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덱스 조직구조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4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페덱스 소개
2. 페덱스 연혁
3. 조직 구조
4. 조직 구조의 변화
5. 인사 및 운영 방침
(1) 인사 이념
(2) 공정대우 보장 프로그램 (GFTP)
(3) 서베이-피드백-액션 (SFA) 시스템
(4) 채용 방법
(5) 커뮤니케이션
6. 조직 문화
(1)고객 만족 서비스
(2)종업원 참여적 측면
(3)지속적 개선의 측면
(4) 조직 문화 결론
7. 경쟁업체와의 비교
(1) 규모
(2) 연혁
(3) 경쟁업체 비교의 결론
8. 결 론
- 본문내용
-
5. 인사 및 운영 방침
(1) 인사 이념
① 인사(人事)가 만사(萬事)
페덱스는 무엇보다 "인사관리가 품질을 좌우하고, 그것이 회사에 이익을 가져다준다"는 가치를 믿는 회사다.
(사례) 지난 2000년 12월, 한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페덱스의 사장이자 CEO인 데이빗 브론젯은 계약직 파트타임 사원도 일반 직원과 똑같이 대접해준다고 밝힌 바 있다.
②종업원 제일주의(People are first)-역시 무엇보다 사람이 가장 중요하다.
종업원의 강한 애사심이 페덱스의 가장 소중한 자산이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페덱스의 직원들은 종종 자신들의 몸 속에 흐르는 피가 자주색(페덱스를 상징하는 색깔)이라고 말한다. 재작년 여름 가장 강력한 경쟁자인 UPS사의 파업으로 평소보다 소포량이 80만개나 늘어나자 종업원들이 야근을 자청한 것만 보더라도 종업원의 애사심이 얼마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