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활동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첨단 마케팅기법을 활용한 경쟁우위 확보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 자기백화점에서 옷을 구입한 고객에게 생일 때마다 축하카드 발송
- 과거에 어떤 패션을 좋아했다는 점을 파악해 신상품이 들어오면 이를 권유하는 편지를 보낸다
다이렉트 마케팅
전화, 팩스, 우편물 등을 이용, 콜 센터의 텔레마케팅
관계 마케팅
단골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집중적인 마케팅활동을 시도하는 것
맞춤형 마케팅
델 컴퓨터, 소비자를 아예 제품개발 단계에서부터 참여시켜 고객만족을 원천적으로 실현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와 마케팅이 결합한 형태로 스포츠를 통해 직.간접적으로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시키려는 것
마케팅의 개요
마케팅 : 기업들은 소비자들에게 자신들이 만든 제품을 보다 더 좋은 이미지로 인식시키고, 보다 더 많은 제품을 판매하려고 노력하는 것
- 과거 : 생산한 제품 -> 이익 극대화, 소극적 판매의 개념
- 현재 : 소비자들의 욕구 충족 뿐만 아니라 이들의 욕구나 필요를 불러 일으키도록 하는 적극적 개념까지 포함
마케팅 활동 : 표적시장의 고객들과 제품이나 서비스를 교환하면서 고객의 욕구와 기업의 목적을 만족시키기 위해 가격결정, 유통, 촉진 등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
마케팅믹스 활동 : 마케팅활동을 위해서 제품, 가격, 유통, 촉진의 네가지 하부활동을 계획하고 실행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항공사, 경영론, 마케팅,] 아시아나항공 성공전략
  • 마케팅 전략- 아시아나의 서비스 전략 - 아시아나의 사회공헌 활동과 환경경영Ⅲ결론1. 아시아나 항공사의 향후 비전2. 레포트를 마치며Ⅰ서론 1. 아시아나 항공사 선정 동기“ 아름다운 사람들, 아시아나 항공”언제나 나를 두근거리게 하는 아시아나의 슬로건. 아시아나 항공사에 입사 했을 때 이 한마디에 얼마나 큰 자부심을 가졌었는지 5년이 지난 지금 돌이켜보아도 가슴이 뛰곤 한다. 어릴 때 광주공항 근처

  • 기업이 세대 간((MZ세대 vs 베이붐세대) 차이를 반영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사례를 한 가지 찾아 제시하고(자신의 실제 경험 사례~
  • 마케팅 전략에 있어 중요한 고려 사항이 되었다. 각 세대의 특성과 선호도를 이해하고 이를 반영한 마케팅 활동은 소비자와의 더 강력한 연결을 구축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증가시키며, 최종적으로는 판매 증대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세대 간의 다리를 놓는 마케팅 전략은 사회적 통합과 이해 증진에도 기여할 수 있다.이러한 배경 하에, 본 레포트에서는 한 의류 브랜드가 세대 간 차이를 반영하여 출시한 레트로와 현대적 디자인 의류 라인을 사

  • 마케팅원론 레포트 - CI 사례 조사 대상 대림산업
  • 마케팅원론 레포트 CI 사례 조사대상: 대림산업 목차1.CI란?2.BI란?3.ci의 역사4.CI 사례 -대림산업5.BI 사례 -대립산업 e-편한세상1.CI란?CI란 Corporate Identity의 약자로서, 오늘날 기업이 독자적인 자신의 존재의의를 명확히 하고,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자사에 대한 내외관계자의 의식 또는 체질을 개선함으로써 보다 나은 시장환경, 경영환경을 만들어 내는 총체적인 문화전략을 지칭정보화시대로 바뀌면서 기업의 정체성 표현뿐 아니라

  • [서비스경영] 배스킨라빈스31의 서비스 실무사례
  • 마케팅을 시도해 소비자에게 만족을 주려고 노력하는 배스킨라빈스만의 정신이 지금의 성공대열에 오를 수 있게 해준 것 같다. 브랜드하면 코카콜라나 맥도널드를 떠올린다. 아직 배스킨라빈스 31이 그만큼의 브랜드파워를 지녔다고는 할 수 없다. 그러나 언젠가는 그만큼의 파워를 지니게 될 날이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일관된 브랜드 포지셔닝 구축을 위한 배스킨라빈스 31의 캠페인은 소비자들에게 배스킨라빈스 31만이 줄 수 있는 즐거움을 제공해

  • [글로벌마케팅전략](주)그래미 여명808 국제마케팅
  • 것 같다. 그래미 회사를 직접 방문하여 회사의 분위기 라든가 규모를 살펴 보았을때 조금 놀란면이 없잖아 있었다. 중소기업을 처음 접하게 된 우리로서는 상당히 작은 규모와 서울에서 많이 떨어진 주변지역에 조그마한 사무실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봐서는 그다지 해외 진출에 많은 성공을 거두지 못했을거란 생각을 하였지만 마케팅 실장분과 이야기를 하며 자료를 하나하나씩 보면서 해외진출의 성공을 거두어 가고 있는 모습을 느끼게 되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