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켓과기업경영전략 ZARA UNIQLO TOYOTAMOTOR LENOVO LESTLE 다국적기업의목적 다국적기업의특징 spa브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4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글로벌 마켓과 기업경영전략
BRAND
UNIQLO
Lenovo
Toyota Motor Corporation
Nestle
ZARA
다국적 기업의 개념
-다국적기업-
세계각지에자회사,지사,합병회사,공장들을확보하고,생산,판매활동을국제적규모로수행하는기업(=세계기업)
EX)현대,포드등과같이자동차회사,엑슨,셸등의석유회사
-다국적기업의일반적인경향-
국내의기업활동과해외활동의구별이없다
이익획득을위한장소와기회가있으면언제어디로든진출
본사와각거점은모두독립적인이익관리단위로서의성격을지닌다.
다국적기업은국제직접투자의특수한형태
해외에지점OR자회사설립&현지법인으로서의제조공장OR판매회사를소유
현지실정과모회사의전략을따름
다국적 기업의 목적
(1)수출시장의 확보와
증대
(2)유리한 산업입지
획득의 목적
(3)자원확보의 목적
(4)잉여생산력의
해외이전
(5)기업 이윤의 유지
(6)경영관리의 갭
해소의 목적
(7)국력의 해외진출
다국적 기업의 특성
ⅰ. 다수의 국가에서 활동하며 연구, 개발, 제조를 통하여 피투자국가의 GNP 성장에 기여한다.
→ 다국적 기업은 이익 창출,
유치국은 고용 창출과
선진국의 노하우 습득
ⅱ. 기업의 경영이 다수의 국적인에 의해 관리되고 주식이 다수의 국적인에 의해 소유된다.
→ 기업에 다양한 문화가 반영
ⅲ. 세계 각지에 분산되어 있는
영업의 거점에는 각국의 국적을 갖는
현지 법인으로서 기업이 설립되고 이는 직접 투자에 의한 생산 및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이다.
→ 간접 투자에 비해 수익률이
높지만 그만큼 위험성도 증대
ⅳ. 다국적기업의 해외 활동은 본사에 비하여 독립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은 본사의 통일적 원리에 의해 지배되고 수행된다.
→ 상대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지만 본사의 통일성을
해치지 않음
기업의 다국적화 단계
국내기업단계
현지진출기업단계
기술제휴기단계
해외진출단계
spa브랜드 - 자라 (zara)
스페인의 인디렉스사의 브랜드 업체
대표자: Tycoon Amacio Ortega
1960년대 초 설립
처음-Amancio Gritega Gaona 소유의 공장에서 만든 옷을 팔기 위해 출발
현재-전 세계 70개국에 3100개의 매장을 가진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
2012년 기준 매출액 38억 유로 기록
488,400평방미터의 매장규모, 회사 자본 중 80% 정도를 유치
spa브랜드 - 자라 (zara)
Spa란
의류기획, 디자인, 생산, 제조, 유통, 판매까지 전 과정을 제조회사가 맡는 의류 전문점을의미
싼 가격에 제품을 공급하고 소비자의 요구를 정확하고 빠르게 반영한다.
패스트패션이라고도 부른다.
폭넓은 고객층 - 남성복, 여성복, 캐주얼, 악세서리
->최신 트렌드에 맞는 다양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제품 출시
->프라다, 구찌 등 명품 디자인 하우스의 최신 트렌드 응용해 상품화함
->현재 다른 spa브랜드의 제품들과 경쟁 구도 ex)스위덴의 h&m,미국의 gap, 일본의 유니클로
->유럽에서 전 세계적으로 매장 확장하여 세계의 트렌드를 포함하는 실용적인 디자인과 빠른 유행을
반영하는게 특징
spa브랜드 - 자라 (zara)
자라가 다국적 기업이 될 수 있었던 이유
사회의 트렌드와 유행에 민감, 한 사회의 새로운 아이디어, 가치관, 성향 등을 잘 파악했기 때문
2. 점포 매니저와 본사의 크리에이티브팀가의 활발한 의사소통 및 공유 -> 나라별 신체 사이즈, 문화, 기후의 다양성에도 불구하고 85%~90%의 상품이 전 세계적으로 동일 => 자라의 성공비결
자라는 남성복, 여성복, 아동복 3개의 라인업으로 구성, 라인업별로 각각의 팀 존재 각 팀은 직원들의 패션 감각 & 소비자로부터 얻은 정보들을 즉시 반영 -> 소비자의 욕구와 니즈를 끊임없이 충족시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ZARA 자라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글로벌전략분석및 자라 SWOT분석과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ZARA 경영전략분석보고서요약급변하는 사회와 함께 패션 트렌드와 소비패턴 역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소비패턴을 지닌 소비자들의 기대와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SPA 브랜드가 출현되었고, 그 규모가 빠르게 확장되면서 패션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구축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자라가 SPA 브랜드의 트랜드를 선도하게 된 배경에는 뛰어난 마케팅 전략이 있었음을 인식하여 자라의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지 연구하게 되었다.자라의 마케

