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펙스W 워킹화의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이유 및 간략한 기업 소개
1) 기업 간략 소개
2) 프로스펙스의 핵심 가치 및 기업 목표
3) 프로스펙스 연혁
4) 프로스펙스 선정 이유

2. PROSPECS의 성장스토리

3. 현재 워킹화 시장의 상황분석과 이를 통한 PROSPECS의 SWOT 분석
1) 워킹화 시장의 상황분석
① 기술 환경
② 사회문화 환경
③ 정치 환경
④ 인구통계 환경
⑤ 고객 분석

2) PROSPECS의 SWOT 분석
① 강점(Strength)
② 기회(Opportunity)
③ 약점(Weakness)
④ 위협(Threat)

4. PROSPECS의 주요 마케팅 전략 분석
: STP, 4P
1) 프로스펙스의 STP
2) 프로스펙스의 4P

5.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 기존마케팅 및 전략적 분석을 통해 팀 내 토론을 통한 전략방안 제시
1) 기존 PROSPECS의 마케팅
2) PROSPECS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안
본문내용


1. 선정이유 및 간략한 기업 소개

1) 기업 간략 소개
자체 브랜드인 PROSPECS를 1981년에 개발한 이후 미국 내 6대 스포츠화로 선정되고 세계적 스포츠지 Runners World에서 5성급의 등급을 수여하였다. 그 이후 86 서울 아시안게임과 88 서울 올림픽에 공식 후원업체로 참여하였다. 그러나 85년에 전두환이 국제그룹(국제상사)을 공중분해 시키면서 위기를 겪게 된다. 당시 상표는 프로-스펙스(PRO-SPECS)를 사용하였다. 그 후 90년대 다시 재기하여 테니스화인 그랜드슬램을 생산하고 92 바르셀로나 올림픽에 지원단을 파견하는 등의 활동을 활발히 하였다. 그러나 아시아 경제위기를 겪고 나서 부도가 나 모그룹이었던 한일합섬에서 떨어져 나와 LS그룹에 인수되어 다시 한 차례 고비를 맞기도 하였다.
현재는 나이키와 아디다스 등 세계적인 브랜드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김연아, 김수현과 같은 핫한 연예인들을 광고모델로 섭외하여 다시금 젊은 이미지의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워킹화 브랜드인 W의 성공으로 말미암아 제 2의 부흥기를 맞고 있다.
현재 PROSPECS W, R, GH+, Kids 등의 브랜드를 생산 중에 있다.

2) 프로스펙스의 핵심 가치 및 기업 목표
① 기업목표
- 항상 고객과 함께 하는 친근한 브랜드
- 품질로 승부하는 실력 있는 브랜드
- 고객의 믿음에 보답하는 신뢰받는 브랜드
② 핵심가치
신선하게 공기를 마시며 자유로운 운동을 할 때 얻는 에너지와 편안함을 의미하는 The Joy Of Movement

3) 프로스펙스 연혁
1981 - 자체 브랜드 Pro-Specs 개발
1985 - 86‘ 아시안게임, 88’서울 올림픽
공식 후원업체 계약 체결
1988 - 88‘ 서울 올림픽 공식
후원업체로 참여
1994 - ISO 9001 인증 획득
1995 - 95‘ 대한민국 광고대상 수상
2002 - 대한민국 1위 웹사이트 선정
2009 - 스포츠 워킹 토탈 브랜드 w 런칭
2010 - PRO SPECS W, 워킹화 부문
인지도 1위 획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프로스펙스 임산부용 전용 기능화의 중국시장 진출 및 전략 제안
  • W-care mom(이하 WCM)’이다. 임산부용 신발이라는 시장의 가능성을 앞서 인지하고 누구보다 먼저 제품을 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마케팅의 실패로 인해 르까프에게 한국시장을 빼앗긴 프로스펙스가 전세를 역전 시키기 위해서는 과도한 경쟁이 불가피하다는 결론 하에 이미 실패한 한국 시장을 떠나 중국시장으로의 진출을 제안하고자 한다. 따라서 이를 위한 중국시장 분석과 경쟁사 상황 등을 분석하고 이와 관련된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고자 한다. 1. W-

  • 프로스펙스의 광고성공사례
  • 워킹화로 시장에 자리잡은 후, 단순히 워킹화의 이미지가 아닌 패션아이템으로의 변화. 워킹화와 더불어 그와 어울리는 패션까지 패키지로 판매하는 전략.레깅스 입고, 뛰어보자 연아처럼.프로스 펙스 2차 마케팅 성과http://biz.chosun.com/site/data/htmldir/2012/10/31/2012103102153.html프로스펙스는 이런 트렌드를 반영, 2009년 워킹브랜드 ‘W’와 ‘W워킹화’를 내놓았다.2012년에는 김연아와 김수현을 프로스펙스 모델로 발탁하고 W 연아라인, W 수현라인을 선보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CSR-나이키, 리복, 프로스펙스 사례
  • 및 이사회에서 김승동 이사 및 박재범 이사가 각자 대표 이사로 선출∙7월 베이징 중국지사, 모스크바와 블라디보스톡에 러시아지사를 각각 설립. 알마티(카자흐스탄)와 타슈겐트(우스베키스탄)에는 연락사무소 설립 등 CIS(독립국가연합)시장의 집중공략 나섬프로스펙스 대표상품 〉워킹화 W/R 시리즈프로스펙스는 워킹문화의 흐름에 발맞추어 한국인들이 간과하던 11자 걸음에 대한 인식을 바꿔놓으며 마케팅 전략에 성공했다. 한국인들은 상대적

  • 프로스펙스W 마케팅 전략분석과 프로스펙스 브랜드분석및 프로스펙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마케팅으로 어느 정도의 인지도는 올랐지만, 아직 수많은 사람들이 프로스펙스에 대해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다. 때문에 우리 조는 프로스펙스가 워킹화 부문의 1위 유지가 지금 이 상태로는 장담할 수 없을 것이라는 판단 하에 경쟁 업체를 물리치고 프로스펙스가 1위를 유지하며, 아직까지도 부족한 브랜드의 선호도를 극복하기 위한 프로모션 전략을 제시하기로 결정하였다.2. 워킹화 시장환경분석- 스포츠브랜드들의 경쟁과 다국적 기업의

  • 프로스펙스W 마케팅전략분석과 프로스펙스 브랜드분석과 제품분석및 프로스펙스W 마케팅전략 제안
  • 분석 - 5 Forces model4. 프로스펙스W 제품분석워킹화 란?프로스펙스 W 의 기능프로스펙스 W 의 종류제품 비교5. 프로스펙스 W 마케팅전략분석BCG MATRIX4P분석 - 제품- 가격- 유통– 홍보 STP분석 - 세분화- 타겟팅- 포지셔닝SWOT분석제품/시장 확장 그리드 – 시장침투전략 6. 결 론 (전략제안)SWOT분석– SO전략– WO전략1. 조사목적341. 조사목적조사배경 - 트렌드의 변화웰빙에서 힐링으로, 걷기운동 열풍5천만 중 1천만 이상,주 3일 이상 지속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