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스타벅스의 품질경영 사례에 대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6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이유 1
2. 스타벅스 소개
1.스타벅스 본사 1~2
2.스타벅스 코리아 2
3.연혁 2~4
4.로고 5
5.사명,이념 5
3. 기업 환경분석
1. 현황 6
2. 외부 일반 환경 분석 7~8
3. 장단점 분석 8~12
4. 경쟁사 분석 12~14
5. 현재직면하고 있는 문제점 14
4. 스타벅스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사례 15~20
2. SWOT 분석 20~22
3. STP 분석 22~24
4. 마케팅 믹스 24~26
5. 스타벅스 품질경영
1. 제품적 측면 27~39
2. 서비스적 측면 39~50
3. 사회적 측면 50~55
4. 환경적 측면 55~59
6. 마케팅 아이디어 59~60
7. 맺음말 60
<참고문헌> 61
- 본문내용
-
예전부터 우리사회는 밥을 먹고 차나 음료를 마시기를 즐겼다. 일종의 후식 개념으로 볼 수 있을텐데 숭늉이나, 식혜, 수정과 등이 그 예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근래에도 나이가 많은 분들께서는 음식을 먹고 식혜 한 잔이나 수정과를 찾으시기도 하지만, 요즘 거리를 나서보면 상황이 많이 달라졌음을 알 수 있다. 요즘 젊은이들은 식사를 하고 나서 의레 커피 한 잔을 찾는다. 누구라고 말할 것도 없이 “커피 한 잔 어때?”라고 묻는 것은 센스 있는 사람으로 여겨질 정도이다. 이런 문화를 우리 생활 깊숙이 침투하게 만든 것이 바로 스타벅스 이다. 과거 커피는 건물 지하에 위치한 다방에 앉아서 먹는 것이 전부였다. 그러나 스타벅스는 이렇게 지하에 묻혀있던 커피를 지상으로 끌어올리는데 그치지 않고 가지고 다닐 수 있게 만들었다. 요즘 우리가 쉽게 듣고 접하는 단어인 “테이크아웃(take out)"의 시초가 스타벅스인 것이다. 7월말로 국내 상륙 6년째를 맞은 스타벅스는 1999년 7월27일 서울 이대 앞 1호 점을 선보인 이래 최근 오픈한 대치역점, 포이점에 이르기까지 서울과 부산 등 전국 122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테이블에 앉아서 먹지 않고 들고 다니면서 먹는 ‘take-out’ 커피는 신세대뿐 아니라 직장인 등 젊은층에게 빠르게 확산되며 새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 과거 한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인근 쇼핑몰에 가는 횟수는 한달 평균 3.7번, 비디오 가게에 가는 횟수는 2번인데 비해, 스타벅스 팬들이 스타벅스를 찾는 횟수는 무려 18번이라고 한다. 스타벅스는 어느 기업보다 강한 고객의 로열티(충성심)를 확보하고 있다는 것이다.
- 참고문헌
-
- Schultz, Howard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김영사
- 이순룡,『현대품질경영』,법문사
- 이종관, 『서비스품질경영 추진, 전략, 측정 실무』, 제3공간
- 맹명관,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비전코리아
- Starbucks CSR Annual Report 2003
- Starbucks CSR Annual Report 2004
자료평가
- 좋네요 ㅋㅋ 잘 활용하겠습니다^^
- vanillacr***
(2009.05.29 21:18:1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