  • [국제경영] 유니클로 성공요인 및 성공전략, SPA
  • 모든 사람이 좋은 캐주얼을 입을 수 있도록 하는 기업 과 목 명 : 일본경제론목 차Ⅰ.서론 1.유니클로에 대한 간단한 설명 2.주제선정이유 3.연구목적 Ⅱ.본론 - 유니클로에 대하여1.유니클로의 연혁 및 탄생배경 (1)연혁 (2)탄생배경 2.성공요인 및 성공전략 (1)매장운영표준화 (2)소재 (3)브랜드구축 (4)고객과의 유대감 (5)제조판매일체형시스템 SPA ①SPA정의 ②유니클로의 SPA ③한국에서 주목하는 SPA (6)글로벌브랜드로의 진화 3.위기와

  • 유니클로 VS 자라(ZARA) 한국진출위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매장인터뷰자료포함)
  • 브랜드로 ‘자라’와 ‘유니클로’는 글로벌 SPA브랜드로서 기획에서 유통까지 일체화하였으며, 국내진출 시 거대 유통업체인 롯데쇼핑과의 합작을 통해 국내시장에 진입하는 등의 공통점 들도 찾아볼 수 있으나, 생산공정 방식에서 유니클로는 한 품목을 대량생산하는 소품종 대량생산의 방식이 특징인 반면, 자라는 다품종 소량생산 전략을 취하고 있는 차이점이나 기타 마케팅 전략부분에서 각기 다른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자라(ZARA)는 스페인에

  • 유니클로 의류시장 유니클로 기업분석 유니클로 마케팅 유니클로경영전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Contents1. 경영전략2. 기업전략 3. 내부분석 4. 경쟁분석 5. 경영지원1. 경영전략UNIQLOS P A (Speciality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S P A SPA = 전문점(Speciality retailer) + 자사상표 (Private label) + 의류(Apparel)∴의류의 기획부터 생산, 판매까지 한번에!주요 SPA 브랜드: 한국(GIORDANO), 일본(UNIQLO), 스페인(ZARA) 등•유통단계를 줄임으로써 비용이 절감돼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제공•저가격임에도 소비자의 욕구와 트렌드를 정확하고 빠르게 반영장 점UNIQLOSPA의

  • 세계화와 Fast fashion
  • 브랜드명으로 본격 런칭하였다.  이후 망고는 단 25년 만에 99개국 1363개점을 출점시킨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했고, 베이직한 아이템의 비중이 높은 다른 SPA브랜드에 비해 디자인의 독창성이 강한 부티크형 SPA브랜드로 유명해졌다. SPA브랜드 중 거의 유일하게 컬렉션을 개최하는 브랜드라는 점을 강조하는 이 회사는, 다국적 출신 100여명의 디자이너가 연간 5000여 개에 이르는 새로운 아이템을 만들어내고 있다.  특히 망고가 주목받은 것은 각 지역 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