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디지털카메라 후지 `파인픽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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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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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ecutive Summary
Ⅰ.전략적 분석
1.시장 분석
2.소비자 분석
3.경쟁사 분석
4.자사 분석
Ⅱ.브랜드 전략 수립
1.Brand Identity System
2.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목표
Ⅲ.브랜드 구축 프로그램
1.광 고
2.TV 광고
3.인쇄 광고
4.Sales Promotion
5.Event
6.Sponsorship
7.Cooperation Promotion
8.Packaging
9.PPL
10.A/S
Ⅳ.Tracking
1.예산
2.Market Share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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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ecutive Summary
“亂世에 英雄이 태어난다”
세계는 혼돈스럽게 돌아가고 있다. 떡방아 찧는 달에 인간의 발자국을 낸지도 이십년이 지났고 이제는 전 세계가 하나되어 돌아가는 지구촌(村)의 개념까지 식상해 보인다. 세계가 그럴진데 공장에서 생산되는 작고 미미한 상품의 구매패턴 또한 제멋대로 변해가고 있다.
여기에 디지털 카메라 시장이 있다. 작년까지 모든 전자제품시장에서의 황태자 ‘소니’가 시장을 섭렵하다가 자본력을 바탕으로 막대한 홍보전략과 함께 등장한 ‘올림푸스’가 정상을 탈환하는가 하면 일반 광학카메라에서의 기술과 인지도에 우위를 보인 전통의 명가(名家) ‘니콘’과 ‘캐논’이 제 세력을 떨치고 있다.
이런 와중에 자본력의 뒷받침도 없고, 광학카메라에서의 기술도 보유하지 못하고 단지 광학카메라의 부수적인 역할을 하는 ‘필름’을 생산하던 ‘후지’가 과감히 혼돈스러운 시장에 발을 내딛었다. 낮은 인지도, 아날로그적인 ‘필름’의 이미지. 절대 불리한 위치의 ‘후지’가 과연 어지러운 시장(亂世)에서 영웅(英雄)으로 태어날 수 있을까.
바로 여기 그 해답이 있다.
왜? ‘후지’였는가
○ 디지털 카메라 시장 확대에 따른 필름 시장의 위기
○ 변화에 맞추어 디지털 카메라 업계에 뛰어든 ‘후지’의 인지도 부족으로
인한 경쟁력 약화
○ 디지털 카메라의 춘추전국 시대
I. 전략적 분석
1. 시장 분석
(1) 디지털 시장의 필름 시장 추월
○ 내년 판매량에서 디지털카메라가 필름카메라를 앞지를 것으로 전망. 디지털카메라 보급률이 가장 높은 미국시장도 2000년에 디지털카메라 시장이 1조3000억 원으로, 1조2000억 원인 필름카메라 시장을 추월했다. 2000년 세계시장에서 필름카메라는 3200만대, 디지털카메라는 1000만대가 각각 판매됐다
○ 디지털 카메라 시장은 1700억 원, 필름카메라는 1000억 원이 팔렸다. 판매 수량 면에서는 디지털카메라 40만대, 필름카메라 50만대로 일반카메라가 약간 앞설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앞으로 곧 디지털카메라가 추월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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