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기업간 M&A 사례 분석을 통한 성공적인 M&A 전략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9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선정 동기
2. 기업인수합병(M&A)의 정의, 목적, 종류, 방법
Ⅱ. 본 론
1. M & A 의 사례연구 1 - 르노자동차와 삼성자동차의 합병
2. M & A 의 사례연구 2 - 주택은행과 국민은행의 합병
Ⅲ. 결 론
성공적인 M&A의 방법 토의
- 본문내용
-
M&A (Mergers And Acquisitions) 기업의 합병, 매수를 의미한다.
인수(acquisition):
한 기업이 다른 기업의 자산을 사들이고 그 기업의 부채를 인수하는 것.
주식을 인수하는 방법과 자산을 인수하는 방법이 있으며, 인수된 기업은 별개의 정체성을 유지하는 경우도 있으나 대개는 유지하지 못한다.
합병(Merger):
두 개 이상의 회사가 청산절차를 거치지 않고 계약에 의하여 당사자인 회사의 일부 또는 전부가 소멸함과 동시에, 소멸회사의 권리, 의무가 포괄적으로 존속회사 또는 신설회사에 이전, 수용되는 현상.
경영전략적 동기
조직성장의 지속화
경영효율의 극대화
국제화의 추구
저평가된 기업의 활용
첨단기술의 도입
2. 영업적 (경제적 동기)
시장지배력의 확대
규모와 범위의 경제적 효과
시장참여의 시간단축
3. 재무적 동기
위험분산효과
자금조달능력의 확대
자본이득의 실현
조세절감효과
4. 기타 동기
경쟁사 제거
경영자의 과시욕
경영권 방어를 위한 금융기관 인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