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국제(글로벌)기업 경영전략의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07 / 2019.06.0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기업 / 글로벌 경영 :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국제경영전략의 특징

1. 대상외국과 외국시장

2. 수출상품과 서비스상품

3. 기업활동과 보조활동

4. 마케팅활동과 기업경쟁력

* 참고문헌
본문내용
국제기업의 세계화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중요한 요소는 조지(S. Y. George)교수의 주장에 의하면 세계화전략의 대상인 외국과 외국시장, 그 시장에 제공한 상품과 서비스, 외국시장에서의 기업 활동, 기업 활동의 가치를 증진시킬 마케팅활동 및 기업경쟁력을 증진시킬 경쟁전략을 손꼽을 수 있다.

(1) 대상외국과 외국시장

국제기업이 세계화전략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우선 그 전략을 수행할 외국, 즉 나라를 선정하여야 한다. 국제기업이 진출하고자 하는 나라를 선정할 때는 그 나라의 시장잠재력을 평가하고 국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가 선정한 나라에서 갖는 경쟁력과 기업 활동의 유익한 점 등을 고려하여야 한다.
국제기업의 세계화전략은 우선 그 기업의 세계화전략과 대상국가. 및 그 국가의 시장을 전략적으로 분석하여 세계화전략의 중요성을 평가하여야 한다. 그리고 세계화 전략의 대상국가와 시장의 고객을 분석하고 제공한 제품과 서비스의 국제경쟁력을 분석한 다음 그 시장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기업의 규모의 경제성, 물류비용 경비 등 애로요인을 찾아서 비교 ․ 분석한 후 대상외국과 외국시장을 결정하여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노키아의 한국시장에서 실패사례
  • 노키아의 한국시장에서 실패사례- 목 차 -• 노키아란 어떤 회사인가??• 노키아의 연혁• 세계시장에서의 노키아의 위상• 노키아는 어떻게하여 세계시장속에서 선두기업이되었는가?? -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 기업비젼- 핵심역량- 기업문화 및 조직구조•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 및 마케팅전략- 노키아의 글로벌경영전략 : 표준화와 현지화- 노키아의 글로벌경영전략의 특징• 노키아는 한국에서 어떤 전략을 펼쳤는가??- 삼성 애니콜과의

  • [국제지역경영론] 글로벌 경영 전략
  • 제목 :글로벌 경영 전략◇목 차◇(1)글로벌화란1.세계경제의 글로벌화2.기업의 글로벌화(2)글로벌 기업의 역사적 배경1.영국 및 유럽기업의 초기 해외투자2.미국기업의 제조업 해외직접투자(3)다국적기업1.다국적기업이란2.다국적기업의 특징3.다국적기업의 유형(4)경영전략1.경영전략의 정의2.글로벌 경영전략의 단계와 시장 진출3.글로벌 경영전략의 내용(5)국제전략계획1.기업의 철학, 사명 및 목표의 설정2.기업 내.외부적인 환경에 대한

  • 글로벌마켓과기업경영전략 ZARA UNIQLO TOYOTAMOTOR LENOVO LESTLE 다국적기업의목적 다국적기업의특징 spa브랜드
  • 글로벌 마켓과 기업경영전략BRANDUNIQLO Lenovo Toyota Motor CorporationNestleZARA다국적 기업의 개념 -다국적 기업-세계 각지에 자회사, 지사, 합병회사, 공장 들을 확보하고, 생산, 판매활동을 국제적 규모로 수행하는 기업 (=세계기업)EX) 현대, 포드 등과 같이 자동차회사, 엑슨, 셸 등의 석유회사-다국적 기업의 일반적인 경향 –국내의 기업활동과 해외활동의 구별이 없다이익 획득을 위한 장소와 기회가 있으면 언제 어디로

  • 국제(글로벌) 전략적 제휴의 유형 및 특징
  • 특징I. 제휴의 내용을 기준으로 한 분류1. 기술제휴2. 조달제휴3. 생산제휴4. 마케팅제휴5. 자본제휴6. 복합제휴1) 기술과 마케팅의 결합2) 기술과 생산의 결합3) 기술과 자본의 결합4) 생산과 마케팅의 결합II. 상호의존성에 따른 분류III. 분업의 형태별 분류1. 수평적 분업형2. 수직적 분업형3. 관련산업 다각화형* 참고문헌국제(글로벌) 전략적 제휴의 유형 및 특징국제전략적 제휴는 치열해지는 기술경쟁시대에 기업의 생존과 기업경영의 글

  • 중동지역 진출기업들의 현지화 경영 사례
  • 특징을 정리한 뒤 LG, 삼성의 기업 소개와 더불어 가장 큰 연구 목적인 각 기업의 현지화 사례와 사례에서 도출할 수 있는 현지화 경영 전략에 대하여 설명 할 것이다. 1.2 현지화 개념현지화는 해외공장이 있는 현지국가의 기후풍토경제 환경사회문화 환경, 나아가서는 국가주의나 국익(國益)에 맞게 다국적 기업의 경영활동을 전개하는 경영전략이다. 또한 경영 글로벌화를 위한 최적 입지 확립의 수단으로써, 국내경영을 국제경영으로 전환하고 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