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월마트와 애플의 ‘아이팟’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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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월마트

<서론>

<본론>
1. 월마트의 시작과 성장
2. 과거에 해외에서 월마트의 성공전략
3. 월마트의 한국 진출
4. 현대 우리나라에서 월마트의 실패사례와 요인분석
5. 현재 월마트의 전략 변화
6. 기업환경(SWOT) 분석
7. 향후 월마트의 우리나라에서의 전략

<결론>

<2> 애플의 ‘아이팟’

<서론>

<본론>
1. Apple社의 연혁
2. 애플사의 과거 세계시장에서의 성공
3. 현재 한국에서의 애플의 위치
4. 애플의 마케팅 전략의 실패요인

<결론>
본문내용
<서론>
“킬 아이팟” 애플의 라이벌인 레인콤이 새로운 HDD형 MP3플레이어를 출시하면서 모토로 내세운 말이다. 세계 최대의 MP3플레이어 업체인 애플컴퓨터를 상대로 과감한 도전이자, 각오인 셈이다. 그러나 거꾸로보면 애플도 “킬 아이리버” 를 다짐하고 있을 법하다. 세계 최고의 MP3P 업체지만, 국내 시장에서는 이름값에 어울리지 않는 초라한 모습이기 때문이다. 세계 MP3P 시장 점유율 52%, 특히 미국 HDD MP3P 부문에서는 92%의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자랑하는 아이팟이 유독 한국에서는 그 침투력을 전연 발휘하지 못하는 이유를 다뤄 보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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