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프로스펙스의 문제점 분석과 대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31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프로스펙스의 현재 상황

프로스펙스의 문제점 분석과 대안
1. 경영권의 안정
2. 기술력의 전략적 홍보
3. STP분석
–BRAMD ASSET MANAGEMENT

결론 – SWOT 분석
본문내용
3. STP모델소개와 적용

S : 인구통계적, 경제적, 사회적, 제품관련적으로,

T : 소비자층을 나누고 전략적으로 유망한 층을 목표시장으로 택함

P : 소비자의 이상상품 분석, 타사와의 경쟁 인식 →자사상표 포지셔닝.


브랜드 자산 경영 모델
최근의 성공하는 기업의 공통점을 찾아봤을 때,
제품이나 서비스 자체의 질보다는 강력한 브랜드의 힘에서 소비자를 끌어들인다는 것에서 착안한 것으로,
강력한 힘을 가진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경영을 뜻하는 것이다.


New Brand 출범

1. 10대와 20대를 겨냥, 철저한 시장탐색을 통해 그들이 추구하는 기호와 성격을 가진 상품을 만드는 브랜드.
2. 프로스펙스와 관련성이 부각되지 않는 완전히 새로운 브랜드.
3. 브랜드의 맞는 마케팅. 한번에 기억하기 쉬운 모티브 사용.

Pro-Specs SWOT 분석

*타 브랜드에 비해 낮은 디자인 선호도
*지나친 국산품이용, 민족주의 자극
*재정상태 악화

*주 5일제에 의한
여가증가, *스포츠관심증가
*인구구조의 변화
> 시니어마켓 수요증가!
참고문헌
Brand Asset Management, SCOTT M.DAVIS(2001),거름 p95
이수일은 심순애를 어떻게 꼬셨나? (독립을 꿈꾸는 사람들이 꼭 읽어야 할 경영학 노트) 김광희 지음 | 넥서스
《혁신의 확산 ( The Diffusion of innovations )》에버렛 로저스(Everett M.Rogers)
21세기를 위한 경영학, 조동성, 서울경제경영
한번 보면 경영학책 두 번 보면 이야기책, 서진영, 국일증권경제연구소
Principles of marketing, kotler, philip/ prentice Hall,2004
http://kin.naver.com
http://www.pro-specs.co.kr/
http://www.adidas.co.kr/
http://www.nso.g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월드컵을 이용한 기업의 인지도 조사와 엠부쉬 마케팅 대처방안 연구
  • 분석에 사용되었다. 연구의 절차는 2002 한일 월드컵대회를 전, 중, 후로 나누어 3차례에 걸쳐 설문대상자인 서울, 경기 지역의 시민들에게 먼저 본 연구의 의도와 질문의 목적 및 내용을 알려주고, 응답 시 유의해야 할 사항을 설명한 후, 설문지를 배포하였으며, 질문내용에 대하여 자기평가기입법(self-administration method)으로 응답하도록 지시하고 완성된 설문지를 회수하여 SPSS 10.0 version for Window 통계패키지를 이용하여 분석의 목적에 따라 전산 처리하

  • 나이키마케팅전략,나이키기업분석,나이키환경분석,nike마케팅전략,nike분석
  • 대안이 있다. 그러나 스포츠 의류 브랜드의 명품화는 고객들에게 다소 혁신의 정도가 크기 때문에 가격인하의 대안이 더 많은 고객을 불러들이기에 좋다고 생각한다.3. 유통 ‘사입제’는 대리점들마다 각각 취급하는 물품의 종류가 다를 수 있어서 물품 교환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또한 대리점 주인들이 많이 판매를 했어도 남는 재고에 대한 부담을 가질 수 있다. 그리고 한 운동 분야에 대한 전문점을 세울 수 있지만 그런 대리점들은 우리나라

  • [광고홍보] 나이키 사례
  • 분석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설문 대상10대~30대 후반까지의 운동 선수들ALL(유아 제외)청소년유아, 어린이성인 여성들추구하는 편익전문성 ,성능, 기록 향상취미,스포츠 도구간편한 의복안전성경제성행동적 특징항상 운동함건강 및재미 추구유행에잘 따름부모의 영향이 큼가격에 민감함선호하는 상표NIKE,adidas,UMBRO, asics, ReebokNIKE, adidas, FILAPUMA, NIKEnike kidsPRO-SPECS시장 물건개성적극적, 파워풀,의지적사교적, 친목적몰개성

  • 한국 스포츠 시장 분석과 스포티즌 사례 연구
  • 있지 못하여 실기를 한다면 다시 산업화의 기회를 맞이하기란 두 배 이상 힘들어질 것이다.참 고 문 헌■ 스포티즌 홈페이지 http://www.sportizen.co.kr■ 제리 맥과이어 거품 걷어내기■ http://www.sportspnd.com■ 삼성경제연구소■ 한국 스포츠산업 경영학과■ 한국레저 연구소■ 해럴드 경제신문■ 한겨레 신문■ 연합뉴스, 보도자료1995 1996 1997 1998 1999 2000 2001 2002 2003 2004 2005107767 122,710 130,906 103,823 130,727 158,365 165,490 176,465 185,701 186,729 186,729 191,840107767

  • [마케팅] 월드컵이 기업에 주는 효과
  • 대안적 브랜드 투자활동이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그렇지만 이와 같은 활동이 보다 큰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전통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통해 상시적으로 가동되는 마스터플랜이 우선되어야 할 것이다.출처.FIFA 월드컵 마케팅 -김도유, 박병유-역사로 본 월드컵 마케팅 -MBC 애드컵-스포츠 마케팅 실제와 뒷 이야기 -김승식-스포츠 마케팅 -박세혁-http://www.seri.org 삼성 경제 연구소http://kdi.re.kr 한국 개발 연구원http://kotra.or.kr 대한무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