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송론] 네덜란드 항(로테르담)의 발달과 부산항과의 비교 및 시사점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8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Ⅰ. About Netherlands

1. 네덜란드 선정이유
2. 국가적 특성
3. 거시경제
4. 정부의 경제목표
5. 주요산업개요
6. 투자환경
7. 수출입 동향
8. 물류 인프라, 현황
9. 물류 클러스터 발달요인

Part Ⅱ. About TNT

1.TNT 소개
2.재무 구조
3.인사 관리
4.물류 전략
5.특징
6.마케팅&서비스
7.TNT와 경쟁기업



본문내용
□ 4분기 주요 경제동향
 
 ○ 수출입의 강세 지속
  - 4분기 상품 및 서비스 수출은 전년대비 11.3% 성장.
-상품과 서비스 수입은 10.7% 증가.
 
 ○ 가계소비의 완만한 증가
  - 가계소비는 전년대비 1.5% 증가. 2010년 자동차 판매가 전년대비 25% 증가.
- 전년대비 1.2% 증가. 사회보장 및 교육 부분 중심으로 지출이 증가
 
 ○ 투자는 2년 만에 소폭 증가 - 전년대비 0.5% 증가.
 
 ○ 산업생산, 교역 및 운송부문 성장
  - 제조업 전년비 6% 증가.
- 금속생산이 크게 증가했고 무역과 운송도 각각 6%, 5% 증가.
 
 ○ 일자리는 소폭 증가 - 전년대비 0.3% 증가.


□ 전망
 
 ○ 2011년 경제성장률을 1.5% 수준으로 예측.
∵정부의 긴축재정 불가피, 고 실업 지속, 수출증가율 하락 등.
4분기 동향을 보면 교역량 증가세는 지속되는 반면,
소비, 투자, 고용 부문에서의 개선도가 높지 않은 편임.
 
 ○ EU권 재정위기가 완전히 해소되지 않고 있고, 원자재가격 상승, 이집트 사태 등 국제적으로 불확실성이 높아 경제가 본격적으로 활성화되는 데는 좀 더 시간이 필요할 전망

세계 7위의 무역 대국, 세계 5위의 대외 투자국.
3만 명 이상의 근로자가 물류 관련 비즈니스에 근무.
160여 개의 물류 전문 서비스 업체를 보유.
다양한 교육 기관에서 물류 실무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시행 중.
영어/ 독어/불어/ 기타 외국어 등
*노동 시장이 비교적 유연하고 탄력적 고용 계약 체결
파업 등 분규로 인한 인력 손실은 적은 편

로테르담 항은 총 13개의 컨테이너터미널이 운영되고 있으며 13개의 main 선석을 보유하고 있음.


로테르담항의 컨테이너 항만운영은;
ECT(Europe Combined Terminals B.V)
항만터미널 시설부지와 도로‧철도 등 연계시설인 물류인프라를 장기 임대하고 상부시설 등을 개발하여 독자적인 컨테이너 관련 운영 및 관리업무를 수행



1. 항상 고객을 만족시키자
2. 우리의 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자
3. 직원들에게 낙천적인 태도로 대하라
4. 팀의 일원으로 행동하라
5. 항상 정직한 태도로 임하자
6. 이익을 통해서 성공을 가늠하자
7. 세계를 향해 일하자


0900 Express(세계 주요도시에 오전 9시까지 배송보장)
1200 Express(시계 주요도시에 정오까지 배송 보장)
Global Express(세계 어디든지 특급운송)


유럽지역에서 2일~6일
범위의 특정 기한 내 배송


70개 이상의 국가에서 항공을 이용한 문전배송서비스를 제공하는 주문형 특송


TNT 아시아 항공 네트워크

- 2005년 Asia Road Network 구축
- North Asia 본부 (중국 상하이)와
South Asia 본부 (싱가포르) 구성
- 동북 아시아 개발에 중점
- 2005년 Asia Road Network 구축
- 2007년 Asia Road Network 중국 연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로테르담 항만 레포트
  • 로테르담 항만목차1. 네덜란드 국가의 개요 32. 로테르담 항만의 개요 -123. 로테르담 항의 발달요인 -254. 부산항과 로테르담 항 비교 -335. 시사점 -526. 참고자료 577. 느낀점 - 581. 네덜란드 국가의 개요 (1) 네덜란드의 정식 국가명 & 지리 - Koninkrijk

  • 네덜란드 로테르담항 분석 및 부산항 발전 방안 네덜란드 한국 교역 상황
  • 네덜란드 항공(2) 스키폴공항(3) 스키폴공항과 인천공항의 비교4. 네덜란드의 항만(Rotterdam) 10(1) 암스테르담항(2) 로테르담항의 현황(3) 로테르담항의 특징(4) 미래의 로테르담항5. 터미널운영업체 ECT사 18(1) 유럽 항만의 주도적 지위를 유지하고 있는 ETC의 경쟁력(2) ECT가 추진하고 있는 것Ⅲ. 결 론 : 부산항의 고부가가치전략 20Ⅰ. 서 론최근 세계 해운ㆍ항만산업은 국제경제 및 물류산업의 시스템 변화에

  • [국제물류론] 한국의 물류중심지화 전략- 네덜란드와 비교
  • 로테르담항3. 스키폴 공항4. 네덜란드와 비교, 한국이 물류강대국으로 발전하기 위한 방향Ⅵ. 한국의 물류 중심지화 방안 221. 동북아 물류 거점화가 되기 위한 조건1) 인센티브 수준의 상향조정 필요2) 글로벌 스탠더드 물류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부, 민간, 학계의 협조적 노력 필요3) 쾌적한 생활 및 비즈니스 환경 조성 필요4) 경제자유구역에 혁신물류클러스터 조성5) 지역별로 특화된 물

  • 행정사례연구 부산신항 배후단지
  • 항만배후단지를 중심으로 한 SCM형성과 물류시설의 통합5) 항만배후단지의 확대경쟁4. 항만배후단지의 중요성Ⅲ. 항만배후단지의 현황1. 해외 주요항만배후단지의 비교분석1) 싱가포르항(1) 제도적 현황(2) 항만배후단지 운영 현황2) 로테르담항(1) 제도적 현황(2) 항만배후단지 운영 현황3) 시사점2. 부산신항 배후단지의 현황1) 북 컨테이너 배후단지2) 남 컨테이너 배후단지3) 서 컨테이너 배후단지 및 웅동지구4) 제도적 현황Ⅵ. 부산신항 배후

  • [국제화물운송론] 네덜란드의 물류(로테르담 항만, 스키폴 공항), TNT 전략
  • 목 차Ⅰ. 서론 1. 선정동기Ⅱ. 본론2. 국가개요 및 기본사항3. 네덜란드 주요 산업현황4. 네덜란드 투자환경5. 한국과의 교역동향 및 특징6. 네덜란드 물류 인프라6-1. 네덜란드 물류현황6-2. 네덜란드 물류 클러스터 발달요인 6-3. 네덜란드 물류 클러스터 현황 및 경쟁력 요인 Ⅲ. 결론7. 시사점 Ⅳ TNT 기업소개1. TNT 연혁2. TNT 기업 조직도ⅤTNT BUISINESS1.TNT 전략2.TNT Business Area & Infra Structure3.TNT SERVICE4.TNT Social Contribution5.TNT와 경쟁기업 6.TNT 재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