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 마케팅 전략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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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Environment Analysis(상황분석)
1. ‘소셜커머스’와 '티켓몬스터‘의 분석
2. 소셜커머스 Trend 분석
3. 경쟁사 분석

Ⅱ. Strategy Direction(전략 방향)
1. 소비자 만족 ․ 불만족 분석
2. ‘티몬’ 브랜드 정체성 및 컨셉 설계
3. ‘티몬’의 SWOT분석

Ⅲ. Marketing Strategy(마케팅 전략)
1. STP 전략
2. 4P 믹스 전략

Ⅳ. Conclusion(결론)
본문내용
2. 소셜커머스 Trend 분석
1) 경제적인 라이프스타일
소셜커머스는 우리의 생활과 굉장히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우리가 다니는 맛집, 놀이동산, 카페, 레스토랑은 물론 스파, 마사지 등 대부분의 생활에 필요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반값으로 이용 할 수 있다. 가격만 반값이 아니라 품질과 서비스도 반값인 경우도 있겠지만, 잘만 이용하면 절반 가격으로 동일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므로 똑똑하고 합리적인 소비자의 ‘경제적인 라이프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다.
2)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확산
소셜커머스 전자상거래는 컴퓨터 온라인상이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SNS의 확산으로 새로운 수익모델을 만들어 냈다. 소셜커머스는 공동구매를 통한 규모의 경제와 더불어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네이트커넥트 등의 SNS 구축을 통한 구전 효과로 홍보 매체로서의 가치를 함께 포함하고 있어 소셜 네트워크를 잘 활용한 새로운 수익 모델로 평가 받고 있다.
3) 1석3조 효과
홍보의 한계를 갖고 있던 ‘지역 서비스업체’는 소비자 스스로가 입소문을 내는 홍보로 저렴한 광고비용으로 큰 광고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전단광고나 유료광고의 경우 일정 기간이 지나면 사라진다는 점에서 비춰보면 아주 매력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다.
‘소비자’는 SNS 활용한 소셜커머스의 유용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자신의 SNS을 홍보 할 수 있으며, 모든 소비자들은 파격적인 할인을 받아 싼 값에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판매업체의 광고가 아닌 친구나 지인의 추천이라는 점에서 보다 신뢰성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소셜커머스 서비스제공업체’는 지역 서비스업체의 수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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