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레포트
CI 사례 조사
대상: 대림산업
목차
1.CI란?
2.BI란?
3.ci의 역사
4.CI 사례 -대림산업
5.BI 사례 -대립산업 e-편한세상
1.CI란?
CI란 "Corporate Identity"의 약자로서, 오늘날 기업이 독자적인 자신의 존재의의를 명확히 하고,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자사에 대한 내외관계자의 의식 또는 체질을 개선함으로써 보다 나은 시장환경, 경영환경을 만들어 내는 총체적인 문화전략을 지칭
정보화시대로 바뀌면서 기업의 정체성 표현뿐 아니라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및 경영환경을 개선하여 나가는 데 꼭 필요한 작업으로 인식
CI는 주로 시각 이미지로 표현할 수 있는 기업 로고나 상징(symbol) 마크를 통해 나타난다
CI는 다른 기업의 차이점을 표현하여야 하며 지속성과 일관성, 해당 기업 문화 및 경영전략과 들어맞아야 한다.
마케팅 전략이 바탕이 된다면 자이(Xi) 같은 아파트 브랜드의 성공 신화는 가능하다.4-2 아파트 마케팅의 발전 방향(참고 자료)http://www.advertising.co.kr/durl광고원론.안광호, 유창조. 2003 법문사 신지원(1998). 아파트 실내 공간의 차별화 계획에 관한 연구.p.18.신문 (21C 신 라이벌) 아파트 e-혁명. 경향신문. 2000. 4. 24 이외 건
마케팅의 정의도 경제용어로서의 언급된 마케팅의 범주를 벗어나지는 않을 것이다. 단지 스포츠라는 매개를 통하여 필요와 욕구를 찾아 교환해 주는 과정이라고 정의 할 수 있 다. 스포츠 마케팅은 유형이든 무형이든 스포츠 그 자체를 상품화시키는 것이고 스포츠 자 체가 상품이기도 하다. 스포츠 마케팅은 일반 경영 마케팅과 같이 원론적 입장과 관리론적 입장을 갖는다. 즉 스 포츠 산업의 사회 경제적 측면과 원리를 고려한 스포츠 마케팅원론과
마케팅의 정의도 경제용어로서의 언급된 마케팅의 범주를 벗어나지는 않을 것이다. 단지 「스포츠라는 매개를 통하여 필요와 욕구를 찾아 교환해 주는 과정」이라고 정의 할 수 있 다. 스포츠 마케팅은 유형이든 무형이든 스포츠 그 자체를 상품화시키는 것이고 스포츠 자 체가 상품이기도 하다. 스포츠 마케팅은 일반 경영 마케팅과 같이 원론적 입장과 관리론적 입장을 갖는다. 즉 스 포츠 산업의 사회 경제적 측면과 원리를 고려한 스포츠 마케팅원
마케팅 전략이 바탕이 된다면 자이(Xi) 같은 아파트 브랜드의 성공 신화는 가능하다.4-2 아파트 마케팅의 발전 방향(참고 자료)http://www.advertising.co.kr/durl광고원론.안광호, 유창조. 2003 법문사 신지원(1998). 아파트 실내 공간의 차별화 계획에 관한 연구.p.18.신문 (21C 신 라이벌) 아파트 e-혁명. 경향신문. 2000. 4. 24 이외 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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