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동서식품 마케팅사례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시 - 동서식품 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01 / 2018.11.01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동서식품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동서식품 마케팅사례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시 레포트입니다.
동서식품의 마케팅전략에 대한 의견이 창의적인 발상이라 교수님에게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 동서식품 기업소개
2. 커피산업 현황분석
3. 동서식품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동서식품 마케팅 4P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향후 마케팅 4P전략 제언
(1) Product전략 제언
(2) Price전략 제언
(3) Place전략 제언
(4) Promotion전략 제언
- 본문내용
-
1. 동서식품 기업소개
동서식품은 우리나라 최초의 커피 전문 기업으로서 국내 커피 부문에서는 시장점유율 80%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국내의 식품 기업이다. 1970년 인스턴트 커피를 발매하고, 1974년 세계 최초로 커피믹스를 개발 해냄으로써 일부 계층만의 전유물이었던 커피를 네슬레는 온 국민이 즐길 수 있는 음료로 대중화시켰으며,1980년에는 대표적인 커피브랜드 `맥심(Maxim)`을 탄생시켰다.
동서식품은 맥심 커피에 동결건조공법을 도입해 국내 커피산업의 전환점을 만들었다. 동결건조공법은 커피 원두를 영하 40도 이하에서 농축 분쇄 공정을 거치고 승화작용을 이용해 건조함으로써 향의 손실을 극소화하는 공법이다. 이로써 맥심은 고도의 기술적 노하우로 기존 가열공법과는 차원이 다른 고급 제품으로 명성을 쌓았다. 또한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커피의 쓴 맛을 줄이고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부각 시켰으며 소비자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커피 향을 가장 중시한다는 점에 주목해 핵심 메시지로 ‘향이 좋은 커피, 맥심’을 선택했다. 이렇게 새로워진 맥심은 출시되자마자 좋은 반응을 불러일으킬 수 있었다. 결과적으로 맥심은 1996년 히트상품에 선정됐고 2년 후인 1998년 시장점유율이 63.6%로 뛰어올랐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