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펩시콜라와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1. 상황 분석 및 주제 선정 이유
1-2. 각 사의 역사와 특징

2. 본론
2-1. 여러 가지 마케팅
(1) 제품 마케팅
(2) 컬러 마케팅
(3) 스포츠 마케팅
(4) 온라인 마케팅
(5) 이벤트 마케팅
(6) 웰빙 마케팅
(7) 코카콜라의 공동 마케팅
(8) 펩시콜라의 광고 마케팅

2-2. 이론적 분석
(1) SWOT
(2) KSF
(3) STP
(4) 4P

3. 결론
본문내용
1-1. 상황 분석 및 주제 선정 이유

“음료수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무엇인가?” 라는 질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콜라”라고 답했다는 자료가 있다.1) 콜라는 영화관, 패밀리 레스토랑, 패스트푸드점, 심지어 전통 한식점에서도 당연하게 갖추어 놓는 필수 음료가 되어버렸다. 게다가 100년이 넘도록 사랑받을 수 있었던 비결에는 특별한 마케팅 전략이 있었을 것이라 생각되었기에 우리 9조는 콜라 시장의 양대 산맥인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마케팅 전략을 비교 분석하기로 하였다.
현재 콜라시장은 5천억 원대의 실적이 예상되며, 2개 업체가 99%에 가까운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기는 하지만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시장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코카콜라의 독점적인 지위가 지속적으로 낮아지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이룩하기 위한 그 동안의 펩시의 전략들은 다방면에서 많이 논의 되어져 왔고, 우리 조는 펩시의 만년 2위 벗어나기 전략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러나 코카콜라는 이러한 펩시의 수 없는 도전을 받았지만, 100년 이상 선두 기업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따라서 우리 조는 코카콜라의 콜라 기업으로서의 왕좌 지키기 전략에 대해 더욱 중점을 두고, 코카콜라와 펩시콜라가 실행하고 있는 마케팅 전략을 비교, 분석해 보기로 했다.

참고문헌
* 인터넷 주소

코카콜라 http://www.cocacola.co.kr

펩시콜라 http://www.pepsi.co.kr

이즈마케팅 http://www.ismarketing.net

포브스코리아 http://fobes.joins.com

매일경제 http://www.mk.co.kr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 스포츠마케팅전략사례분석및 나의견해(VS 펩시콜라와 비교분석)
  • 코카콜라 스포츠 마케팅전략.-코카콜라의 스포츠 마케팅 분석과 펩시와의 비교-목 차Ⅰ. 들어 가며Ⅱ. 코카콜라 VS 펩시■ 코카콜라의 역사■ 코카콜라의 브랜드 특성■ SWOT 분석■ 코카콜라와 올림픽 스폰서쉽■ 코카콜라와 월드컵 스폰서쉽 ■ 코카콜라의 endorsement■ 코카콜라와 펩시의 경쟁의 역사■ 펩시의 endorsementⅢ. 나의 의견Ⅰ. 서론전통적으로 스포츠 마케팅에 강점을 갖고 있는 코카콜라의 스포츠 마케팅의 역사와 특징을 살펴보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 코카콜라 vs 펩시콜라Ⅰ. 코카콜라 1. 회사 소개 및 연혁2. 탄산음료 시장분석3.SWOT 분석 4. STP 전략5.4P MIXⅡ. 펩시콜라Ⅲ. 코카콜라 VS펩시콜라목차1Ⅰ. 코카콜라 Ⅱ. 펩시콜라1. 기업연혁 및 소개2. SWOT 분석3. STP 전략4. 4P MIX코카콜라 VS 펩시콜라목차1Ⅰ.코카콜라Ⅱ. 펩시콜라Ⅲ. 코카콜라 vs 펩시콜라목차11. 코카콜라 회사소개 및 연혁11886년 존 펨버턴(john emberton)에 의해 탄생약국에서 최초 판매전 세계 200여개국 판매2011년 탄생한지 12

  • 펩시콜라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펩시 마케팅전략분석과 4P전략분석및 펩시 향후전망연구
  • 펩시 pepsi마케팅 사례연구CONTENTS1. 펩시콜라 PEPSI 기업소개(1) 펩시콜라 기업개요(2) 펩시 기업사명(3) 펩시 기업 History(4) 펩시콜라의 현재 시장에서의 위치(5) 코카콜라와의 경쟁의 역사2. 펩시 VS 코카콜라 비교분석(1) 펩시 vs 코카콜라의 개괄적 비교(2) 펩시 vs 코카콜라 두기업 전략의 차이점 분석(3) 펩시 vs 코카콜라 두기업 전략의 유사점 분석3. 콜라 시장상황 분석4. 펩시콜라 SWOT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

  • [마케팅]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펩시콜라와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마케팅 전략 비교,분석목차1. 서론 1-1. 상황 분석 및 주제 선정 이유 1-2. 각 사의 역사와 특징 2. 본론 2-1. 여러 가지 마케팅 2-2. 이론적 분석2-3. 코카콜라를 위협하는 요소3. 결론 1. 서론1-1. 상황분석 및 주제선정 이유< 콜라 시장의 상황 >100년이 넘는 역사 동안 받아 온 꾸준한 사랑5천 억대의 매출 실적과 99%에 달하는 시장점유율현대인의 필수 음료점점 낮아지는 코카콜라의 독점적 지위ㅡ> 펩시콜라의 수 없는 도전

  • 펩시 기업분석과 펩시콜라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펩시 향후전략제시
  • 펩시콜라마케팅사례향후전략제시-INDEX1. 펩시 기업소개2. 펩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3. 음료시장 환경분석4. 펩시콜라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펩시콜라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 (3) Positioning 6. 코카콜라와의 전략 비교분석7. 펩시콜라의 마케팅전략 사례(1) 브랜드 마케팅(2) 후발주자 마케팅(3) 비교마케팅(4) 광고마케팅8. 펩시의 향후전략방향 제시(1) 시장트랜드에 맞는 전략 제시(2) 이미지개선전략 제시1. 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