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vs 펩시 마케팅전략 케이스연구- 코카콜라 vs 펩시콜라 기업분석과 SWOT비교분석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나의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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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카콜라 vs 펩시 마케팅전략 케이스연구- 코카콜라 vs 펩시콜라 기업분석과 SWOT비교분석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나의견해 보고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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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코카콜라 vs 펩시 기업비교분석
(1) 코카콜라 기업소개
(2) 펩시 기업소개
(3) 기업선정배경

2. 코카콜라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3. 코카콜라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4. 코카콜라의 다양한 마케팅전략
(1) 스포츠 마케팅
(2) 메세지 마케팅
(3) 브랜드 마케팅
(4) CSR 마케팅 (사회적 공헌활동)
(5) 컬러 마케팅
(6) 캐릭터 마케팅

5. 펩시 SWOT 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6. 펩시콜라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7.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메시지 마케팅이란, 기업의 상품에 다양한 문구를 적어서 각 소비자의 필요에 맞게 구매하거나, 홍보효과로 인하여 상품의 수요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코카콜라에서 올해 초 선보인 12간지 스토리텔링 패키지도 새해에 나누고 싶은 소망 메시지를 제품 라벨에 담아 젊은 소비자들에게 어필했다.
12간지 패키지는 메시지의 일부분을 각각의 동물 캐릭터로 앙증맞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우리 서로 사귀자구(용)', '너에게 푹 꽂혀있단(말)', '예고 없이 뽀뽀할꺼(양)'등의 메시지는 지루한 것을 기피하는 젊은 층에게 새로운 재미를 전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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