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위메이크프라이스) 마케팅 전략분석과 위메프 경쟁사(티몬.쿠팡)와 비교분석및 위메프 차별화위한 마케팅전략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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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위메이크프라이스) 마케팅 전략분석과 위메프 경쟁사(티몬.쿠팡)와 비교분석및 위메프 차별화위한 마케팅전략 제언 보고서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소셜커머스 현황 및 분석
(1) 소셜커머스 현황
(2) 소셜커머스 5요인 분석
2. 위메프 기업선정배경

Ⅱ. 위메프 (위메이크프라이스) 의 현재
1. 위메프 기업소개
2. 위메프 마케팅전략 분석
-위메프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위메프 STP 분석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위메프 마케팅 4P 분석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Ⅲ. 위메프 경쟁사 분석
1. 소셜커머스 Big 3 업체 현재 전략 분석
2. 쿠팡 분석
-쿠팡 STP 분석
-쿠팡 4P 분석
3. 티몬 분석
-티몬 STP 분석
-티몬 4P 분석

Ⅳ. 위메프의 새로운 차별화 전략의 필요성
1. 기사 자료
2. 설문조사

Ⅴ. 위메프 차별화 전략제안
1. 남성 전용 카테고리 신설
2.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한 판매기획
3. 남성 카테고리 전용 어플
4. 기념일 알림 기능
5. 기대효과

Ⅵ. 결론

본문내용
위의 예로 제시한 것처럼 위메프 공식 페이스북이나 블로그 등을 통해서 ‘올겨울, 내 남친 이렇게 입었으면 좋겠다!’ 라는 제목으로 몇 가지의 코디들을 제안한다. 이에 대해 여성들이 가장 마음에 드는 코디를 댓글을 통해 투표한다. 여성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댓글을 달아준 분들을 추첨하여 포인트를 지급한다. 댓글을 바탕으로 가장 많은 댓글을 받은 코디는 위메프 절.대.남.자에서 판매한다. 즉, 대중으로부터 아이디어를 제공 받아 제품화 시키는 크라우드소싱을 활용한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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