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 기업현황,SWOT분석/ 월마트 경영전략,마케팅사례/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사례,시사점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5 / 2016.11.15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 월마트 기업현황,SWOT분석/ 월마트 경영전략,마케팅사례/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사례,시사점연구 보고서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월마트의 기업전략,마케팅전략,한국실패사례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월마트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 목차
-
1. 월마트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역사와 현황
(3) 월마트 경영철학
2. 월마트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3. 월마트의 기업 경영전략 사례
(1) 서비스 품질경영전략
(2) 빅데이터 활용전략
(3) 경영혁신전략
(4) 물류 성공전략
(5) 서비스전략
(6) 불황기 극복전략
4. 월마트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사례분석
(1) 한국시장 진출배경
(2) 한국진출 실패요인 분석과 사례
6. 향후시사점
- 본문내용
- 월마트의 가격 경쟁 전략은, 미국 소비자 쇼핑 문화와 경향을 바꾸는 결과를 초래하고 있다. 저임금 소비자들은 경기 침체 초반기에 이미 월마트로 쇼핑패턴을 아예 고정했으며, 중산층 소비자들도 눈에 띄게 최근 6개월 사이에 생필품 (CPG)소비를 월마트로 옮기고 있다. 점점 소비자들의 철저한 서포트를 받는 월마트 전략은 “4달러 처방전 프로그램”, 즉 월마트의 각 점포마다의 싼 약국 시스템, 주요 푸드 카테고리의 가격 정책을 포함하며, 더욱 많아진 제품 라인뿐 만 아니라 넓어진 통로를 포함하고있다. 동시에, 월마트는 각 매장의 분위기를 좀더 고급스럽게 업그레이드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의류 부분은 나무 바닥과 분위기 있는 조명 등으로 좀더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바꿨다. 즉, 가격 경쟁력, 소비자 구출, 또한 더욱 나아진 쇼핑 경험, 이 세 박자가 맞아 떨어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