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Wal-mart)의 한국진출 실패사례와 향후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20 / 2019.01.20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월마트(Wal-mart)의 한국진출 실패사례와 향후 과제>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월마트 회사개요, 월마트의 한국진출현황, 한국대형할인 유통시장분석, 한국에서의 실패요인 분석, 월마트의 성공사례, 월마트의 향후과제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목차
1. 월마트 회사개요

2. 월마트의 한국진출현황

3. 한국대형할인 유통시장분석

4. 한국에서의 실패요인 분석

5. 월마트의 성공사례

6. 월마트의 향후과제
본문내용
3. 한국 대형할인 유통시장 분석

할인점은 일반적으로 소매점에서 거래되는 통상적인 시중가격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대규모의 점포로 정의한다. 할인점의 특징은 대량구매, 대량진열, 저마진 고회전, 셀프서비스, 최저투자 등 생산, 유통, 판매구조를 합리화 시켜 저가로 판매한다는 점이다.
할인점은 원래 상품 구색에 따라 세분류가 가능하나 국내에서는 아직 전통적인 분류방식을 적용하기는 힘든 상황이다. 전통적인 분류 방식은 상품 구색에 따라 디스카운트 스토어, 수퍼센터, 하이퍼마켓, 회원제 도매클럽, 홈센터, 아울레 등으로 구분 가능하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미국형 디스카운트 스토어는 거의 없고 수퍼센터와 하이퍼마켓으로 분류하기도 모호하여 할인점 세 분류를 명확히 적용하기 힘든 상황이다. 할인점은 소비자들에 의해 폭넓은 상품구색을 통한 원스톱 쇼핑의 편리함과 저가 구매의 니즈를 만족 시키는 업태 컨셉이다. 대량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대형매장과 편리한 주차시설, 매장인원 최소화(셀프 서비스 방식), 임시직원사용, 최소한의 시설투자, 실내장식이 낮은 장소에 입지한다. [중 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월마트 마케팅전략
  • 월마트의 시장진입전략(6). 핵심을 고수한 월마트(7). 시장진출 성공 사례 - K마트의 몰락과 월마트의 성공(8). 월마트의 성공 비결IV. 월마트의 한국 진출 p 361. 한국진출 배경과 전략2. SWOT 분석 3. 월마트의 4P4. 한국진출 실패요인과 분석5. 소비자가 평가한 이마트와 월마트6. 실패 이후의 대응 (재 마케팅)7. 2005년 현재 국내 대형 활인점의 점포수 비교V. 월마트의 향후 개선점들 - p 491. SWEET SYSTEM의 적용2. 월마트 향후 개선점 국제마케팅

  • [비용우위와 가격경쟁] 기업의 비용우위 경쟁 -월마트와 이마트 사례
  • 사례 연구 (Wal-Mart)1. Wal-Mart 소개 2. Wal-Mart의 경영이념 3. Wal-Mart의 비용 우위 전략1) 입지우위2) 공급자에 대한 교섭력3) 하드한 제품에 주력4) 작은 본사의 실현5) 종업원과의 수평적 관계6) EDLP(Everyday Low Price) 전략- 목 차 -7) 정보통신의 투자4. 가치 사슬을 이용한 Wal-Mart의 비용 구조 분석5. Wal-Mart의 한국 진출1) Wal-mart의 한국 진입과 실패2) 월마트의 실패 요인3) Wal-Mart의 한국 진입 전략적 대안Ⅴ-ⅱ 사례 연구 (이마트)1. 이마트 소개2. 이마트

  • [마케팅원론]월마트 마케팅 분석
  • 사례1) 독일에서 부딪힌 난관2) 성공적인 영국 입성3) 일본에서의 현명한 선택4) 거대한 중국이라는 시장(3) Wal-Mart의 해외시장 (4) Wal-Mart의 글로벌 전략1) 유럽진출 전략2) 아시아 전략(5) Wal-Mart의 마케팅 전략1) 매일 저가 판매(Everyday Low Price) 전략 추구2) PB 전략3) 해외 소싱 능력4) 기타(6) Wal-Mart 경영정보시스템과 하이테크 전략1) 경쟁사와의 차별화 시스템2) 저비용 경영의 물류시스템 개선 3) 하이테크 운용 효율화3. 월마트의 한국시장 실패

  • 월마트 기업현황,SWOT분석/ 월마트 경영전략,마케팅사례/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사례,시사점연구
  • 월마트 경영철학2. 월마트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3. 월마트의 기업 경영전략 사례(1) 서비스 품질경영전략(2) 빅데이터 활용전략(3) 경영혁신전략(4) 물류 성공전략(5) 서비스전략(6) 불황기 극복전략4. 월마트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사례분석(1) 한국시장 진출배경(2) 한국진출 실패요인 분석과 사례6. 향후시사점1. 월마트 기업소개(1) 기업개요창립자는 샘 월튼(sam walton 1

  • (마케팅 전략과 글로벌 전략) 월마트(Wal-Mart)의 마케팅 전략과 글로벌 지향적 공략사례
  • Wal-Mart의 해외시장 4 Wal-Mart의 글로벌 전략(1) 유럽진출 전략(2) 아시아 전략5 Wal-Mart의 마케팅 전략(1) 매일 저가 판매(Everyday Low Price) 전략 추구(2) PB 전략(3) 해외 소싱 능력(4) 기타6 Wal-Mart 경영정보시스템과 하이테크 전략(1) 경쟁사와의 차별화 시스템(2) 저비용 경영의 물류시스템 개선 (3) 하이테크 운용 효율화 3. 월마트의 한국시장 실패 (1)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2)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현황(3) 한국에서의 실패 원인(4) 월마트의 SWO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