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활동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마케팅활동이란?
2. 마케팅믹스활동
마케팅믹스에서의 제품전략
마케팅믹스에서의 가격전략
마케팅믹스에서의 유통전략
마케팅믹스에서의 촉진전략
3. 21세기 마케팅활동
- 본문내용
-
# 마케팅 환경 분석 : 제품 생산.판매하는 등 경영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환경
* 직접적 영향 : 원자재 공급업자, 경쟁기업, 유통업자, 고객 등 이해관계자
* 거시적 영향 : 정치.경제적 환경, 기술 변화 등 각종 환경
해당제품이 시장성(marketability) 맞는지 판단하게 됨
# 표적시장(target market)을 선정 :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고객들이 누구인가를 찾아내는 것.
# 시장포지셔닝(market positioning) : 표적시장으로 삼은 세분시장별로 가격정도, 품질, 사용법, 기능 등 다양한 면에서 어떤 위치를 차지해야 할 것인지, 누구를 주 고객집단으로 삼을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
제품전략이란?
# 제품(product)의 개념
좁은 의미 : 세분화된 표적시장에 제공하는 물리적.기능적인 제품 그 자체
넓은 의미 : 물리적이고 기능적인 제품뿐만 아니라 브랜드, 포장, 배달서비스, 심지어 제품판매장소의 분위기 등까지 포함
# 제품전략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물리적.기능적 제품 결정과 브랜드, 포장 등의 문제까지 포함하는 것
마케팅믹스활동의 기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