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DHL 이란?
2. DHL Worldwide Express 연혁
3. DHL 의 현황
4. DHL의 다국적 기업으로서의 전략
5. DHL 그리고 다국적 기업의 경영 전략
본문내용
- 미국의 법률가 출신인 Dalsey, Hillblom, Lynn 세사람의 이름
의 첫 글자를 따서 설립
- 1969년 미국의 샌프란시스코와 하와이간 항공특급 송배달
업무를 최초로 시작
- 설립목적 : 국제 교역의 증대 → 빠른 물류 이동 요구 →
선적서류의 긴급한 전달
- 특징 : ① 전세계 229개국을 연결하는 자체 네트워크
② 신속, 정확, 안전을 모토로 함
③ Desk to Desk ( 발송인의 책상에서 수취인의 책상
까지) 라는 국제 항공특급 송배달 서비스 제공
경영환경에 대한 분석4) 프로세스 혁신에 대한 조직 구성원의 공감대 형성5) 프로젝트 요원들의 사전 교육6) 하드웨어 기반 구성2. 패키지 및 컨설팅 업체 선정1) SAP R/3를 도입하기까지2) KPMG컨설팅사를 선정하기까지3. 프로젝트 추진 과정4. 비져닝(Visioning) 단계5. 프로세스 재설계 및 매핑(Mapping)단계Ⅷ. 향후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의 활용 방향1. 고객관계 강화를 통한 수익성 증대2. 전략적 마케팅의사결정 지원 및 마케팅 비용의 효
전략○글로벌 기업○국제 로지스틱스의 전략○현대 모비스의 사례○글로벌 기업의 국제 로지스틱스의 전략※참 고 문 헌GlobalLogistics의발 전1. 글로벌 로지스틱스의 발전전세계를 상대로 영업활동을 벌이고 있는 기업의 영업형태는 단순 수출입 형태에서 현지에 지점, 대리점 설치로 본격적인 직접투자에 의한 다국적 기업 (Multinational Enterprise)으로 또한 전 세계를 단일하게 운영하는 무국적 기업(Stateless Enterprise)으로 발전하였고 이제는 한
기업 경영의 글로벌화가 확산되면서 전 세계를 무대로 하는 다국적기업들은 원자재 및 부품의 조달, 조립 및 가공, 제품 생산 및 판매 등 기업활동을 경제 권역별 거점을 구축하여 수행하는 글로벌 거점 경영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에 따라 물류체계는 세계 경제 권역별로 물류거점을 구축하여 활용하는 글로벌 거점물류체계로 발달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 동북아 물류시장 환경은 우리의 동북아 물류중심화 정책에서 보다 적극적이고 구체적인 전략
DHL은 ERP도입을 통해 스위스에서만 연간 87만 달러의 비용을 줄였으며 선 마이크로 시스템도 연간 재고회전율을 경쟁사보다 2배 이상 높여 경쟁력을 키웠다. 이밖에도 코카콜라, 노키아, IBM 마이크로소프트 등도 ERP를 도입해 효율적인 경영에 나서고 있다. 미쓰비시, 휴렛펙커드 등은 기업회계에서도 ERP를 적극 활용해 효율적인 경영에 나서고 있다.또한 제지업체인 보워트는 정보공유(information sharing)로 유명하다. 말단 직원도 PC를 켜면 보워트의 국내외
DHL은 ERP도입을 통해 스위스에서만 연간 87만 달러의 비용을 줄였으며 선 마이크로 시스템도 연간 재고회전율을 경쟁사보다 2배 이상 높여 경쟁력을 키웠다. 이밖에도 코카콜라, 노키아, IBM 마이크로소프트 등도 ERP를 도입해 효율적인 경영에 나서고 있다. 미쓰비시, 휴렛펙커드 등은 기업회계에서도 ERP를 적극 활용해 효율적인 경영에 나서고 있다.또한 제지업체인 보워트는 정보공유(information sharing)로 유명하다. 말단 직원도 PC를 켜면 보워트의 국내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