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평기업결합 이베이옥션과 G마켓의 기업결합 사례분석 수평 결합 의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수평기업결합
- 이베이옥션과 G마켓의 기업결합 사례분석
목차
Ⅰ. 수평 결합 의미
Ⅱ. 이베이옥션 G마켓 결합 사건 개요
Ⅲ. 시장 구조 및 실태
Ⅳ. 경쟁 제한성 평가
Ⅴ. 결합 후 손익 변화 및 관련 이슈
Ⅵ. 결론
Ⅰ. 수평 결합 의미
1. 수평 결합 정의
동종업종간 합병을 의미하며, 대형화로 인한 시장점유율 증대, 마케팅비용 절감, 시장지배력 강화로 가격선도가 가능해 진다.
2. 수평 결합 심사 기준
(1) 수평결합 심사기준
(가) 경쟁을 실질적으로 제한하는 기업결합의 정의
기업결합 심사기준에서 승인여부의 주 기준이 되는 경쟁을 실질적으로 제한하는 기업결합 이란 일정한 거래분야에서 경쟁을 감소시켜 특정한 기업 또는 집단이 자유로이 상품의 가격 수량 품질 기타 거래조건 등의 결정에 영향을 미치거나 미칠 우려가 있는 상태를 초래하거나 강화하는 기업결합을 일컫는다.
(나) 관련 시장
관련 상품시장이나 지리적 시장은 다른 모든 지역에서의 당해상품의 가격은 일정하나 특정 지역에서만 상당기간 어느 정도 의미 있는 가격인상이 이루어질 경우 당해지역의 대표적 구매자가 이에 대응하여 구매를 전환할 수 있는 지역 전체로 정의 된다.
(다) 시장점유율과 시장집중도
관련시장을 획정한 후 집중도를 측정하기 위해 시장참여자와 각각의 시장점유율을 파악하되 심사기준에서 외국기업의 존재는 시장참여자의 시장점유율을 분석할 때와 기업결합의 반경쟁적 효과를 평가할 때 모두 고려된다.
수입물품의 판매량은 전 산업매출액에 포함될 뿐만 아니라 수입이 쉬운분야나 수입품의 비율이 점점 높아지는 경우에는 당해 기업결합이 경쟁을 실질적으로 저해할 가능성이 줄어든다고 간주된다 시장집중도와 그것이 경쟁에 미치는 영향에 관련하여 심사기준은 먼저 경쟁제한성이 낮을것이라 간주되는 집중도가 낮은 영역 이하 간이심사대상을 획정한다 다음으로 기업결합은 경쟁이 실질적으로 제한될 수 있는 영역 이하 일반심사대상을 선정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유통전략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기업들에게 여러 가지 이점을 제공. 즉 매출액과 시장범위를 증대, 상이한 고객세분시장의 특별한 욕구에 당사의 제품 과 서비스를 적합토록 할 수 있는 기회를 획득할 수도 있음 -단점으로는 통제의 곤란, 상당수 경로들이 경쟁하게 되므로 갈등 유발 위험 본론: 사례분석1.미샤의 유통전략 사례분석1)한국 화장품 산업에의 미샤의 등장화장품산업은 독점적 경쟁시장 즉, 판매자 입장에선 질적 차이가 주장되나 구매자 입장에서는 질적 차이가 인식

  • [영남대] 창업과디자인전략 총정리 입니다.중간기말때 시험입니다.
  • 기업과의 차별화를 기할 수 있기 때문기업경쟁력의 힘 - 디자인소비자들은 상품이 아닌 디자인을 구매하고 있다.디자인능력에 ksf로 작용한다기업 성과 및 투자 효율성 측면에서도 매우 중요하다.회생 및 새로운 사업 기회를 제공한다.중국제품과의 격차를 벌일 수 있는 핵심 역량이다.디자인을 통한 기업의 차별화 전략 사례브랜드 가치에 대한 전략으로서의 디자인- 나이키고객관계경영을 통한 디자인- 아마존트렌드 리더로서의 디자인- 소니

  • [공급사슬관리론] 온라인마켓 옥션의 물류시스템과 택배업
  • 분석하고, 자사의 시장경험을 활용하여 비용절감 가능치를 분석하여 구매자에게 정보를 제공한다.b)총 비용 견적의 작성총 비용 견적을 작성하기 전에 공급자들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가 필요하며, 매출액과 판매량의 수치뿐만이 아니라 모든 가능요소를 포함하여 구매고객과 기업 담당자들이 함께 분석하여 총 비용 견적을 작성한다.c)발굴, 선별, 그리고 공급자 지원프리마켓온라인사의 시장공급팀은 공급자들을 발굴하고 계약하는데 주력한다. 또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사례Ⅰ. CEO 성공 사례 알아보기Ⅱ. 내 인생 최고의 충고(The Best Advice I Ever Got)마. 질문 및 해설바. 성공하는 리더들의 행동 (결론)Ⅰ. 철저한 자기관리Ⅱ. 사명감을 가지고 일한다.Ⅲ.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실천계획 Ⅳ. 충고를 받아들이는 기업가의 긍정적인 태도와 남들과 다른 사고방식Ⅴ. 리더적인 생각이 성공을 만든다.Ⅵ. 성공하는 리더들의 행동Ⅶ. 성공하는 리더들이 가지는 생각Ⅷ. 성공한 CEO들이 가진 리더쉽가. 리더란 누구인가? CEO

  • [마케팅원론] 마케팅원론 만점 과제 - 마케팅 3.0시대 한국 기업의 브랜드 전략
  • 반영하는 등 SNS의 활용효과로 20, 30대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SNS에서 고객들은 긍정적인 인식만 갖는 것이 아닌 고객들 사이에서 공유하고 광고효과가 퍼져나가는 바이럴마케팅 효과까지 보고 있다. 자료 출처문헌마켓 3.0 – 필립 코틀러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경영 – 데이비드 아커배민다움 – 홍성태기사브릿지경제연합뉴스머니투데이한국일보YTN중앙일보서울경제사전위키피디아네이버사전조사NBCI인터브랜드E-마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