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국제(글로벌)기업 경영전략의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07 / 2019.06.07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제기업 / 글로벌 경영 :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국제경영전략의 특징
1. 대상외국과 외국시장
2. 수출상품과 서비스상품
3. 기업활동과 보조활동
4. 마케팅활동과 기업경쟁력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국제기업의 세계화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중요한 요소는 조지(S. Y. George)교수의 주장에 의하면 세계화전략의 대상인 외국과 외국시장, 그 시장에 제공한 상품과 서비스, 외국시장에서의 기업 활동, 기업 활동의 가치를 증진시킬 마케팅활동 및 기업경쟁력을 증진시킬 경쟁전략을 손꼽을 수 있다.
(1) 대상외국과 외국시장
국제기업이 세계화전략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우선 그 전략을 수행할 외국, 즉 나라를 선정하여야 한다. 국제기업이 진출하고자 하는 나라를 선정할 때는 그 나라의 시장잠재력을 평가하고 국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가 선정한 나라에서 갖는 경쟁력과 기업 활동의 유익한 점 등을 고려하여야 한다.
국제기업의 세계화전략은 우선 그 기업의 세계화전략과 대상국가. 및 그 국가의 시장을 전략적으로 분석하여 세계화전략의 중요성을 평가하여야 한다. 그리고 세계화 전략의 대상국가와 시장의 고객을 분석하고 제공한 제품과 서비스의 국제경쟁력을 분석한 다음 그 시장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기업의 규모의 경제성, 물류비용 경비 등 애로요인을 찾아서 비교 ․ 분석한 후 대상외국과 외국시장을 결정하여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