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의 다양한 마케팅전략 사례연구및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SWOT,STP,4P전략과 새로운전략제안및 나의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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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의 다양한 마케팅전략 사례연구및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SWOT,STP,4P전략과 새로운전략제안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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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현대카드 기업소개
2. 카드산업 현황분석

Ⅱ. 본론
1. 현대카드 SWOT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2. 현대카드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3. 현대카드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4. 현대카드의 여러 마케팅전략
1) VVIP 마케팅전략
2) 디자인 마케팅전략
3) 알파벳 마케팅전략
4) 색깔 마케팅전략
5) 귀족 마케팅전략
6) 스포츠 마케팅전략
7) 문화 마케팅전략
8) 명품 마케팅전략
9)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전략

5. 경쟁사의 마케팅전략 연구
1) 신한카드의 마케팅전략
2) 국민카드의 마케팅전략
3) 삼성카드의 마케팅전략

Ⅲ. 결론 및 나의의견
1. 현대카드의 미래전망
2. 현대카드 새로운 전략 제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업의 적극적 지원 아래 VIP 고객을 대상으로 리서치를 진행한 현대카드의 마케팅 부서는 새로운 시장에 대한 자신감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었다. 고객들이 기존 프레티넘 카드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한 것이다. 특별하지도 않고 차별점이 없다는 클레임이 많았다. 이 말은 고객에게 지금가지 없었던 차별화된 고급 서비스를 제공하면 승산이 있다는 말로 재해석이 가능했다. 더구나 플레티넘 카드는 브랜드가 아니라 카테고리를 지칭하는 호칭일 뿐이었다. 이런 상황에서 기업 브랜드를 중심으로 획일화된 시장에 최고를 지향하는 브랜드를 도입하는 전략이 성공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질 수 있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탄생한 브랜드가 국내에서 최고의 VVIP만을 지향하는 더 블랙 카드다. 우리나라의 VVIP 상위 0.05% 소비자를 대상으로 연회비 100만원, 사용한도 1억 원 등의 전혀 다른 혜택을 가진 신용카드를 9999명에게만 한정 발급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이를 필두로 국내 신용카드 시장에 프리미엄 마케팅이 급속하게 확산되기 시작했다. 현대카드는 VIP시장에서도 게임의 룰을 지배하며 주도권을 잡았다. 특히 현대카드가 지향하는 고급 디자인이나 이미지, 슈퍼시리즈 등과 제품의 컨셉이 맞아 떨어지면서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켰다.
참고문헌
- 현대카드 홈페이지
- 금융감독원 현대카드 공시자료
- 금융감독원 신용카드사 경영실적 정례브리핑 자료
- 금융감독원 금융통계정보시스템
- 한국 여신금융협회
- 「현대카드처럼 마케팅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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