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프로스펙스의 문제점 분석과 대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31 / 2019.12.24
- 4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프로스펙스의 현재 상황
프로스펙스의 문제점 분석과 대안
1. 경영권의 안정
2. 기술력의 전략적 홍보
3. STP분석
–BRAMD ASSET MANAGEMENT
결론 – SWOT 분석
- 본문내용
-
3. STP모델소개와 적용
S : 인구통계적, 경제적, 사회적, 제품관련적으로,
T : 소비자층을 나누고 전략적으로 유망한 층을 목표시장으로 택함
P : 소비자의 이상상품 분석, 타사와의 경쟁 인식 →자사상표 포지셔닝.
브랜드 자산 경영 모델
최근의 성공하는 기업의 공통점을 찾아봤을 때,
제품이나 서비스 자체의 질보다는 강력한 브랜드의 힘에서 소비자를 끌어들인다는 것에서 착안한 것으로,
강력한 힘을 가진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경영을 뜻하는 것이다.
New Brand 출범
1. 10대와 20대를 겨냥, 철저한 시장탐색을 통해 그들이 추구하는 기호와 성격을 가진 상품을 만드는 브랜드.
2. 프로스펙스와 관련성이 부각되지 않는 완전히 새로운 브랜드.
3. 브랜드의 맞는 마케팅. 한번에 기억하기 쉬운 모티브 사용.
Pro-Specs SWOT 분석
*타 브랜드에 비해 낮은 디자인 선호도
*지나친 국산품이용, 민족주의 자극
*재정상태 악화
*주 5일제에 의한
여가증가, *스포츠관심증가
*인구구조의 변화
> 시니어마켓 수요증가!
- 참고문헌
-
Brand Asset Management, SCOTT M.DAVIS(2001),거름 p95
이수일은 심순애를 어떻게 꼬셨나? (독립을 꿈꾸는 사람들이 꼭 읽어야 할 경영학 노트) 김광희 지음 | 넥서스
《혁신의 확산 ( The Diffusion of innovations )》에버렛 로저스(Everett M.Rogers)
21세기를 위한 경영학, 조동성, 서울경제경영
한번 보면 경영학책 두 번 보면 이야기책, 서진영, 국일증권경제연구소
Principles of marketing, kotler, philip/ prentice Hall,2004
http://kin.naver.com
http://www.pro-specs.co.kr/
http://www.adidas.co.kr/
http://www.nso.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