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NIKE(나이키)와 PROSPECS(프로스펙스) 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산업구조분석

1. 스포츠용품산업의 의의와 현황

2. 외부환경의 분석

3. Porter의 산업구조분석모델

Ⅱ-1. 나이키의 경쟁사분석-프로스펙스

 현재전략 -의도한 전략

1. 중국진출

2. 기능성 신발 개발

3. 워킹 산업 선점

4. 고객만족전략

 현재전략 -실현된 전략

1. 중국 시장 진출

2. 워킹사업

3. 리얼리티 모델선정

4. 다양한 기술의 폭

 미래 목표

 주요 가정

1. 차별화된 광고를 통한 소비자의 공감 극대화

2.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의식강화로 스포츠용품 사업확대

 경영 자원 -강점

1. 자금통합관리시스템

2. 창의적인 조직문화(‘FOCUS' 의식개혁운동)

3. 순수 국산 브랜드

 경영 자원 -약점

1. 낮은 브랜드 인지도

2. 기술경쟁력의 부족

3. 해외유명선수들과의 계약 부재

■ 예측

1. 워킹화 시장 내 경쟁 강화

2. 해외시장 진출확대

3. 한류 스타 마케팅 열풍

Ⅱ-2. 프로스펙스의 경쟁사분석 - 나이키

 현재전략

 의도한 전략

 실현된 전략

 미래목표

 주요가정

 나이키의 경영자원

■ 예측

Ⅲ-1. 자사의 핵심역량 분석 -프로스펙스

Ⅲ-2. 자사의 핵심역량 분석 -나이키

Ⅵ. 경쟁전략수립


본문내용
1. 차별화된 광고를 통한 소비자의 공감 극대화
- 새롭게 형성될 스포츠 워킹화 시장에서 프로스펙스의 소비자의 인식 속에 확고히 자리 잡히기 위해서는 기존의 일반 운동화나 러닝화 시장과 명백하게 차별화해야만 한다. '스포츠 워킹화 W'는 메시지의 전달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소비자가 최대한 메시지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간결한 영상과 독특한 자막전달 화법을 이용하여 광고한다. 상품의 효과적인 기능 전달을 위해 모델로 실제구매자를 이용하여 스포츠 워킹의 건강미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리얼리티를 살린다. 단순히 신발을 광고하겠다는 생각이 아니라 워킹 운동에 관련된 사회적 관심을 반영해 보다 안전하고 극대화된 워킹 운동 효과를 워커가 누릴 수 있게 하겠다는 프로스펙스의 의지가 소비자에게 전달되어 공감과 이슈를 불러일으킬 것이다.
2.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의식강화로 스포츠용품 사업확대
현대시대에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의식 강화되면서 가족, 친구와 함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걷기 운동이 국민스포츠로 급부상하고 있다. 워킹화는 등산화보다 가볍고 편한 착용감으로 오랜 시간, 지속적으로 걷는 워킹족들에게 제격이다. 국내 신발시장의 전체 규모는 약 4조원인데 그 중 워킹화가 차지하는 비중은 10% 정도에 불과하지만 매년 4~50%대의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프로스펙스는 등산인구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것을 볼 때 등산용품에 대한 투자는 잠재력이 엄청나다고 보고 있다. 또한 소득의 증가와 함께 레저에 대한 관심 또한 크게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서 각종 레저에 관한 전문적인 용품을 개발, 판매하여 경쟁력은 높아질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 경영 자원 -강점
1. 자금통합관리시스템
프로스펙스의 독특한 경영자원으로 자금통합관리시스템이 있다. 이 시스템은 SC제일은행와 스포츠브랜드 프로스펙스가 공동으로 6개월간의 컨설팅 및 구조화 과정을 거쳐 기업맞춤형 통합자금관리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이번에 개발된 통합자금관리시스템은 웹을 기반으로 하는 기존의 인터넷뱅킹 형태의 제한된 자동화 시스템의 한계를 벗어나 은행과 기업의 회계 시스템 호스트를 직접 연동하는 전용선을 기반으로 기존 시스템에 비해 더욱 우수한 보안성을 확보하였다. 프로스펙스는 이 시스템을 통해 전국 400여개 대리점의 실시간 통합관리가 가능해졌으며, 잉여 인력의 재배치나 전사적 회계 및 자금 관리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되었다.
2. 창의적인 조직문화(‘FOCUS' 의식개혁운동)
LS그룹에 인수되기 전 국제그룹의 해체 등의 부침과 역경은 조직내의 보신주의, 소극적인 자세, 안일함이라는 구습에 의한 결과였다. 인수 후 조직문화의 안정을 위해 'FOCUS'의식 개혁운동을 실천했다. F는 Freeom(자유), O는 Ownership(자율), C는 Com-munication(소통), U는 Union(화합), S는 Solidity(단결)을 의미한다. 이는 창의적인 문화가 바탕이 되는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가능하도록 하여 일의 능률을 높혀 프로스펙스의 재기를 위해 전직원이 단결되어 노력하고 있다.
3. 순수 국산 브랜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나이키 nike와 프로스펙스의 비교, 국내 신발기업의 향후 방향
  • 지기업경영역론지역기업경영론 과제-NIKE와 프로스펙스의 비교,국내신발기업의 향후 방향목차Ⅰ,서론1.주제 선정이유Ⅱ,본론2.나이키 설립배경3.나이키 STP4.나이키 4P전략5.나이키 SWOT분석6.나이키 국내시장 점유율Ⅲ,본론7.국내 운동화 시장분석8.프로스펙스 소개9.프로스펙스의 현재 상황10.프로스펙스 4P전략11.프로스펙스 SWOT분석Ⅳ,결론11. 프로스펙스를 포함한 국내 신발 기업의 향후 방향Ⅰ,서론1.주제 선정이유현재 국내의 신발

