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I에 대한 고찰] FDI에 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관

2.자본의 자유로운 이동과 FDI의 유익성

3.FDI의 유익성을 뒷받침하는 증거

4.FDI의 위험성에 대한 경고

5.결론

본문내용
1. 개관
- FDI는 1980년대 라틴아메리카 외채위기, 1990년대초 멕시코의 금융위기 그리고 1990년 대 후반 동아시아의 외환의기 기간동안 위기국가의 안전성 회복과 위기극복에 크게 기여 하였음.
- FDI는 다른 형태의 자본유입보다 더 호의적인 조건을 가졌기 때문에 개도국으로의 유입 규모는 계속 증가되어 왔음.
2.자본의 자유로운 이동과 FDI의 유익성
- 경제학자들은 국경을 초월한 자유로운 자본이동이 경제시스템의 효율성을 증가시키기 때 문에 FDI에 대해 긍정적인 견해를 지니고 있음.
- 일반적으로 자본의 자유로운 이동은 다음과 같은 혜택 제공
■첫째, 국제적 자본이동이 가능하게 됨에 따라 자본소유자들에게 투자의 다양성 제공며 투자위험의 최소화 가능케 함.
■둘째, 자본시장의 전 세계적 통합은 기업지배구조, 회계기준, 법적 관습에 있어서 선진화된 제도와 관행의 보급에 기여함.
■셋째, 국제적인 자본 이동은 각 국가에 보다 유익한 정책 추구케 함.
- FDI는 이러한 일반적인 유익성 이외에도 다수의 국가에 각기 다른 형태의 유익함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각국의 중소기업 정책방향과 국제화지원
  • 대한 이론을 고찰하고자 한다. 기업의 국제화 이론으로는 단계적(Stage) 발전론, 태생적 글로벌기업론(Born Globals), 해외직접투자(FDI) 중심론, 네트워크(Network) 중심론 등이 있다.1) 단계적(Stage) 발전론단계적 발전론은 1970년대에 제시된 웁살라모델(Uppsala-model 혹은 U-model)이 발전한 것으로, 기업의 국제화는 그 기업이 감수해야 할 위험이나 책임의 정도가 낮은 단계로부터 높은 단계로 발전하는 과정이라고 보는 이론이다. 즉, ① 비정규적인 수출활동(

  • [졸업][국제경영] 중국의 해외직접투자 연구
  • FDI의 특징 15제 2 절 중국기업의 투자형태 161. 중국기업의 투자분야․형태 - 162. 해외직접투자 - 173. M&A투자 194. 연구개발투자 - 215. 전략적 제휴투자 - 24 제 4 장 중국기업의 한국투자 현황에 대한 우리의 대응방안 -

  • 웩슬러 지능검사의 이론적 근거, 구성과 구조
  • FDI)에는 숫자 외우기, 산수, 바꿔 쓰기의 3개 소검사가 있으며, 주의력, 작업기억, 처리속도 등을 반영하는 것으로 가정된다. 단 WAIS-Ⅲ에서는 3요인이 아니라 4요인 구조로 나타났고, 4요인 해석에 대한 규준도 나와 있는 상태다. 2) K-WISC-Ⅲ의 구성과 요인구조*흐름웩슬러 벨레뷰 지능검사를 6~16세 아동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아동용 웩슬러 지능검사로 확장→1974년 미국 전집에서 아동을 더 잘 대표할 수 있는 규준집단을 표집하기 위해 더 많은 아동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시장에의 진입전략
  • 대한 수요 증가율이 둔화되고 있다. 그 결과 공급과잉 현상이 중형차에 이어 소형차에서도 나타나고 있으며, 가격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다. 승용차 업계에서는 2000년 기준 생산규모가 수요보다 약 40만대 이상 초과되어 있다고 보고 있다. ⑵ 늘어나는 경쟁자인도의 승용차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업체들은 소형차 부문에서 마루티, 현대, 대우, 텔코 등이며, 중형차 부문에서는 현대, 포드, 마루티, 혼다 등으로 볼 수 있다. 마루티는 1983년 인도정부

  • [국제경영] 삼성전자 기업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대한 소비자들의 관념도 크게 변하여 현재는 일상용품, 패션명품으로 인식되는 단계에까지 이르고 있다.4.1.2. 중국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의 경쟁구도1) 중국 GSM 단말기 시장중국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은 여전히 GSM 방식이 주도권을 잡고 있다. 2001년 5880만대에서2002년 7410만대로 26%(세계성장률: 11%)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2004년에는 1억 530만대에 달하는 시장규모가 예상된다. 2002년 현재 중국 GSM 단말기 가입자수는 1억 5천만명에 이른다. 중국의 1,2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