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기업조직 DHL Worldwide express DHL KOREA 연혁 DHL 코리아 설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미래의 기업조직
= 목 차 =
제 1 장 서문 - 조직의 변화
제 2 장 본문
제 1 절 환경변화의 추세
1. 현대사회 기업환경 변화의 성격
2. 현대사회 기업환경 변화의 특징
제 2 절 조직의 변화
1. 현대의 조직변화
2. 새로운 조직 유형과 특징
제 3 절 네트워크 조직과 사례
1. 네트워크 조직
2. 초우량 기업의 네트워크 조직 사례 -DHL
제 3 장 결문
제 1 장 서 문 - 조직의 변화
기업들 사이에서 전략적 아웃소싱이나 전략적 제휴가 활발히 일어나고 있으며 기업들의 조직구조가 점차 팀조직과 같이 수평적인 관계를 강조하는 조직구조로 바뀌고 있다.
이와같은 추세가 계속되면 미래의 조직구조는 기업들의 수많은 제휴를 통해서 기업의 내부에서 수행하던 활동을 다른 경쟁기업 또는 공급업체, 그리고 고객과의 네트워크로 연결되는 하나의 네트워크형 조직을 통해 수행하는 방식으로 바뀌리라는 예측이 강하게 제시되고 있다.
기업을 둘러싼 환경변화를 재조명해보고, 그리고 이로써 유추할 수 있는 미래조직의 형태와 전략을 연구해 보기로 한다. 아울러 미래 조직의 주요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네트워크 조직에 대한 형태와 그 사례를 연구해 보기로 한다.
제 2 장 본 문
제 1 절 환경변화의 추세
1. 현대사회 기업환경 변화의 성격
기업 조직을 둘러싼 환경은 지금까지 계속 변화하여 왔지만, 현대 사회는 이전과 달리 경제 구조가 변하고 산업의 주역이 변하고 소비자의 행동이 변하고, 더욱이 그것이 세계적인 규모로 일어나고 있다. 또한, 최근의 환경변화의 속도와 그 범위는 과거에 비해 훨씬 빠르고 광범위하다.
2. 현대사회 기업환경 변화의 특징
1) 세계화 : 시장이 점점 그 범위에 있어서 세계적이 되어 간다는 것은 이제 더 이상 새삼스러운 말이 아니다. 세계화의 추세는 앞으로 더욱 가속화될 것이며 이미 많은 산업들의 범위가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2) 불연속성 : 과거에는 기업을 둘러싼 대부분의 환경변화가 점진적이고 연속적이었으나, 앞으로 환경은 급속적이고, 불연속적인 변화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운송론] 네덜란드 항(로테르담)의 발달과 부산항과의 비교 및 시사점 고찰
  • 코리아아이티 구호활동에도 적극 참여TNT는 국제적 운송 노하우와 기술력, 전세계에 뻗어있는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정확하고 신뢰 있는 ‘고객 맞춤형 특송 서비스’를 제공Express 배송 서비스Special 서비스TNT의 서비스 종류Part Ⅱ. About TNT 서비스TNT의 서비스 정신Express 배송 서비스Time Critical Service화물 서비스수입특송배송일 지정서비스배송시간 지정서비스Part Ⅱ. About TNT 서비스special 배송 서비스IDE(Integrated Direct Express)여러 가

  • [화물운송론] 네덜란드의 물류현황과 국제 운송업체 TNT의 마케팅, 서비스 전략
  • 코리아아이티 구호활동에도 적극 참여TNT는 국제적 운송 노하우와 기술력, 전세계에 뻗어있는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정확하고 신뢰 있는 ‘고객 맞춤형 특송 서비스’를 제공Express 배송 서비스Special 서비스TNT의 서비스 종류Part Ⅱ. About TNT 서비스TNT의 서비스 정신Express 배송 서비스Time Critical Service화물 서비스수입특송배송일 지정서비스배송시간 지정서비스Part Ⅱ. About TNT 서비스special 배송 서비스IDE(Integrated Direct Express)여러 가

  • [인사관리] DHL의 경영전략과 인사관리에관한 연구
  • DHL 사무소 설립1977년DHL 코리아로 한국 진출1996년아시아 익일 배달 서비스(Overnight Service)개시. 24시간 발송예약 및 상담 시스템 운영2001년(주)DHL 코리아 합작 투자 법인 출범인천 국제공항 화물 터미널 내 중앙 물류 센터 개설2005년12월에 도이치 포스트 월드 넷이 55억 유로를 들여 약 135개 국가에 111,000명의 직원들을 보유하고 있는 영국 물류 기업인 Exel을 인수DHL의 주요업무DHL Express - DHL Express는 국제 특급 운송 서비스로 전 DHL Worldwide Express 사업

  • [전략경영] [전략경영]글로벌 No.1으로 도약하기 위한 `한진그룹` 글로벌 경영전략(A+리포트)
  • 기업기타 부문은 운송/물류 부분을 보좌 하기 위한 기업구조한진그룹 소개 - 현황계열사수22개 (해외법인 33개사)20조 9000억원 (국내 재벌 순위 12위)자 산15조 1353억원매 출 액8186억원순 이 익2만 4900명종업원수창립연도1945 ‘한진상사’ 설립 / 조중훈C. E. O조양호 회장그룹이념“Global Logistics Leader”한진그룹 소개 - 주요연혁1945.11 ‘한진상사’ 창업1969.03 ‘대한한공’ 사명 변경1972.04 ‘한진’ 사명 변경1977.05 ‘한진해운’ 설립1971.04

  • [다국적기업]㈜ DHL 다국적 기업의 경영 전략
  • DHL 싱가폴 창이 공항 화물 집하기지 개소-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DHL 화물운송의 중추적인 허브(HUB) 로서 기능 담당(3000평 규모로 연간 18만톤의 화물을 처리) 5. DHL 그리고 다국적 기업의 경영 전략- DHL은 대표적인 다국적 기업으로 전세계를 상대로 하고 있는 기업- 많은 조직망을 다스릴 수 없었던 창업 초기에는 각국의 물류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회사와 함께 동업으로 각국에 대리점을주는 형식을 취함 → 인터넷과 통신의 발달로 DHL의 경영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