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덱스 조직구조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페덱스 소개

2. 페덱스 연혁

3. 조직 구조

4. 조직 구조의 변화

5. 인사 및 운영 방침
(1) 인사 이념
(2) 공정대우 보장 프로그램 (GFTP)
(3) 서베이-피드백-액션 (SFA) 시스템
(4) 채용 방법
(5) 커뮤니케이션

6. 조직 문화
(1)고객 만족 서비스
(2)종업원 참여적 측면
(3)지속적 개선의 측면
(4) 조직 문화 결론

7. 경쟁업체와의 비교
(1) 규모
(2) 연혁
(3) 경쟁업체 비교의 결론

8. 결 론

본문내용
5. 인사 및 운영 방침
(1) 인사 이념
① 인사(人事)가 만사(萬事)
페덱스는 무엇보다 "인사관리가 품질을 좌우하고, 그것이 회사에 이익을 가져다준다"는 가치를 믿는 회사다.
(사례) 지난 2000년 12월, 한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페덱스의 사장이자 CEO인 데이빗 브론젯은 계약직 파트타임 사원도 일반 직원과 똑같이 대접해준다고 밝힌 바 있다.
②종업원 제일주의(People are first)-역시 무엇보다 사람이 가장 중요하다.
종업원의 강한 애사심이 페덱스의 가장 소중한 자산이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페덱스의 직원들은 종종 자신들의 몸 속에 흐르는 피가 자주색(페덱스를 상징하는 색깔)이라고 말한다. 재작년 여름 가장 강력한 경쟁자인 UPS사의 파업으로 평소보다 소포량이 80만개나 늘어나자 종업원들이 야근을 자청한 것만 보더라도 종업원의 애사심이 얼마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페덱스사의 경영전략 및 물류 시스템과 성공 요인
  • < 목 차 >Ⅰ . 서론 Ⅱ . 본론 1. 페덱스 소개 1) 설립배경2) 사업소개 3) 연혁4) 기업현황2. 조직구조 1) 사업부제 조직2) 내부조직3) 조직구조 변천3. 경영전략 1) 인사시스템2) 서비스시스템4. 물류시스템 .1) FedEX International Priority2) FedEX International Priority Freight3) FedEx의 E-Business 전략4) FedEX Asia One5. 경쟁자 분석 - UPS & DHL 6. SWOT 분석 7. 성공 요인 8. 한국 현황 .Ⅲ . 결론 Ⅰ. 서론 물류, 즉 화물의 유통은 원재료로부터 중간제품, 완제품 등을 공급

  • [기업분석]국제운송업체 페덱스(FedEx)에 관한 조사
  • 페 덱 스< 목 차 >Ⅰ . 서론 2Ⅱ . 본론 1. 페덱스 소개 31) 설립배경2) 사업소개 3) 연혁4) 기업현황2. 조직구조 . 71) 사업부제 조직2) 내부조직3) 조직구조 변천3. 경영전략 11 1) 인사시스템2) 서비스시스템4. 물류시스템 16 1) FedEX International Priority2) FedEX International Priority Freight3) FedEx의 E-Business 전략4) FedEX Asia One5. 경쟁자

  • [국제물류] fedex 페덱스 조직구조
  • 분석했다. FedEx의 DHL 인수 협상에 대해 업계 전문가들은 FedEx가 `꿩 먹고 알 먹는` 기회를 잡게 됐다고 평가했다FedEx 경쟁사 (UPS)UPS는 미국 내 기업과 기업간 대형화물운송에서 시작하여, 국제운송으로 사업영역을 확장시켜 오늘날 미국업계에서 선도기업의 프리미엄을 내세워 안정적 조직과 규모의 경제 우위에 서있다. 하지만 화물의 특급수송 분야에서 특화를 보이는 Fedex, 상업용 서류 등의 국제간 소화물 특송 서비스에서 우위를 차지하는 DHL 등과

  • [국제운영전략] 페덱스 FedEx의 조직 구조와 경쟁사 분석, 그리고 한국지사를 통한 문제점 파악과 그에 대한 대안제시
  • 해결 할 수 있다면 FedEx가 앞으로도 지속적인 경쟁 우위를 지킬 수 있을 것이며, 세계 굴지의 운송기업으로써 남을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페덱스코리아 < www.fedex.com/kr>이코노미 세계, DHL 등 ‘빅4’ 전 세계 물량 90% 점유 -‘유럽북미 업체들 대륙간 자금력 대결 양상’전자 상거래 확산에 따른 택배업의 물류전략 http://blog.naver.com/chakhanidl/100020215346FedEx 및 유수 기업들의 고객제일주의 실천법 도서요약 ,Michael Basch 저, 네오넷코리아, 2002.06.01.

  • [국제운영전략] 페덱스 FedEx의 조직 구조와 경쟁사 분석, 그리고 한국지사를 통한 문제점 파악과 그에 대한 대안제시
  • 조직으로 통합, 제공함으로써 타사와 의 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강점을 만들어야 한다.  ④ IT / e-SCM 분야에의 지속적인 투자 컴퓨터로 접수 처리하는 화물배달 건수가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이므로, 지속적인 투자를 실시해야 한다. 그리고 중소 기업들이 온라인 점포를 구축하는데 유용한 서비스를 시행하여야 한다. 우선적으로 물류시스템기반을 갖추는 것이다. 이를 위해 택배업체 내부의 혁신적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시스템을 재구축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