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 마케팅 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레포트 제출했던 자료입니다. 유용하게 쓰시길..
- 목차
-
Ⅰ. Environment Analysis(상황분석)
1. ‘소셜커머스’와 '티켓몬스터‘의 분석
2. 소셜커머스 Trend 분석
3. 경쟁사 분석
Ⅱ. Strategy Direction(전략 방향)
1. 소비자 만족 ․ 불만족 분석
2. ‘티몬’ 브랜드 정체성 및 컨셉 설계
3. ‘티몬’의 SWOT분석
Ⅲ. Marketing Strategy(마케팅 전략)
1. STP 전략
2. 4P 믹스 전략
Ⅳ. Conclusion(결론)
- 본문내용
-
2. 소셜커머스 Trend 분석
1) 경제적인 라이프스타일
소셜커머스는 우리의 생활과 굉장히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우리가 다니는 맛집, 놀이동산, 카페, 레스토랑은 물론 스파, 마사지 등 대부분의 생활에 필요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반값으로 이용 할 수 있다. 가격만 반값이 아니라 품질과 서비스도 반값인 경우도 있겠지만, 잘만 이용하면 절반 가격으로 동일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므로 똑똑하고 합리적인 소비자의 ‘경제적인 라이프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다.
2)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확산
소셜커머스 전자상거래는 컴퓨터 온라인상이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SNS의 확산으로 새로운 수익모델을 만들어 냈다. 소셜커머스는 공동구매를 통한 규모의 경제와 더불어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네이트커넥트 등의 SNS 구축을 통한 구전 효과로 홍보 매체로서의 가치를 함께 포함하고 있어 소셜 네트워크를 잘 활용한 새로운 수익 모델로 평가 받고 있다.
3) 1석3조 효과
홍보의 한계를 갖고 있던 ‘지역 서비스업체’는 소비자 스스로가 입소문을 내는 홍보로 저렴한 광고비용으로 큰 광고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전단광고나 유료광고의 경우 일정 기간이 지나면 사라진다는 점에서 비춰보면 아주 매력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다.
‘소비자’는 SNS 활용한 소셜커머스의 유용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자신의 SNS을 홍보 할 수 있으며, 모든 소비자들은 파격적인 할인을 받아 싼 값에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판매업체의 광고가 아닌 친구나 지인의 추천이라는 점에서 보다 신뢰성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소셜커머스 서비스제공업체’는 지역 서비스업체의 수수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화 `제 7의 봉인 The Seventh Seal` 속 역사 해석
- 네트워크 유용성과 지역사회내에서 성공적인 실천사례를 찾아 설명하고 자신은 네트워크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서술 하시오
- 주변의 실제 장애인이나 가상의 장애인 한 명을 선정하여 IEP를 작성하고 IEP 단기목표 중 하나를 선정하여 세부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치유와 치료의 차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개진하고, 농업과 치유와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 아동의 발달영역별 특성 평가
- 사회복지의 개념과 목적을 정리한 후 사회복지의 일반적 가치와 실천적 가치를 설명하고,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시오
- [청소년복지론] 학교 밖 청소년과 진로
- 학교밖청소년 현황, 문제점, 학교밖청소년정책 개선방안
-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기관종결보고서
- 논문 분석하기 사회복지 조사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