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론>
1. 월마트의 시작과 성장
2. 과거에 해외에서 월마트의 성공전략
3. 월마트의 한국 진출
4. 현대 우리나라에서 월마트의 실패사례와 요인분석
5. 현재 월마트의 전략 변화
6. 기업환경(SWOT) 분석
7. 향후 월마트의 우리나라에서의 전략
<결론>
<2> 애플의 ‘아이팟’
<서론>
<본론>
1. Apple社의 연혁
2. 애플사의 과거 세계시장에서의 성공
3. 현재 한국에서의 애플의 위치
4. 애플의 마케팅 전략의 실패요인
<결론>
본문내용
<서론>
“킬 아이팟” 애플의 라이벌인 레인콤이 새로운 HDD형 MP3플레이어를 출시하면서 모토로 내세운 말이다. 세계 최대의 MP3플레이어 업체인 애플컴퓨터를 상대로 과감한 도전이자, 각오인 셈이다. 그러나 거꾸로보면 애플도 “킬 아이리버” 를 다짐하고 있을 법하다. 세계 최고의 MP3P 업체지만, 국내 시장에서는 이름값에 어울리지 않는 초라한 모습이기 때문이다. 세계 MP3P 시장 점유율 52%, 특히 미국 HDD MP3P 부문에서는 92%의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자랑하는 아이팟이 유독 한국에서는 그 침투력을 전연 발휘하지 못하는 이유를 다뤄 보기로 했다.
사례로 꼽히고 있다.결 론 - 시사점우리는 국제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기업들을 제품, 가격, 촉진, 유통으로 나누어서 각각의 기업의 사례를 알아보았다. 국내 기업의 경우 국내 시장의 포화 상태로 성공을 위해서는 해외로 눈을 돌려야 하는 상황이 많이 벌어지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이 중국 등의 새로운 시장에 진출 하고 있다. 앞의 사례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성공은 쉽게 이루어지지 않고, 조사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실패하는 경우를 볼 수 있었다.
마케팅믹스였다.리바이스=청바지라는 이미지가 너무 강했다. 소비자는 Levis = 청바지 라는 의식만 있을 뿐 Levis 이니까 자켓이나 스키복도 좋을 것이라는 생각은 없었던 것이다. 소비자들은 리바이스 하면 청바지만을 연상하면서 리바이스의 다른 제품 예를 들면 리바이스 구두 같은 제품에는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다.또한 옛것을 고집하며 시장변화를 읽지 못했다. 6, 70년대 베이비 붐 세대를 상대로 성공을 거뒀던 리바이스는 진의 소비자층이 베
국제기업 성공 사례- NOKIA -- I N D E X -Ⅰ. 노키아 연혁 및 기업소개1. 회사소개 2. 노키아 역사 및 연혁 3. 기업이념 (1) 평등하고 간결한 조직의 핵심 - 노키아 웨이(Nokia Way) (2) 기업문화 4. 노키아 그룹 조직도 (1) 원거리 통신 사업부 (2) 이동전화 사업부 (3) 통신장비 사업부 (4) 벤처 사업부(5) 연구 센터 5. 노키아의 인적관리 6. 재무분석 7. 노키아의 사회공헌도 Ⅱ.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1. 글로벌 전략 (1) 세계속의 노키아 - 노키아의 발전과
애플 제품분석-iPod 제품군ㆍiPod miniㆍiPod photoㆍiPod shuffleㆍiPod U2ㆍiPod touchㆍiPon-매킨토시 제품군 ㆍ애플디스플레이ㆍPower Mac G5ㆍPowerBookㆍiMacㆍMac miniㆍeMacㆍiBook3. 아이팟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Made in Apple을 이용한 브랜드 마케팅아이팟은 애플이라는 회사의 이미지를 거의 100% 담은 제품이다. 아이팟이 Made in Apple을 내 새우는 것은 브랜드 파워를 이용한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브랜드 파워의 영향력은 ‘실제로 사람들이 코카콜라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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