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활동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마케팅이란?
Ⅱ. 마케팅 활동
Ⅲ. 마케팅 믹스활동
Ⅳ. 21세기의 마케팅 활동
Ⅴ. 삼성과 소니의 마케팅 활동
Ⅵ. 질의답변
- 본문내용
-
마케팅이란?
■ 마케팅의 정의
-마케팅이란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시켜주고 교환을 창출하기 위해
아이디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발상, 가격결정, 촉진 및 유통을 계획
하고 실행하는 과정이다.
(1985년 미국마케팅학회)
- 마케팅은 조직이나 개인이 자신의 목적을 달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시장을 정의하고 관리하는 과정이다.
(2002년 한국마케팅학회)
■ 마케팅의 개념 변화
- 과거 : 단순히 생산한 제품의 판매
- 최근 : 1985년 미국마케팅학회의 정의
- 현재 : 2002년 한국마케팅학회의 정의
① 시장기회분석 - 마케팅환경분석, 소비자구매의사 결정
② 표적시장선정 - 시장세분화, 표적시장결정, 시장포지셔닝
③ 마케팅믹스 - 4P
④ 마케팅 성과 평가·통제
■ 마케팅환경 분석
- 마케팅환경 : 기업의 목표달성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 내·외부
요인들의 집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