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과 옥션의 기업결합 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콘체른이라고도 한다. 카르텔이 개개의 기업의 독립성을 보장하고, 트러스트가 동일산업 내의 기업합동인 점과는 대조적으로, 각종 산업에 걸쳐 다각적으로 독점력을 발휘하는 거대한 기업집단이다. 이에는 자본의 유효한 활용을 목적으로 하는 금융자본형 콘체른과, 생산 ·판매상의 필요에서 이루어진 산업자본형 콘체른이 있다. 결합방법으로는 주식의 상호소유(자본교환)·융자(자본참가)·임원파견, 경영자의 인적결합, 인테레센 게마인샤프트(Interessen gemeinschaft:이익협동)·경영위탁(경영임대차) 등이 있다. 금융자본형 콘체른은 거의가 자본참가방법에 의해서 행하여지며, 산업자본형 콘체른의 경우에도 자본참가가 없는 것은 아니다.
금융자본형 콘체른과 산업자본형 콘체른을 비교하면, 전자가 일반적으로 강력하다. 그 이유는 전자에는 중심이 되는 금융기관이 존재하기 때문이며, 그 최고의 형태가 지주회사를 정점으로 하는 콘체른이다. 미국의 모건·록펠러, 일본의 미쓰이·미쓰비시가 이에 속한다. 산업자본형 콘체른은 중심이 되는 금융기관을 가지지 않고 산업자본이 거대화하여 타 기업을 산하에 두게 된 것이므로, 콘체른으로서의 파워는 그만큼 약하다. 산업자본형 콘체른은 다시 수평적 콘체른과 수직적 콘체른으로 분류하기도 하는데, 수평적 콘체른은 생산 분야의 전문화나 시장분할점유 등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므로 연휴성 트러스트라고 한다. 4월 3일, http://100.naver.com/100.nhn?docid=152081.
콘체른은 법적으로 독립성을 유지하지만, 경제적으로 지배회사가 피지배회사의 주식을 보유함으로써 경영에 참여하는 기업결합 한 형태이다. G마켓-옥션의 기업결합 형태는 옥션의 최대 주주인 e-bay에 의한 산업자본형 콘체른에 해당한다. 또한 산업자본형 콘체른 중에서도 시장분할점유, 즉 시장점유율의 확대를 위한 수평적 콘체른이라 할 수 있다.
2.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제조항
<제 7조 4항>
기업결합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거래분야에서 경쟁을 실질적으로 제한하는 것으로 추정한다. <신설 1996.12.30, 1999.2.5, 2007.8.3>
1. 기업결합의 당사회사(제1항 제5호의 경우에는 회사설립에 참여하는 모든 회사를 말한다. 이하 같다)의 시장점유율(계열회사의 시장점유율을 합산한 점유율을 말한다. 이하 이 조에서 같다)의 합계가 다음 각 목의 요건을 갖춘 경우
가. 시장점유율의 합계가 시장지배적 사업자의 추정요건에 해당할 것
나. 시장점유율의 합계가 당해거래분야에서 제1위일 것
다. 시장점유율의 합계와 시장점유율이 제2위인 회사(당사회사를 제외한 회사 중 제1위인 회사를 말한다)의 시장점유율과의 차이가 그 시장점유율의 합계의 100분의 25이상일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e-Business 유형과 응용, 미래 -B2C & C2C 분석
  • 더욱 강화될 것이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e-Business를 어떻게 응용하여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할 것인지가 중요한 과제로 남게 되었다.목 차Ⅰ. 서론Ⅱ. e-BusinessⅡ-A. e-Business 배경Ⅱ-B. e-Business의 개념ⅰ. 정의ⅱ. 구성요소ⅲ. 유형Ⅲ. 유형 사례Ⅲ-A. B2C (Business to Customer)ⅰ. 인터파크ⅱ. 롯데닷컴Ⅲ-B. C2C (Customer to Customer)ⅰ. 옥션ⅱ. 아이러브스쿨Ⅳ. e-Business 응용사례Ⅳ-A. NTE(National Transportation Exchange) 시스템 (B2B)Ⅳ-B. B2B와 B2C의 병행Ⅴ. 결론

  • 11번가,마케팅사례,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켓, 11번가 벤치마킹보고서 (lguacu Blog)오픈마켓 온라인 시장분석 (LuBle Media)11번가의 성장과 온라인 쇼핑몰의 방향 (http://blog.naver.com/kimceo)2009년 오픈마켓 동향 (http://orange8272.blog.me/)성공하는 인터넷 쇼핑몰 가이드북 (영진닷컴)촉진 관리, 통합적 마케팅 커뮤티케이션 접근 (학현사)G마켓과 11번가의 차이 (新 마케팅공화국)혁신 2008SK텔레콤 11번가‘(http://itnews.inews24.com/php/newsview.php?gserial=379101&gmenu=020300)** thANk yOu!D

  • Google & G마켓 사업모델 비교분석
  • 분석성공&향후전 세계 정보를 체계화하여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Google & Gmarket 사업모델 비교 분석성공&향후광고주를 위한 기능 검색결과와 관련된 광고 노출CPC 방식외면 받는 광고 배제자신의 웹사이트에 제휴된 광고 게재,적립된 광고비 배분일반사이트 운영자 및 블로거들도 타겟에 포함구글 애드워즈구글 애드센스구글 안경구글 무인자동차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삼성전자와의 co-work 구글 넥서스 시리즈 출시제품과 IT 결합하드

  • [마케팅전략] G마켓의 마케팅 전략
  • G마켓의 마케팅 전략- 목 차 -가. 서론- G마켓 선정동기- 인터넷 쇼핑몰 시장현황나. 본론- G마켓 회사개요- G마켓의 과거와 현재- 4P 분석- SWOT 분석- 경쟁업체(옥션) 분석다. G마켓 마케팅 전략라. 결론- G마켓 향후전망마. 참고문헌가. 1. 선정동기현재 우리나라는 높은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을 바탕으로 전자상거래의 규모가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다. 전자상거래 규모는 2003년 6조 6000억원, 2004년 8조 2000억원, 2005년 10조 4000억원 규모로 증

  • [경영전략] 옥션 전략분석
  • 옥션 최종발표 보고서■ Introduce1. 옥션의 기업 분석(1) 기업 개요국내 최대 규모의 인터넷 경매 회사인 옥션은 지난 98년 4월에 국내 최초로 인터넷경매 서비스를 선보인 이래 10원 경매, 역경매, 시너지 경매 등 다양한 경매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국내 인터넷 경매 시장을 선도해오고 있다. 현재 회원은 1000만 명, 일일 방문자수 20만 명, 일일 페이지뷰 400만부에 이르고 있는 옥션은 올 상반기 5255억 원의 매출을 올려 e-마켓플레이스 뿐 아니라 인터넷 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