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월마트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6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 마케팅 들어가기---- p 1



II. 월마트의 개요 ---------- p 9
1. 월마트의 시작과 발전ㆍ성장
2. 연혁
3. 월마트의 점포 현황


III. 월마트의 성장 ------- p 14

1. 기업운영 전략
(1). 경영자 역량
(2). 인력 사용
(3). 자발적 참여 유도
(4). 기업 문화 창조
(5). 지속적인 업무개혁 회의

2. 시장진출전략
(1). 업태전략
(2). 머천다이징 전략
(3). 하이테크의 적극적인 활용
(4). 협력업체와의 관계강화
(5). 월마트의 시장진입전략
(6). 핵심을 고수한 월마트
(7). 시장진출 성공 사례 - K마트의 몰락과 월마트의 성공
(8). 월마트의 성공 비결


IV. 월마트의 한국 진출 ------ p 36
1. 한국진출 배경과 전략
2. SWOT 분석
3. 월마트의 4P
4. 한국진출 실패요인과 분석
5. 소비자가 평가한 이마트와 월마트
6. 실패 이후의 대응 (재 마케팅)
7. 2005년 현재 국내 대형 활인점의 점포수 비교


V. 월마트의 향후 개선점들 --- p 49
1. SWEET SYSTEM의 적용
2. 월마트 향후 개선점
본문내용
I. 서론 - 마케팅 들어가기

과거 몇 년간 일국의 경쟁력은 막강한 군사력을 바탕으로한 힘의 논리하에서 형성되어왔다. 그러나 오늘날 수많은 기업들은 국내시장에서의 이윤창출에 한계를 느끼고 해외시장에 눈을돌려 수많은 다국적기업들의 경제활동의 결과가 곧 당해 기업이 속한 국가의 경제력 혹은 국가의 대외 신인도를 판단하는 척도가 되었다고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즉 과거 일국에 속해서 국내시장을 대상으로 이윤을 창출하기위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던 기업이 이제 해외시장을 겨냥하여 마케팅활동을 하게 된 것이다.
어떤 학자는 기업이 제품 혹은 용역을 생산하여 소비자에게 도달하고 그로부터 기업의 목적인 이윤을 창출해내는 일련의 과정을 마케팅 이라 정의 한바 있다.
본론에 들어가기에 앞서 우선 간략히 마케팅의 개념과 국제 마케팅의 개념을 알아보고, 미국의 대표적 대형 활인마트인 월 마트와 월 마트의 국제마케팅 실패 사례를 통해 한 기업이 타국에서 마케팅활동을 함에있어 어떠한 변수가 작용하여 어떻게 효과적인 대응을 해야할지 살펴보겠다.
참고문헌
1. 월마트의 경영전략 (이인성)
2. 대형할인점의 고객만족도에 관한 연구 (공윤희, 1999)
3. 유통시장 (한국유통연구학회, 1996)
4. 한국 내 대형 할인점의 경쟁전략 비교연구 (강성환, 1999)
5. 디스카운트 머천다이저 (한국수퍼체인협회, 1999)
6. 한국경제 홈페이지
7. 매일경제 홈페이지
8. LG경제연구소 홈페이지
9. 한국물류협회 홈페이지
10. “월마트, 그 성공의 길”
11. “유통 혁명”
12. http://nongae.gsnu.ac.kr/~bbhskim/study/case1997/file/wal.htm
13. 소매업 창업 리포트 http://my.netian.com/~mandulee/retail.htm
14. http://www.fashiontalk.com/news/nsf/sep/nsf912.html
15. 21 세기 정보시대의 13인의 리더 http://cio.seoul.kr/971205/leader.htm
16. 미국소매업톱100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국제품의 비율을 줄이고 있어 현재는 베트남 제품이 95%를 차지한다. 이 외에도 고품질로 적당한 사업자 주문 상표 상품의 생산으로 베트남 기업과 손을 잡고 있다. 이 협력을 통해 롯데마트 쇼핑센터를 통한 한국이나 세계에의 수출 서포터도 약속하고 있다. 나) 현지화전략롯데마트는 현지화 전략과 한국 특화 전략을 함께 구사하고 있다. 더운 지역이기 때문에 신선식품을 맨 나중에 구매하도록 신선식품 매장을 매장 안쪽에 배치하고, 오토바이가

  • 월마트vs이마트 해외진출 국제 마케팅전략비교분석(성공,실패사례 비교분석)
  • 실패요인한국인에게 맞지 않았던 외국계 매장 구조 & 대량판매 형태.WAL-MART의 실패요인공산품 판매에 주력함으로써 한국고객의 신선식품에 대한 수요 등한시.현지화 적응에 실패 투자지연WAL-MART의 실패요인매년 늘어가는 영업적자포트폴리오 수정(WAL-MART의 중국 대전(大戰) 준비)한국경제의 재벌 지배 상황WAL-MART 철수가 남긴 것기업의 경쟁력 제고 해외 시장 진출의 현지적응 및 차별화된 서비스의 중요성해외 글로벌 기업의 시스템 및 전략

  • 롯데마트 VS 월마트 국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월마트 VS 롯데마트목차월마트의 기업소개미국에서의 월마트 성공한국에서의 월마트 실패월마트 4P 분석롯데마트 기업소개롯데마트 글로벌 전략롯데마트 글로벌 진출중국에서의 롯데마트 성공.롯데마트 4P 분석월마트 국내진출과 롯데마트 중국진출의 차이이마트 중국진출중국에서의 이마트 성공이마트 4P 분석월마트 기업 소개미국 최대의 할인매장“우리는 싸게 팝니다.(Everyday Low Price)” “고객의 만족을 보증합니다.”K마트, 울코 등

  • [국제마케팅] 글로벌 유통기업 월마트 중국시장진출전략
  • 월마트 인터내셔널의 사업 현황3. 월마트 중국 진출(1) 거시적 분석 - 중국 경제 현황 및 소비 시장의 특징 (2) 산업 분석 - 중국 유통 산업의 특징(3) 경쟁자 분석 - 다국적 기업들의 진출 (4) 월마트 진출(5) 월마트 중국 진출 현황 분석 및 문제점 발견# 연구방법1. 기존 월마트 관련 자료 및 인터넷 사이트를 통한 기본 자료 수집2. 문헌자료 수집, 이후 체계화, 객관화 과정3. 마케팅 이론을 적용한 결과분석4. 시장예측 및 전략적 대안 모색목차☺ 글

  • [국제경영] 월마트 vs 이마트 비교분석
  • 1.월마트 와 이마트의 국제마케팅 활동Ⅰ월마트슈퍼센터와 식품 판매가 월마트의 강력한 성장 엔진이었다면, 미국 국경 너머로의 사업 진출은 또 하나의 거대한 엔진이었다. 샘월튼이 살아 있을 때에는 해외로 나갈 생각은 하지 않았다. 그가 해외 진출에 야망을 품었다는 증거는 거의 찾아볼 수 없다. 그는 국내 할인점 사업에 집중하고 있었고, 해외 진출은 먼 미래의 일로만 여겼다. 왜냐하면 그는 조직이 커지는 것을 두려워했고 그러므로 해외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