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마케팅사례 보고서] NEXON 넥슨 기업현황과 넥슨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넥슨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7 / 2016.11.17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넥슨 마케팅사례 보고서 ] NEXON 넥슨 기업현황과 넥슨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넥슨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넥슨 의 성공요인,기업분석,마케팅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넥슨 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넥슨 NEXON 기업소개

2. 넥슨 기업핵심역량

3. 온라인게임산업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 분석)

4. 넥슨의 전략경영 성공사례

5. 넥슨의 마케팅실패사례

6. 넥슨 SWOT분석

7. 넥슨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8. 넥슨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9. 결론 및 넥슨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
(1) 넥슨의 현 문제점
(2) 해결방안 제안
본문내용
① 게임 라인업의 다양성 부족
넥슨이 제공하고 있는 게임 서비스들을 살펴보면 카트라이더, 메이플 스토리 등이 인기가 높다. 이와 같은 캐주얼 게임들은 10대 초중반을 대상으로 하는 게임으로 볼 수 있다.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지 않는 10대 대상의 게임 서비스가 주류라는 점은 넥슨이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서는 해결해야 될 문제로 보인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옛날자료인데 최신자료인것처럼 보이게했네요
  • 44370***
    (2018.12.04 22:39:12)
회원 추천자료
  • NC소프트(엔씨소프트) 기업분석과 NC소프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전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관계마케팅 전략nc소프트는 게임을 이용하는 유저들과의 관계마케팅을 통해 유저와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게임에대한 객관적인 평가 와 문제점등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해준다.이러한 유저들 과의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해 가며 유저들의 만족을 극대화 시켜서 장기적으로유저 들과 경제사회기술적 유대관계를 강화함으로써 게임에대한 유저들의 의존도를 제고시킨다.관계마케팅을통해 유저들의 만족도는

  • 넥슨 기업사례 분석
  • 및 여성 사용자들까지흡수하기 위한 요인을 갖추었고 이것은 카트라이더의 대중화가 될 수있는 바탕- 게임의 관여자로서 새로운 게임을 쉽게 받아들이는 중고등 학생계층을교두보로 하여 20대 남성 및 여성층까지 흡수할 수 있는 단계적인Targeting 전략- 앞으로 넥슨은 국내 시장에서 카트라이더가 지금까지와 같은 폭발적인가입자 수 증가와 같은 효과는 기대할 수 없으므로, 현재 보유하고 있는고객을 유지할 수 있는 제품 관리 및 마케팅 전략을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미국진출 전략
  • 기업개요(1) 엔씨소프트 소개1) 연혁2) 사업내용(2) 국내성공 요인(3) 해외진출 현황2. 미국시장 진출의 분석과 고찰(1) 미국 게임시장 현황 및 사용자 특성(2) 진출 환경1) 문화 측면2) 시장 측면3) 인프라 측면4) 법률적 측면(3) 진출 방식(4)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 제공 및 판매 방식(5)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1) STP 전략2) SWOT 분석3) 마케팅 믹스 분석(4P)(6) 성과 및 평가1) 노하우2) 한계점3. 경쟁업체 분석(넥슨)(1) 기업소개(2) 미국

  • 넥슨-코카콜라 공동마케팅
  • 넥슨-코카콜라 공동마케팅 보고서목차서론선정동기공동마케팅의 정의 본론우리조에서 선정한 공동마케팅 기업 소개넥슨(2) 코카콜라코카콜라와 넥슨의 공동마케팅 실제 사례공동마케팅 배경분석두 기업의 시장에서의 위치, 시장분석(2) 넥슨의 SWOT전략, STP전략에 의한 코카콜라와의공동마케팅(3) 3C, 4P분석결론위 내용의 전반적인 요약결론 및 두 기업의 성과느낀점(♣) 7조에서 선정한 주

  • [마케팅] 넥슨 NEXON의 SWOT 분석
  • 넥슨의 Threat(위협) 요소로는 온라인 게임중독문제가 사회적 문제가 됨에 따라 사람들의 온라인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자리 잡았고, 여러 사회문제로 인해 정부가 국내 게임시장에 대해 강력히 규제하게 된 것이다.위와 같이 NEXON을 SWOT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강점은 더 부각시키고 약점은 보완하며 위협요소를 기회로 바꿀 수 있도록 목표를 설정하려고 한다.STP전략의 첫 번째인 Segmentation(시장세분화)는, 모든 기업이 그러하듯 기업의 이윤추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