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 G마켓 사업모델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Gmarket
-Google

2. Business
-E-biz 기본 개념
-사업목표, 목표시장, 목표고객
-주체 정의, 역할 규정
-제품, 서비스
-수익의 원천

3. 성공 요인 및 향후 전망
본문내용
Google & Gmarket 사업모델 비교 분석

Gmarket
2000년 4월 설립된 대한민국의 오픈 마켓 사이트 인터파크의 자회사로 설립되었으나, 2009년 4월 미국 이베이에 인수2011년 8월 31일 주식회사 이베이옥션과 합병주식회사 이베이코리아로 출범

Google
10의 100 제곱을 뜻하는 수학 용어 구골(googol)에서 유래
래리 페이지, 세르게이 브린이 1996년 페이지랭크란 기술을 개발 이들은 이 기술을 기반으로 1998년 공동으로 구글을 설립


E- business 개념
비즈니스 모델의 창조에 필요한 비즈니스 프로세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조직 구조의 복잡한 결합

이는 전자상거래를 포함하는 개념이며, 네트워크 기술을 활용하여 상품, 서비스, 정보, 지식을 교환하는 활동임

나아가 인터넷 기반의 네트워크 기술을 활용하여 전개되는 다양한 가치 창출 활동을 전개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페이지랭크
  •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 4년간 100개에 가까운 기업들을 인수합병(M&A)했다. 덕분에 검색업체로 시작한 구글은 전 세계 정보기술(IT)시장을 호령하는 제국으로 성장했다. 강영연,『래리 페이지 구글 창업자 야망없는 회사는 실패 10년만에 경영일선 복귀100여개 기업 야심찬 M&A』, 한국경제, 2014년 10월 17일.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4101608101 페이지는 컴퓨터 공학자로서의 능력뿐만 아니라 경영자로서의 능력 역시 탁월하다. 세계

  • [멀티미디어제작] 모바일 인터넷의 내면(환경과 이용자를 중심으로)
  • 비교 10 2008년 출시된 이통사 모바일 인터넷 정액요금제 상품 11 성.연령별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이용장소 (복수응답)-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이용자 - 21 성.연령별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이용 목적(복수응답)-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이용자 - 22 모바일 콘텐츠 시장 비중 - 6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이용자중 정액

  • [다국적기업론] 애플사 기업분석과 산업분석
  • 사업을 선도하고 있는 애플3) 애플의 산업구조분석3. 애플의 사업 1) PC 사업부2) i-pod 사업부 3) 온라인 컨텐츠 사업부4) 기타 사업부5) 내부화 사업 (1) 수평적 통합4. 애플의 제품1) 애플 iPad2) iPhone3) 애플TV4) 그 외 주력 제품5. 애플 경쟁력 1) 기존경쟁력2) 창조적 파괴3) 모바일 광고4) 컨텐츠와 단말의 결합6. 경쟁사와 비교 분석 (MS & Google)1) 매출액2) 성장성 지표3) 시장의 상대적 성장분석7. 애플 직면한 도전1) 애플의 도전 2) 애플이 나아갈

  • 스티브잡스가 이끄는 무적 디지털 기업 애플의 성공경영 전략
  • 분석2. 주당이익 및 매출분석Ⅵ. 애플의 새로운 성장 동력, 아이폰과 앱스토어1. 애플의 iPhone 2. 애플의 앱스토어3. 애플의 아이폰과 앱스토어가 모바일 산업에 미친 영향Ⅶ. 경쟁상황과 Next 애플1. 플랫폼 경쟁의 본격화2. 주요사업자의 모바일 마켓플레이스 전략3. 애플의 베타적인 비즈니스 모델4. 디자인 중시경영 DNAⅧ.결론참고문헌Ⅰ.서론애플은 혁신적인 사고방식으로 미래를 창조해냈다. 그러나 처음부터 그랬던 것은 아니다. 과거 애플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Google로고- Google의 이미지 : 단순함- Google만의! Google의 의한!- 검색=Google, Google=빠르다- 이타주의 악해지지 말라- Google의 경영철학 : 소프트웨어 원칙2) 근무환경 3) 소셜 마케팅- 구글플러스- 소셜 미디어 검색 강화- 소셜미디어 인수4) M&A- 구글의 인수합병의 목적- 특허전쟁에 대비- 사업의 다각화- 구글의 인수합병의 성공사례5) 환경분석- SWOT전략- 4C전략- 4P전략- STP전략- 경쟁사(야후,MS사,NAVER,야후코리아)와의 비교6) 현지화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