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대한항공,기업분석비교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 론 : 논의의 배경
2. 본론 1 : 기업 환경 분석
2.1 항공 산업 분석
2.2 시장분석(Porter's 5 forces model)
2.3 기업분석(SWOT)
3. 본론 2 : 기업 재무 분석
3.1 아시아나항공의 시계열 분석
3.2 대한항공과의 횡단적 분석
4. 본론 3 : 기업 주가 분석
4.1 PER (Price to Earnings Ratio 주가수익배율)
4.2 PBR (Price to Book-value Ratio 주가순자산비율
4.3 Tobin Q 비율 (기업의 시장가치/ 기업 순자산의 현재가치
4.4 PCR (Price Cash Flow Ratio 주가 현금흐름비율)
5. 결 론
에필로그
본문내용
1. 서 론
항공운송산업은 인류의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등장하게 된 산업으로 특정한 동기나 목적으로 인간이나 재화를 운송하여 장소를 이동시키는 수단으로서 항공기를 사용하는 것이 주 업무이며, 이 산업 군에 해당하는 기업은 생산설비인 항공기를 운항하여 무형재인 항공운송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그 대가인 운임으로 수익을 추구하는 방식의 영업 활동을 한다. 항공운송은 역사가 짧은 교통수단이지만 초기 철도, 선박, 자동차 등 기존 운송수단의 보완적인 역할에서 벗어나, 현재에는 항공기 성능의 발달, 안전한 항공로의 개발, 효율적이고 대규모적인 공항시설, 공항과 도심 간의 근접성 개발과 같은 항공 운송시스템의 진보가 세계경제의 발전과 함께하며 급성장하게 되어 전체 교통체계를 논의함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지위를 확보하게 되었다. 특히 항공운송산업의 발전으로 인해 전 세계가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되는 데 결정적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주목해야할 산업으로 판단할 수 있다. 항공 운송 산업은 그 나라의 정치, 경제, 기술의 수준을 나타내는 동시에 무역, 관광, 투자촉진, 고용창출 등을 유도하는 등 파급효과가 큰 산업이라는 의의도 가진다. 항공 산업은 최근 GNP와 1인당 국민소득이 증가하고 해외여행이 자율화됨에 따라 항공여행에 대한 수요가 급속히 증가하며 쾌속세를 보여 왔다. 국내의 항공 산업만 보아도 1948년 민간항공기가 서울과 부산을 처음 운항한 이후 60여 년간 눈부시게 발전했다. 우리나라는 항공 운송규모 세계 8위, 인천국제공항은 국제공항협의회 주관 세계공항서비스 평가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의 위업을 달성했으며. 제37차 국제민간항공총회 이사국 선거에서 4연임 이사국으로 당선되는 등의 위치를 보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