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태평양 설록차의 매출증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녹차에 대해서
1) 유래
2) 성분
3) 효능
4) 녹차와 웰빙

2. 태평양 설록차에 대해서
1) 설록차 브랜드 전략
2) 설록차의 종류
3) 설록차 마케팅 전략
4) 태평양 그룹 내에서 녹차사업이 차지하는 비중

3. 녹차음료시장분석
1) 전체음료시장
2) 녹차음료시장분석
3) 경쟁사 비교

4. 태평양 설록차의 음료시장 진출
1) BCG분석
2) 포지셔닝
3) 마케팅 믹스
본문내용
차는 커피, 코코아와 함께 세계 3대 음료 가운데 하나로 현재 1백 60개국에서 즐기고 있다. 이 들 음료중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것이 바로 차이다. 차는 신농씨가 중국의 전설적인 왕으로 산과 강에 직접 나가, 백가지 풀과 나뭇잎을 입에 넣어 씹어보며 약초를 시험하곤 했는데 한번은 독초에 중독되어서 고통스러워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나뭇잎을 먹고 해독이 되었다. 그 나뭇잎이 바로 차 나뭇잎 이었다. 그 때부터 차의 효험이 전해져 마시게 되었다는 기록이 있다. 차의 기원설은 명의 이야기와 관련이 많은데, 인류가 처음 차를 마시게 된 동기는 처음에는 약용으로 쓰다가 차츰 기호 음료로 발전된 것으로 보인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언제부터 차를 마시기 시작했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삼국사기에 의하면 신라 성덕왕(632-647년)때부터 차를 마시기 시작했고 흥독왕(828년)때 당나라에서 대렴이라는 사람이 가져온 차씨를 지리산에 심게한 후부터 차를 마시는 풍습이 성행했다고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사지마세요~내용에 깊이가 없습니다!!삽입된 표도 사용하기가...
  • kje***
    (2007.06.01 13:42:3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
  • gyfw***
    (2007.05.15 00:52:16)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 -라네즈 롤리타램피카 개발전략
  • 전략으로 성공적으로 입지를 굳힌 태평양 화장품을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이처럼 태평양은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브랜드 관리와 연구개발, 효과적인 프로모션 방법의 개발에 따른 결과로, 90년대 후반, 아모레 패시픽(Amore Pacific)이라는 해외 진출을 위한 통합 브랜드를 런칭 일반적으로 마케팅 전 준비과정을 마친 제품이 최종 소비자를 대상으로 open되는 것, 외국시장으로의 진출을 통해 화장품 선진시장인 프랑스에서 롤리타 렘피카(Lolita Lempicka)라

  • [기업과사회] 전략적 사회공헌 활동
  • 위한 100개의 사회 공헌프로젝트를 실천’: 100주년을 맞아 세계 각국에서 진행되는 100개의 프로젝트는 소외계층 지원사업에 집중현재 다음세대재단과 협력하여 파트너적인 체계로 운영다국적 기업답게 현지화된 전략으로 전세계적인 캠페인 진행중가장 현지화된 CSR을 진행하고 있는 외국계기업으로 평가37로레알파리, 랑콤, 비오템, 조르지오 아르마니, 1996년에 인수한 메이블린 뉴욕, 2000년 에 인수한 키엘, 2003년 인수한 슈에무라, 2006년 인수한

  • 태평양중국진출성공사례
  • 매출 실적을 올린 화장품은 지난 94년 산소같은 여자를 내세운 중저가 상품인 마몽드 뿐이었다. 그러나 마몽드의 기록은 1년에 그쳤으며 2년 연속 1,000억원의 고지를 점령함으로써 라네즈는 화장품역사의 새로운 장을 펼친 셈이다.특히 장기불황에 따른 소비위축으로 화장품 업계가 판매부진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한 상황에서 달성한 기록이어서 마케팅의 성공 사례로 여겨지고 있다. 태평양은 라네즈를 자사의 장기 전략상품으로 키워 나간다

  • [광고전략] 라네즈 광고전략 분석
  • 태평양은 국민생활의 여러 분야에서 최고의 제품, 최고의 서비스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고객으로부터 최고로 신뢰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서비스-품질-환경의 무한 책임주의를 선언한 태평양은 고객중심 경영체계를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해 전략정보시스템 및 첨단 물류시스템을 구축, 생산 판매의 통합전략 추진, 인재육성을 위한 연수 프로그램 확충과 인적자원 프로그램 개발, R&D 분야의 투자확장 및 생산기반 기술연구 등 모든 준비를 갖추고 21

  • 설녹차 성공 경영 전략
  • 위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세요’‘가족, 또는 친구들과 무슨 일로 인해 서먹하게 지내고 있어 미안하다는말을 하고 싶은 데 용기가 나지 않는 다면, 녹차를 전해주세요,너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는 Green mind 표현법입니다.‟기대 효과직접적으로 소비자들이 ‘설록차’와 ‘Green mind‟를 연결하여 기억하게 됨이를 통해서 소비자들은 ‘Green mind‟를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고 싶을 때면설록차의 녹차를 전달하면 된다 라고 머리 속에 인식하게 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