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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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보고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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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카카오의 카카오톡 서비스소개

2. 카카오의 발전과정

3. 카카오톡의 성공요인
(1) 시장선점
(2) 습관적인 사용과 다양한기능

4. 카카오톡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5. 카카오톡 STP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
(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6. 카카오톡 마케팅 4P전략
(1) 제품전략 (Product)
(2) 가격전략 (Price)
(3) 유통전략 (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7. 카카오의 서비스 성공사례
(1) 카카오택시의 성공사례 분석
(2) 카카오페이의 성공사례 분석

8. 카카오 (카카오톡)의 향후전망

9. 결론 및 나의의견

< 참고자료 >
본문내용
카카오톡의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기능에 대해서 이야기 할 수 있다. 카카오톡은 스마트폰 사용자간 무료로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고, 실시간으로 그룹 채팅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모바일 메신저다. 그 외에도 보이스톡이라는 음성전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손쉽게 동영상이나 사진, 문서 등을 공유할 수 있고, 최근 들어 ‘페이스북’을 모방한 카카오스토리 기능으로 개인공간을 가질 수도 있다. 그리고 ‘기프티콘’이라는 기존의 서비스와 제휴를 맺으면서 터치 한 번으로 다른 사람에게 선물을 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특히, 스마트폰 메신저 최초로 그룹채팅을 제공해 친구들이 그룹채팅방에 모여 언제 어디서나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데스크탑으로 하던 그룹채팅과 달리 카카오톡의 그룹채팅은 시간과 공간의 영향을 받지 않고 24시간 로그온 상태로 유지되어 언제 어디서나 여러 사람과 의견 공유가 가능하다. 또한, 항상 로그인 돼 있어 언제 어디서나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다. 또한 다소 건조해 보이는 기존의 SMS를 대체하여 좀 더 편리하고 친근하게 서로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됨에 지인과 더 자주 연락할 수 있게 되었다. 예를 들어 회사 사장님에게 문자를 보내는 것은 왠지 건방져 보이지만 카카오톡은 편한 느낌, 친근한 느낌으로 편하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이런 부분을 직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해 효과를 톡톡히 본 사장님들도 있다고 말했다. 더욱이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이 문자를 대체하는 것이 마치 ‘습관’처럼 되고 있다. 우리는 무의식적, 습관적으로 카카오톡을 사용하게 됨으로써 우리생활의 일부분으로 자리 잡았다. 습관이라는 것은 매우 무서운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계속 늘어날 것이다. 또한, 친구들을 그물망처럼 촘촘하게 엮어내는 친구추천 기능은 잊고 지낸 지인들과의 교류를 다시 활성화 시켜주며 우리를 더욱 카카오톡에 매료시킨다. 최근에는 게임을 개발하는 등 카카오톡의 영역은 계속 확장되고 있는 추세이다.
참고문헌
카카오홈페이지, (http://www.kakao.com/kakaohome/ko)
위키피디아, 카카오&카카오톡 (http://www.mobizen.pe.kr/1154)
한국투자증권, (http://www.truefriend.com)
환경부, (http://www.me.go.kr)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http://www.kca.kr)
오세종, 「네이버, 구글에도 없는 인터넷광고 마케팅을 컨설팅 하라」(연암사, 2011)
정책연구본부 방송콘텐츠연구부; 리뷰리포트「2013 세계 모바일 경제 동향 및 향후 전망」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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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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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06.07 12:1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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