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펙스W 워킹화의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이유 및 간략한 기업 소개
1) 기업 간략 소개
2) 프로스펙스의 핵심 가치 및 기업 목표
3) 프로스펙스 연혁
4) 프로스펙스 선정 이유
2. PROSPECS의 성장스토리
3. 현재 워킹화 시장의 상황분석과 이를 통한 PROSPECS의 SWOT 분석
1) 워킹화 시장의 상황분석
① 기술 환경
② 사회문화 환경
③ 정치 환경
④ 인구통계 환경
⑤ 고객 분석
2) PROSPECS의 SWOT 분석
① 강점(Strength)
② 기회(Opportunity)
③ 약점(Weakness)
④ 위협(Threat)
4. PROSPECS의 주요 마케팅 전략 분석
: STP, 4P
1) 프로스펙스의 STP
2) 프로스펙스의 4P
5.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 기존마케팅 및 전략적 분석을 통해 팀 내 토론을 통한 전략방안 제시
1) 기존 PROSPECS의 마케팅
2) PROSPECS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안
- 본문내용
-
1. 선정이유 및 간략한 기업 소개
1) 기업 간략 소개
자체 브랜드인 PROSPECS를 1981년에 개발한 이후 미국 내 6대 스포츠화로 선정되고 세계적 스포츠지 Runners World에서 5성급의 등급을 수여하였다. 그 이후 86 서울 아시안게임과 88 서울 올림픽에 공식 후원업체로 참여하였다. 그러나 85년에 전두환이 국제그룹(국제상사)을 공중분해 시키면서 위기를 겪게 된다. 당시 상표는 프로-스펙스(PRO-SPECS)를 사용하였다. 그 후 90년대 다시 재기하여 테니스화인 그랜드슬램을 생산하고 92 바르셀로나 올림픽에 지원단을 파견하는 등의 활동을 활발히 하였다. 그러나 아시아 경제위기를 겪고 나서 부도가 나 모그룹이었던 한일합섬에서 떨어져 나와 LS그룹에 인수되어 다시 한 차례 고비를 맞기도 하였다.
현재는 나이키와 아디다스 등 세계적인 브랜드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김연아, 김수현과 같은 핫한 연예인들을 광고모델로 섭외하여 다시금 젊은 이미지의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워킹화 브랜드인 W의 성공으로 말미암아 제 2의 부흥기를 맞고 있다.
현재 PROSPECS W, R, GH+, Kids 등의 브랜드를 생산 중에 있다.
2) 프로스펙스의 핵심 가치 및 기업 목표
① 기업목표
- 항상 고객과 함께 하는 친근한 브랜드
- 품질로 승부하는 실력 있는 브랜드
- 고객의 믿음에 보답하는 신뢰받는 브랜드
② 핵심가치
신선하게 공기를 마시며 자유로운 운동을 할 때 얻는 에너지와 편안함을 의미하는 The Joy Of Movement
3) 프로스펙스 연혁
1981 - 자체 브랜드 Pro-Specs 개발
1985 - 86‘ 아시안게임, 88’서울 올림픽
공식 후원업체 계약 체결
1988 - 88‘ 서울 올림픽 공식
후원업체로 참여
1994 - ISO 9001 인증 획득
1995 - 95‘ 대한민국 광고대상 수상
2002 - 대한민국 1위 웹사이트 선정
2009 - 스포츠 워킹 토탈 브랜드 w 런칭
2010 - PRO SPECS W, 워킹화 부문
인지도 1위 획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