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Wal-mart)의 한국진출 실패사례와 향후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20 / 2019.01.20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월마트(Wal-mart)의 한국진출 실패사례와 향후 과제>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월마트 회사개요, 월마트의 한국진출현황, 한국대형할인 유통시장분석, 한국에서의 실패요인 분석, 월마트의 성공사례, 월마트의 향후과제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 목차
-
1. 월마트 회사개요
2. 월마트의 한국진출현황
3. 한국대형할인 유통시장분석
4. 한국에서의 실패요인 분석
5. 월마트의 성공사례
6. 월마트의 향후과제
- 본문내용
-
3. 한국 대형할인 유통시장 분석
할인점은 일반적으로 소매점에서 거래되는 통상적인 시중가격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대규모의 점포로 정의한다. 할인점의 특징은 대량구매, 대량진열, 저마진 고회전, 셀프서비스, 최저투자 등 생산, 유통, 판매구조를 합리화 시켜 저가로 판매한다는 점이다.
할인점은 원래 상품 구색에 따라 세분류가 가능하나 국내에서는 아직 전통적인 분류방식을 적용하기는 힘든 상황이다. 전통적인 분류 방식은 상품 구색에 따라 디스카운트 스토어, 수퍼센터, 하이퍼마켓, 회원제 도매클럽, 홈센터, 아울레 등으로 구분 가능하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미국형 디스카운트 스토어는 거의 없고 수퍼센터와 하이퍼마켓으로 분류하기도 모호하여 할인점 세 분류를 명확히 적용하기 힘든 상황이다. 할인점은 소비자들에 의해 폭넓은 상품구색을 통한 원스톱 쇼핑의 편리함과 저가 구매의 니즈를 만족 시키는 업태 컨셉이다. 대량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대형매장과 편리한 주차시설, 매장인원 최소화(셀프 서비스 방식), 임시직원사용, 최소한의 시설투자, 실내장식이 낮은 장소에 입지한다. [중 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