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전략경영]글로벌 No.1으로 도약하기 위한 `한진그룹` 글로벌 경영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0 / 2019.12.24
  • 10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전략경영]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I. Company Mission

II. Strategic Objectives

III. Situational Analysis
1. 거시적 환경 분석
1) Political/Legal (Government)
2) Economical
3) Social
4) Technology
5) Global
2. 산업환경 및 경쟁자 분석
1) 고객/공급자
2) 대체자
3) 경쟁자
3. 내부 역량 분석
1) 물류역량(육상운송, 해상운송, 항공운송)
2) 마케팅과 서비스(7P's)
3) SWOT분석

IV. Define Strategy
Strategy 1. 국내보다 해외 - 아시아를 잡아라
Strategy 2. E-logistics로 경쟁력 확보
Strategy 3. E-Business의 3PL 역량 강화
Strategy 4. 차별화 전략
Strategy 5. 인재양성 프로젝트

V. Define Action Plan
Action Plan 1. 2007년 소화물 운송 부문 통합
Action Plan 2. 2010년 동아시아 물류 시장 1위
Action Plan 3. 2015년 아시아 물류 석권
Action Plan 4. 2020년 세계 물류 시장 석권
본문내용
산업환경분석-경쟁자(국제택배/DHL)

(1) DHL 의 개요

연혁
- 1969년 시작, S.F 하와이간 (Dalsey, Hillblom, Lynn) Courier로 출발
- 기본적인 전략은 타 항공사의 비행기를 이용하는 것

네트워크
- Point-to-Point 시스템을 이용 (브뤼셀, 바레인, 싱가포르, 남미 등 일부 허브제외)
- 네트워크 : 228개국
- Asia지역 Hub : 홍콩. 최근 아시아시장 선점 위해 대만 3천만 달러, Singapore 35백만 달러, 홍콩 82백만 달러, 일본 1억2천만 달러 투자

국내시장
- 2001년, 23년간 국내총대리점이었던 일양익스프레스와 합작투자하여 DHL KOREA로 출범
- DHL Korea는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 KLA-Tencor, 필립스 메디컬, 현대모비스 등에 부품보관 및 운송 등 3자 물류서비스 제공
- 현 국내시장 1위 고수

DHL의 전략

DHL의 단일 브랜드로 출범 사업을 재편
- DHL Express: DHL Worldwide Express와 Euroexpress, 그리고 Danzas Eurocargo의 일부를 병합
- DHL Freight: Danzas Eurocargo의 일부와 DHL의 일부를 병합
- DHL Danzas Air&Ocean: Danzas AEI Intercontinental
- DHL Solutions: DHL Solutions와 DHL의 일부를 병합
타 항공사의 항공기를 최대한 활용하는 전략
- 어떤 목적지로도 가장 빠른 수단으로 수송할 수 있는 유연성 확보
- Lufthansa Cargo, Northwest Airlines, Cathay Pacific과 제휴
기업 서류와 소포의 문전특송
- 1990대 초부터 DHL은 통합 특송물류전략을 개발
- 전 세계 DHL 허브와 주요 경제중심지에 10개의 특송물류센터(ELC: express logistics center)를 설치
- 2002년까지 미국내에 55개소, 전 세계에 약 330개소, 그리고 2005년까지 450개소 설치 계획, 현재 아시아지역에 100여 개소가 설치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깔끔하고 내용도 정말 알차고 정말 돈이 아깝지 않은 자료네요~감사합니다^^
  • dyd***
    (2008.11.14 11:25:38)
회원 추천자료
  • 미샤,이니스프리,해외시장,글로벌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저가화장품의 글로벌마켓 전략목차Ⅰ. 연구 목적 ․․․․․․․․․․․․․․․․․․․․․․․․․․․․․․․․․․․․․․․․․․․․․․․․․․․․․․․․․․․․․․․․․․․․․․․․․․․․․․․․․․․․․․․․․․․․․․․․․․․․․․․․․․․․․․․․․․․․․․․․․․․․․․․․․․․․․․ 1Ⅱ. 본론 ․․․․․․․․․․․․․․․․․․․․․․․․․․․․․․․․․․․․․․

  • [조직개발] 효성의 혁신경영과 조직개발
  • 경영관련 사항을 PU사장 책임아래결정하게 된다.종업원수: 조직개발 전(1997년- 12,070명)조직개발 후(2000년- 8,054명), (2002년- 7,098명), (2007년- 7,000여명)매출: 연간 약 5조원기업목표: 여러분의 만족과 행복을 위해 누가 알아주지 않아도 사람을 먼저 생각하고 변화하는 효성핵심기술개발과 끊임없는 경영혁신으로 글로벌경쟁력을 키워나가며 21세기 비전 실현1) 주요연혁1957년 효성물산 설립ㆍ조홍제 선대회장이 효성물산을 설립. 창립 이래 섬유, 화학

  • [경영전략] 아그로수퍼 성공전략 분석
  • 1. 칠레소개2. 연혁3. 생산지4. 사업영역5. 수출현황6. 기업철학Ⅲ. 아그로수퍼의 성공 전략 분석1. 100%수직계열시스템2. 엄격한 품질관리3. 상품추적이력시스템4. 분뇨처리기술 5. 도시 메가 프로젝트 6. 지역사회발전 프로젝트 7. 탄소배출권Ⅳ. 아그로수퍼의 향후 전략 분석1. 외부환경분석2. SWOT 분석3. KSFⅤ. 결론Ⅰ. 서론세계는 지금 고유가로 대변되는 자원위기와 기후변화로 상징되는 환경위기에 동시에 직면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각국 정

  • [인적자원관리] MBO와 다면평가
  • 위한 경영전략과 경영성과에 철저하게 연계되도록 Cascading 방식으로 설정한다. 이런 방식은 조직 및 개인 목표가 낮게 설정됨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라고 할 수 있다.회사목표부문목표개인목표목표리뷰&확정• 경영목표설정• 전략 명확 설정• 주요 내용의 전 직원 공지• 임원별 목표 달성을 위한 업무• 목표를 설정• 관리자에게 전파•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하며 도전적이되 실천 가능한 목표• Review - 직상위 직책 보임자(1차 평가자)

  • [기업문화]20세기 한국의 기업문화 변천사
  • 글로벌전략(인적자원 개발, 혁신추구, 글로벌 사고의 확대, 사업 및 성장기회의 개발, 변화의 성공적 추진)에 의해 실천되고 있다. 업의 특성에 대한 이해와 이에 근거한 뚜렷한 목표와 철학의 제안, 그리고 이의 실천을 위한 크록의 솔선수범 및 상징적 리더십은 오늘날 맥도날드에 생생하게 살아 있고, 많은 다른 기업과 경영자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HP의 기업문화 사례HP에는 ‘인간은 누구나 우수하며 여건만 갖추어지면 실제로 능력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