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시콜라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2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 펩시콜라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펩시 마케팅전략분석과 4P전략분석및 펩시 향후전망연구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 펩시콜라 마케팅전략분석(코카콜라를 뛰어넘기위한 전략)
- 코카콜라 스포츠마케팅전략사례분석및 나의견해(VS 펩시콜라와 비교분석)
- 하고 싶은 말
-
펩시콜라의 제품 마케팅 전략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목차 확인하시고 참고하세요
- 목차
-
CONTENTS
Ⅰ.들어가며
Ⅱ.본문
1.기업개요
2.시장환경분석
2-1.음료시장 현황 분석
2-2.소비자 분석
2-3.경쟁사 분석
3.SWOT분석
4.펩시의 마케팅 전략
5.신제품 마케팅 믹스
5-1.STP
5-2.4P
Ⅲ.맺으며
참고문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
2-3.경쟁사 분석
1)코카콜라 기업 소개
코카콜라의 탄생과 역사
언제 어디서나 통하는 음료의 세계공통어, 코카-콜라!1886년 조지아주 에틀랜타에서 존 펨버튼 (John-Pemberton) 박사가 처음 개발해낸 코카-콜라는 전 세계적으로 하루 평균 10억 잔(250ml 캔 기준) 이상 팔리고 있는 청량 음료입니다
(1) 탄생배경
- 1886년 약국 운영을 하던 존 펨버튼 박사에 의해 만들어졌다.
소다에 약재를 섞어 소화제 대신 판매 한 것에 유래되어 콜라의 잠재력을 예감한 챈들러라는 사업가가 제조법을 사들이고 1893년 코카콜라를 상표명으로 등록함으로써 본격적 역사가 시작된다.
(2) 병 디자인
- 1905년 루드가 코카콜라 병 모양 현상 공모에서 채택(600만 달러)했다. “병 모양이 예쁘고 물에 젖어도 미끄러지지 않으며 보기보다는 콜라의 양이 적게 들어가는 병”루드의 여자친구가 그 당시 유행하던 타이트한 주름치마를 입은 것을 보고 영감을 얻었다.
(3) 로고(필체)
- 코카콜라라는 이름은 주성분인 코카 잎과 콜라 콩의 이름을 조합해서 만들었다. 펨버튼 약국의 경리사원 프랭크 로빈슨이 두 개의 C자를 절묘하게 매치 시키고 독특한 스펜서 체의 Coca-Cola 라는이름을 지어냄.
(4)제품소개
코카콜라 - 하루 평균 10억 잔 이상 팔리고 있는 청량음료.
코카콜라 라이트 - 칼로리의 부담이 없이 즐길 수 있는 코카-콜라 라이트는 세계에 서 가장 잘 팔리는 제로칼로리 청량 음료
환타 - 전세계 오렌지 탄산 음료 시장에서 1위를 점하고 있다. 환타라는 이름은 1941 년 독일에서 처음 트레이드마크 등록이 되었으며,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향탄 산음료를 대표하는 음료
스프라이트 - 미국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무색탄산음료. 국내에서는 블루스 프라이트 생산
파워에이드 - 코카콜라사 최초의 스포츠 음료인 파워에이드. 다양한 종류의 맛을 가진 파워에이드는 현재 20여 개의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순수 - 1999년 4월 처음으로 소개된 물 음료 다사니(DASANI)는 깨끗하고 상쾌한 물 맛을 위해 미네랄을 첨가한 정화된 물 제품
(5)SWOT 분석
①강점(Strength)
- 참고문헌
-
참고문헌 및 사이트
콜라전쟁 / 로저 엔리코 / 삼성출판사
위기관리PR커뮤티케이션 / 케슐린 펀 뱅크스 / 커뮤티케티션 북스
브랜드마케팅 / 한국마케팅 연구원
펩시콜라 www.pepsicola.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