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스타벅스의 품질경영 사례에 대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6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이유 1
2. 스타벅스 소개
1.스타벅스 본사 1~2
2.스타벅스 코리아 2
3.연혁 2~4
4.로고 5
5.사명,이념 5
3. 기업 환경분석
1. 현황 6
2. 외부 일반 환경 분석 7~8
3. 장단점 분석 8~12
4. 경쟁사 분석 12~14
5. 현재직면하고 있는 문제점 14
4. 스타벅스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사례 15~20
2. SWOT 분석 20~22
3. STP 분석 22~24
4. 마케팅 믹스 24~26
5. 스타벅스 품질경영
1. 제품적 측면 27~39
2. 서비스적 측면 39~50
3. 사회적 측면 50~55
4. 환경적 측면 55~59
6. 마케팅 아이디어 59~60
7. 맺음말 60
<참고문헌> 61

본문내용
예전부터 우리사회는 밥을 먹고 차나 음료를 마시기를 즐겼다. 일종의 후식 개념으로 볼 수 있을텐데 숭늉이나, 식혜, 수정과 등이 그 예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근래에도 나이가 많은 분들께서는 음식을 먹고 식혜 한 잔이나 수정과를 찾으시기도 하지만, 요즘 거리를 나서보면 상황이 많이 달라졌음을 알 수 있다. 요즘 젊은이들은 식사를 하고 나서 의레 커피 한 잔을 찾는다. 누구라고 말할 것도 없이 “커피 한 잔 어때?”라고 묻는 것은 센스 있는 사람으로 여겨질 정도이다. 이런 문화를 우리 생활 깊숙이 침투하게 만든 것이 바로 스타벅스 이다. 과거 커피는 건물 지하에 위치한 다방에 앉아서 먹는 것이 전부였다. 그러나 스타벅스는 이렇게 지하에 묻혀있던 커피를 지상으로 끌어올리는데 그치지 않고 가지고 다닐 수 있게 만들었다. 요즘 우리가 쉽게 듣고 접하는 단어인 “테이크아웃(take out)"의 시초가 스타벅스인 것이다. 7월말로 국내 상륙 6년째를 맞은 스타벅스는 1999년 7월27일 서울 이대 앞 1호 점을 선보인 이래 최근 오픈한 대치역점, 포이점에 이르기까지 서울과 부산 등 전국 122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테이블에 앉아서 먹지 않고 들고 다니면서 먹는 ‘take-out’ 커피는 신세대뿐 아니라 직장인 등 젊은층에게 빠르게 확산되며 새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 과거 한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인근 쇼핑몰에 가는 횟수는 한달 평균 3.7번, 비디오 가게에 가는 횟수는 2번인데 비해, 스타벅스 팬들이 스타벅스를 찾는 횟수는 무려 18번이라고 한다. 스타벅스는 어느 기업보다 강한 고객의 로열티(충성심)를 확보하고 있다는 것이다.
참고문헌
- Schultz, Howard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김영사
- 이순룡,『현대품질경영』,법문사
- 이종관, 『서비스품질경영 추진, 전략, 측정 실무』, 제3공간
- 맹명관,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비전코리아
- Starbucks CSR Annual Report 2003
- Starbucks CSR Annual Report 2004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네요 ㅋㅋ 잘 활용하겠습니다^^
  • vanillacr***
    (2009.05.29 21:18:15)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스타벅스의 사례연구
  • 스타벅스의 사례연구(국제경영전략 6조)contents1. 기업선정 이유2. 스타벅스 회사소개3. 5P mix 분석4. 오감 마케팅5.한국시장 진입과정과 성공사례6.스타벅스의 환경분석7. SWOT 분석 8. STP 분석9. 기타 마케팅10. 결론-스타벅스의 성공요인-스타벅스코리아의 개선점11. 참고문헌*starbucks 로고: 이 세 명의 동업자는 소설 모비빅에 나오는 커피를 사랑하는 일등항해사 스타벅스(starbuk)에서 starbuks를 생각해 냈고, 노르웨이 목판화에 나오는 상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유통왕국을 꿈꾸는 롯데(LOTTE)’(1) 기업소개롯데마트는 우리나라의 3대 대형마트 중 하나로 2013년 기준으로 244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처음 개장할 당시 ‘롯데마그넷’ 이라는 이름으로 출발하였고, 2002년 6월부터 현재의 사명 ‘롯데마트’로 변경하였다. 롯데마트는 경영이념으로 ‘NO.1 customer’를 표창하며 회사의 주인은 고객이라는 고객 최우선 중심을 원칙으로 하며 국

  • [국제경영] 스타벅스의 한국진출성공사례
  • 품질의 커피를 제조, 공급한다면 스타벅스에게 위협이 될 수도 있다.(2) 내부분석앞에서는 커피 시장 발생 초기의 외부 환경에 대해서 분석을 해보았다. 이제부터는 이러한 상황 속에서 스타벅스가 어떤 전략을 취했으며, 그것이 그들에게 어떤 결과를 가져왔는지 내부 역량 분석을 통해서 알아보기로 한다.스타벅스의 기업이윤기반은 전사적으로 공유된 경영이념과 그에 대한 지속적인 비평 System이라고 할 수 있다. 어느 회사나 기업 목표를 가지고

  • [서비스경영사례] 스타벅스 서비스 사례 연구
  • ◉관광 기업 서비스 사례 연구◉스타벅스과 목 : 관광 서비스론담당교수 : 학 번 : 이 름 : 목차-Ⅰ서론1 기업 선정이유-3p2 스타벅스 회사소개3~7pⅡ본론1 마케팅 전략7~8p2 성공비결8~9p3 한국시장 진입과정과 성공사례9~12p4 스타벅스의 환경분석-12~13p5 서비스 사례-13~14p6 기타 마케팅-14~16pⅢ결론1 스타벅스성공요인

  • [경영조직] 야후와 노키아 사례 연구
  • 경영 패러다임을 도입하고 조직에 적용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경영 유행(경영 패러다임)에 대해 알아보고 구체적인 사례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조사하려고 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경영 유행이 기대한 대로 효과를 내지 못한 사례들도 찾아보고 기업이 빠른 변화의 흐름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보려 한다.그러면 지금부터 품질을 통해 기업 우위성과 경쟁력을 확보하는 품질 경영, 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