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론] ㈜태평양의 중국진출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선정동기

Ⅰ.태평양의 일반적 현황
(1)개요
1)태평양의 역사
2)태평양의 연혁
3)태평양의 사업부 구조
(2)태평양의 미션과 목표
(3)태평양의 해외진출 현황

Ⅱ.태평양의 기업 특유적 현황
(1)기업목표
1)재무적 목표
2)전략적 목표
(2)현지전략
1)SWOT분석
2)STP 분석
3)4P'S 분석
(3)성과
(4)핵심성공요인 분석
(5)문제점 개선방안과 향후 전망

Ⅲ.결론
본문내용
♦기업선정동기
“고객 가치 경영”이라는 기치 아래 임직원 모두 고객 가치 창조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한 태평양은 화장품 산업의 부동의 1위를 고수했고, 화장품 사업부의 Top 브랜드 LANEIGE는 화장품 사업에서 꾸준한 리더로서 위치를 확고히 지키며 지난 연속 4년 동안 1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최근 중국에 부는 한류 열풍으로 중국 젊은 여성들은 더욱 더 유행에 민감해졌고 LANEIGE는 이를 큰 기회의 요소로 잡았다. 하지만 언제나 Top의 위치를 노리는 강력한 경쟁자들은 존재하기 마련이다. 이에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미래에 대한 정확한 판단과 이에 대응한 더 나은 전략의 수립과 실행이 요구된다. 따라서 한국의 화장품 업계의 NO.1 LANEIGE의 명성과 위치를 더욱 확고히 굳히기 위한 전략을 세워 보고자 태평양 화장품을 선정하게 되었다.

Ⅰ.태평양의 일반적 현황

(1)개요

1)역사

일찍부터 국제화에 눈을 뜬 태평양은 1964년 국내 최초로 화장품 수출을 시작한 이래 현재 미주, 유럽, 중국, 동남아 등 세계 10여 국에 현지 법인 및 공장을 설립,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50여 국에 각종 화장품 및 용품을 수출, 본격적인 글로벌 시대를 앞서가고 있다.
 
태평양의 이러한 적극적 마케팅과 고품질 제품들은 세계인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1988년에는 서울 올림픽 공식화장품, 1991년에는 미스 유니버스 공식화장품으로 선정되었을 뿐 아니라 프랑스 유명잡지 패션라이프는 91년, 92년 연속으로 세계 50대 화장품 업체 중 태평양을 20위로 선정함으로써 우리의 세계적 위치가 확인되기도 하였다.
 
태평양은 화장품분야 외에도 국민의 아름다움과 건강에 관련된 부문에 대한 집중적인 노력으로 샴푸, 치약, 비누 외 각종 세제류 등의 생활용품 분야, 전통문화의 맥을 이은 설록차, 인삼음료 등 건강사업분야, 천연감미료, 의약품원료, 화장품 원료 등 기술 집약적 제품들을 자체 개발 생산하는 정밀 화학사업분야로 태평양은 국민생활의 여러 분야에서 최고의 제품, 최고의 서비스로 사랑을 받고 있다.

2)연혁

[1945-1945] [1981-1990]
․ 1945 설립 ․ 1984 LA지사 설립
․ 1951 ABC브랜드 발매 ․ 1988 홍콩 법인 설립
․ 1959 코티 기술 제휴 ․ 1989 대만 지사 설립
․ 1990 김천공장
참고문헌
1.‘국제경영’. 신만수/ 이장로, 홍문사,2003
2.‘중국투자론’.김익수, 박영사, 1999
3.‘중국이 화장을 시작했다’http://chinakorea.co.kr (/비지니스/중국유통시장.htm)
4.'중국의 WTO가입과 한국경제‘, 정영록, 서울대학교
5.'중국의 기업과 경제‘.이근/한동훈,2000
6.‘Global market overview'-아모레 퍼시픽-사내 정기 발행 서적
7. www.amorepacipic.co.kr
8. http://www.khidi.or.kr
9.www.kotra.or.kr
10.머니 투데이 2005년 2월 20일
11.이데일리 2004년 5월 23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성공비결.32 태평양 로리타 렘피카 진출 전략34 라네즈 중국시장 성공요인34 리바이스의 성공과 실패35 한국에서의 성공비결

  • [국제마케팅] 태평양 화장품 중국진출 사례 -라네즈, 롤리타 램피카(추가) 개발 전략
  • -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라네즈, 롤리타 램피카(추가) 개발 전략 -▣ 목 차 ▣< 서 론 >1. (주)태평양의 선정이유2. (주)태평양의 기업소개 및 연혁3. 중국 시장 분석< 본 론 >4. 태평양의 성공요인5. 태평양의 SWOT 분석- 라네즈의 SWOT 분석6. 태평양의 4P 분석 7. 태평양(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결 론 >8. 중국 진출의 문제점 및 과제9. 향후 전략10. 레포트를 마치며.1. 기업 선정 동기우리 5조 조원들은 최근 이슈로 중

  • [국제마케팅] 태평양 화장품 사례
  • 태평양 화장품국제 마케팅목 차   1. (주)태평양의 선정이유   2. (주)태평양의 기업소개 및 연혁   3. 중국 시장 분석 4. 태평양의 성공요인 5. 태평양의 SWOT 분석    - 라네즈의 SWOT 분석 6. 태평양의 4P 분석  7. 태평양(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8. 중국 진출의 문제점 및 과제 9. 향후 전략 기업 선정이유오늘날 여성들의 급변하는 요구와 변화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화장품 업계에서 철저한

  • [국제마케팅](주)태평양의 중국진출 성공전략
  • (주)태평양의 중국진출 성공전략 목 차1. 기업선정동기2. 기업소개 및 연혁1. 시장환경분석2. 중국시장 분석3. (주)태평양 중국진출과정4. SWOT분석5. 4P6. 성공요인 및 전략1. 문제점 제시2. 앞으로의 전략적 방향이나 향후과제 제시- 서 론-1. 기업선정동기국내 화장품 업계는 다국적 기업들의 활발한 국내 시장 진출과 국내 기업들간의 치열한 경쟁, 제한된 내수 시장의 한계로 인해 어려움에 직면하였다. 이러한 상황을 타계

  • (구조조정 성공 사례) 태평양의 조직개발 성공 사례와 위기 극복 성공 요인 분석
  • 태평양의 녹차 브랜드인 설록차는 녹차를 상징하는 일반명사로 자리잡을 만큼 인지도가 높다.Ⅱ. 90년대 이전의 태평양90년대 이전의 태평양은 사업확장 전략으로 그 몸집을 키워나갔고, 그에 따라 비교적 많은 계열사를 확보한 기업으로 자리잡게 되었다.Tasks 쪽에서는 R&D 비용에 많은 투자를 하여 기술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고기능성 화장품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고, 국내에서의 성공뿐만 아니라 해외진출까지 노려 수출을 강화했다. 하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