업2) 항공우주사업3) 기내식사업4) 호텔기판사업(1) 호텔 사업(2) 리무진 사업(3) 기내판매 사업5) AIR KOREA6) 그 외 활동(1) 황사방지 숲 조성 등 친환경 활동(2) 글로벌 문화사업 후원으로 자긍심 고취(3) 국가 미래 위한 육영사업 전개(4) 재해복구 및 불우이웃돕기 6.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비교분석1) 기업철학2) 경영이념3) 경영철학4) 내부마케팅(1) 대한항공(2) 아시아나

  • 대한항공기업분석,아시아나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2) 핵심인재 기용5. 대한항공의 사업 다각화1) 항공운송사업2) 항공우주사업3) 기내식사업4) 호텔기판사업(1) 호텔 사업(2) 리무진 사업(3) 기내판매 사업5) AIR KOREA6) 그 외 활동(1) 황사방지 숲 조성 등 친환경 활동(2) 글로벌 문화사업 후원으로 자긍심 고취(3) 국가 미래 위한 육영사업 전개(4) 재해복구 및 불우이웃돕기 6.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비교분석1) 기업철학2) 경영이념3) 경영철학4) 내부마케팅(1) 대한항공(2) 아시아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