  • 프로스펙스W 마케팅(SWOT,STP,4P) 전략분석과 프로스펙스 경영분석과 프로스펙스W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프로스펙스는 나이키 등과 어깨를 겨루던 프리미엄 브랜드였다. 하지만 몇 년간 법정관리가 지속되면서 지방 변두리 지역에서 연중 세일을 하는 3류 브랜드로 전락했다. 안경한 경영지원본부장은 “한마디로 브랜드에 대한 개념 자체가 전무했다”며 “전사적으로 브랜드 콘셉트를 어떻게 설정하고 이를 어떻게 구현할지 전략적 방향성을 명확히 할 필요가 있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LS네트웍스는 2008년 8월 전사 브랜드 전략을 책임질 마케팅전

  • 아디다스의 마케팅 광고 전략 분석
  • 경쟁사의 실태를 알아보았다.2.1.2 경쟁사분석 소비연령대가격NikeY-3PumaAdidasProspecsAsics고가낮음 높음틈새시장저가위의 에서 보는 것처럼 스포츠 의류 시장은 주로 젊은 세대를 타겟으로 해서 가격도 그리 높지 않은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다. 주로 젊은 세대, 적당한 가격을 마케팅 전략으로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위의 표에서처럼 노란색 부분(틈새시장)은 어느 특정한 브랜드도 그 위치를 잡고 있지

  •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위기극복방안
  • 프로스펙스는 올레길 워킹화를 통해 등산화와 차이를 두어 사람들에게 어필하여 마케팅 전략에 성공하고 있다.프로스펙스홈페이지 www.prospecs.com프로스펙스의 심볼 마크→과거 프로스펙스의 심볼 마크는 업체 입장에서는 하키모양을 본 딴 모양이었다. 다소 지루하고 검은색과 하얀색의 단순한 색깔과 하청업체일 때 생산했던 나이키의 마크와 비슷하게 생긴 마크로, 몇몇 사람들의 인식에 모방품이라는 인식이 자리 잡게 되었다. 최근, 프로스펙

  • 뉴발란스 마케팅 기획서
  • 경쟁사 파악(1) 전반적 경쟁자(가) NIKE① 목표전 세계 모든 스포츠맨에게 영감과 혁신을 가져다 주는 것. 인간의 가능성을 실현할 수있도록 인류에게 영감과 혁신을 불러 일으키는 것. (JUST DO IT) 스포츠 용품을 파는회사에서 스포츠 정신을 파는 회사. 7)② 전략- 철저하고 강력한 기술력과 차별화된 가격 전략. : 나이키는 철저한 기술력으로 고품질의상품을 개발하는데 사력을 집중시키고, 강력한 브랜드 자산을 활용하여 타 업체와 구분될정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