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옥션 사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 소개
2. 기업 현황
3. SWOT분석
4. MD
6. 물류시스템
7. 문제점 분석
8. 옥션의 경쟁사 분석 - G마켓
9. 발전방안
본문내용
Ⅰ. 서론
산업사회에서 판매자(Seller)와 구매자(Consumer)의 역할은 뚜렷했다. 1990년대 중반 정보사회에 접어들면서 이 경계는 허물어지기 시작했다. 인터넷 덕분에 소비자 앞에 물건을 내 놓는 절차가 매우 간소해지면서 누구나 원하면 물건을 내다 팔 수 있게 됐다. 특히 E-business 가운데, e-marketplace는 온라인 상에서 다수의 판매자와 구매자를 연결하는 장을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상거래 구도를 완전히 변화시켰다고 할 수 있다. 구매만 해온 소비자들이 사이버장터(e-marketplace)에 모여 새로 물건을 사고파는 '셀-슈머(Seller+Con-
sumer)'로 변신하기 시작했다. 생산자-> 소비자의 한쪽 방향으로만 흐르던 정보가 양방향으로 바뀌면서 소비자의 역할은 기업들이 제품 제작 단계부터 지식을 제공하는 '프로슈머(Producer+Consumer)'로 바뀌었다. 셀슈머 덕분에 사이버장터 전문기업들이 성업을 이루기 시작했다. 그리고 2003년, '1등이 몽땅 차지한다(Winner takes it all)'는 가혹한 원칙에 따라 한국의 셀슈머들은 최근 특정 사이버장터에 집중적으로 모여들기 시작했다. 'AUCTION'이 바로 그곳이다.
옥션은 전자상거래의 규모가 점차 확대되고 수많은 기업 간에 치열한 경쟁이 시작되는 시기에 국내 최초로 인터넷 경매 사이트라는 형태로 98년 4월에 등장했다. 창업 이후 10원 경매, 역경매, 시너지 경매 등 다양한 경매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국내 B2C 거래규모 1위인 대표 인터넷 기업으로 성장하여, 현재 회원은 1000만 명, 일일 방문자수 20만 명, 일일 페이지뷰 400만 뷰에 이르고 있어 e-marketplace 뿐 아니라 인터넷 쇼핑몰 전체에서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대우자동차, 삼보컴퓨터, HP, 동양매직, 코리아나 화장품 등 280여 개 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여 12개 카테고리 202개 품목에 일일 평균 20만개가 넘는 물품의 경매가 진행 되고 있으며, 2001년 2월 세계 최대 e-marketplace인 ebay를 최대 주주로 유치하여 성공적인 닷컴기업 가운데 하나로 발돋움 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G마켓의 문제점 및 추구해야 할 전략적 방향
  • 옥션) http://www.interpark.co.kr (인터파크) http://www.hankyung.com(한국경제) http://www.naver.com(네이버) http://www.boannews.com(보안뉴스) http://www.ebuzz.co.kr(이버즈) http://www.edaily.co.kr(이데일리) http://www.google.co.kr(구글) http://www.etnews.co.kr(전자신문) http://www.asiatoday.co.kr(아시아투데이) http://news.khan.co.kr(경향신문) http://blog.naver.com/sogsagim(블로그) http://withpartner.tistory.com/220(인터넷e야기)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위류제품 구매경험에 따른 의류제품

  • [서비스 마케팅] 옥션의 SWOT,STP,7P 전략분석(A+)
  • 분석Service Marketing 13조전략적 제휴시장확대신뢰도구축옥션 전략 방향다음 카페와의 전략적인 제휴활용선도우위 이점을 이용한 신규시장 개척E-bay본사를 통한 해외시장 개척고객의 사후처리(상품평)나 고객서비스에 귀 기울인다.판매자의 신용등급 관리다양한 연령대의 회원들을 확보대중문화 코드를 반영한 상품을 카테고리로 지속적인 발굴 노력이 필요AUCTION다양한 사업 운영영업위험 감소 한정된 이미지 탈피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

  • [e비즈니스]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성공사례 분석 - 옥션(A+리포트)
  • 옥션의 성공모델 분석① 시장 선점의 성공 미국의 경우 지난 95년부터 경매사이트가 개설되어 온세일, 아마존, 야후! 익사이트@홈 등 경매시장이 활성화되었으나 국내의 경우 1998년만해도 국내 인터넷 경매사이트는 불모지와 다름 없었음. ② 아이템 선정의 적중 인터넷사업의 특성상 관심분야나 기존 경력분야에서 사업을 진행하는 것이 성공가능성이 높음. (주)인터넷경매의 오혁 사장의 경우도 가락동 시장의 유통경매프로그램 개발경력이 큰 뒷

  • [경영전략] 11번가 소비문화의 형태에 따른 이윤창출 극대화 방안
  • 옥션의 뒤를 이어 런칭된지 1년도 되지 않아 점유율 3위에 올랐다. 어떠한 전략적 요인 덕분에 CJ와 같은 대기업이 런칭한 엠플도 철수한, 진입장벽이 크다는 오픈마켓 시장에서 이러한 성공을 거두었는지, 이러한 성공이 어떻게 지속될 수 있는지에 대해 조사해 보고자 한다.현재까지는 11번가가 SKT라는 이동통신회사의 특징을 적극 활용하여 성공을 이루었다. ‘11번가’는 앞으로도 SKT가 축적한 다양한 유통채널, 유무선 인터넷 사업의 활용을 통해 미

  • [디지털기업전략] 아이마켓코리아
  • 아이마켓코리아의 점유율MRO 사업부 5,820억 원(시장점유율:27%) 건설기자재사업부 9,730억 원(시장점유율: 71%) / 총 거래규모 1조 5,500억원- 해외의 마켓플레이스 성공사례해외의 마켓플레이스 성공사례는 시어즈(sears)와 까르푸(carrefour)가 전 세계 생산업체와 유통업체간의 도매거래를 중개해주는 글로벌넷익스체인지(GlobalNetXchange) 및 기업이나 각종자산소유자가 중고중장비나 산업용품을 온라인경매로 판매하는 에셋라인닷컴(Assetline.com)을 들 수 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