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태평양 설록차의 매출증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1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녹차에 대해서
1) 유래
2) 성분
3) 효능
4) 녹차와 웰빙
2. 태평양 설록차에 대해서
1) 설록차 브랜드 전략
2) 설록차의 종류
3) 설록차 마케팅 전략
4) 태평양 그룹 내에서 녹차사업이 차지하는 비중
3. 녹차음료시장분석
1) 전체음료시장
2) 녹차음료시장분석
3) 경쟁사 비교
4. 태평양 설록차의 음료시장 진출
1) BCG분석
2) 포지셔닝
3) 마케팅 믹스
- 본문내용
-
차는 커피, 코코아와 함께 세계 3대 음료 가운데 하나로 현재 1백 60개국에서 즐기고 있다. 이 들 음료중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것이 바로 차이다. 차는 신농씨가 중국의 전설적인 왕으로 산과 강에 직접 나가, 백가지 풀과 나뭇잎을 입에 넣어 씹어보며 약초를 시험하곤 했는데 한번은 독초에 중독되어서 고통스러워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나뭇잎을 먹고 해독이 되었다. 그 나뭇잎이 바로 차 나뭇잎 이었다. 그 때부터 차의 효험이 전해져 마시게 되었다는 기록이 있다. 차의 기원설은 명의 이야기와 관련이 많은데, 인류가 처음 차를 마시게 된 동기는 처음에는 약용으로 쓰다가 차츰 기호 음료로 발전된 것으로 보인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언제부터 차를 마시기 시작했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삼국사기에 의하면 신라 성덕왕(632-647년)때부터 차를 마시기 시작했고 흥독왕(828년)때 당나라에서 대렴이라는 사람이 가져온 차씨를 지리산에 심게한 후부터 차를 마시는 풍습이 성행했다고 한다.
자료평가
- 사지마세요~내용에 깊이가 없습니다!!삽입된 표도 사용하기가...
- kje***
(2007.06.01 13:42:39)
- ...
- gyfw***
(2007.05.15 00:5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