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y sony 소개 sony 브랜드 기원 sony 브랜드 로고 sony 설립배경 sony 연혁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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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목 차
1. SONY 소개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
(1) 브랜드의 기원과 로고
(2) 설립배경
(3) 연혁
(4) 사업부문
2. 경영이념 및 지침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2
(1) 경영이념
(2) 경영지침
3. 경영전략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
4. 4P & SWOT 분석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
(1) 4P
(2) SWOT 분석
5. 경쟁사와의 비교 - 삼성전자ㆍㆍㆍㆍㆍㆍㆍ12
(1) 핵심역량사업의 균형적 발전
(2) 높은 위기의식을 기반으로 한 강력한 리더십
6. 소니의 위기와 극복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6
(1) 위기 상황
(2) 원인
(3) 극복
7. 향후 전망과 과제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9
8. 참고문헌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20
1. SONY 소개
(1) 브랜드의 기원과 로고
SONY= SONIC + SONUS + SONNY
소니(SONY)는 "소리"라는 의미의 SONIC과 "sound’의 어원 SONUS 그리고 "귀여운"이라는 의미의 SONNY의 합성어로 세계로 진출하기 위해 어느 나라 사람이든 기억하기 쉽고 정확하게 부를 수 있도록 지어졌다. 또한 소니(SONY)라는 기업명 속에는 ‘끊임없는 창조를 위해 힘과 열정을 지닌 젊은 소그룹의 사람들’ 이라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
(2) 설립배경
회사명: Sony corporation
설립연도: 1946년 5월 7일
설립자: 이부카 마사루
본사: 일본 도쿄(Tokyo, Japan)
CEO: Howard Stringer
(3) 연혁
1946년 1월 故 Ibuka Masaru와 Morita Akio가  동경 통신 공업 주식회사를 창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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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연혁1990. 2. Sony International Korea 설립 2000. 4. 소니코리아로 사명 변경 2000. 10. 제46회 전국 과학전람회 후원 2000. 12. 전국 500여 초중고에 TV/캠코더/VTR등 시청각 교재 지원 2001. 7~8. 소니코리아 청소년 환경캠프 개최 2001. 12. 장애우, 불우이웃을 위한 제2회 Sony I Love Concert 개최 2002. 5. 2002 월드컵 방송장비 Support Team 발족 글로벌 전략과 마케팅 전략 `Global Localization : 기술, 제품 컨셉트, 브랜드를 세계적으로 통일함으로써 규모의 경제성을 추구하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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